고양이 트릿 간식, 작은 사이즈로 부담 없어 좋아요!

고양이 트릿은 츄르, 습식캔과 함께 대표적인 고양이 간식 종류 중 하나예요. 대부분 트릿은 사이즈가 작은 편이라 고양이가 먹기도 편하고 칼로리도 적은 편이라 여러 개 줘도 괜찮습니다. 고양이 트릿 간식,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고양이 트릿 간식

고양이 트릿 간식, 작은 사이즈로 부담 없어 좋아요!

고양이 간식 얼마나 줘도 될까?

고양이에게 간식을 줄 때는 너무 많은 양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고양이 간식은 하루 권장 칼로리의 5~10% 정도가 적당합니다.

적정량을 주기 위해선 우리 고양이의 하루 권장 칼로리를 알고 있는 게 중요한데요. 권장 칼로리는 고양이 나이, 몸무게, 비만도 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조건에 맞게 계산을 해야 합니다.

참고로, 아래 링크에서 간편하게 권장 칼로리를 계산해 볼 수 있답니다.

권장 칼로리 계산하기

비마이펫배너광고

고양이 간식 어떻게 고를까?

1. 재료

고양이 간식을 고를 때 재료를 확인하는 것도 아주 중요해요. 가능하면 우리 고양이가 좋아하는 재료로 만든 간식이 좋겠죠. 또한, 알레르기가 있는 재료가 들어가진 않았는지 잘 살펴봅시다.

간식 속 성분도 확인하는 게 좋은데요. 식품 방부제의 일종인 BHA나 BHT와 같이 고양이 건강에 좋지 않다고 알려진 성분이 들어있거나 나트륨 함량이 높은 간식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2. 칼로리

고양이 간식은 하루 권장 칼로리의 10% 이내로 줘야한다는 걸 머리로는 잘 알고 있어요. 하지만 간식을 주다보면 양 조절이 쉽지 않습니다. 야금야금 주다보면 권장량 이상을 주게 될 때도 많죠 🙁

이런 실수를 예방하기 위해 저칼로리 간식을 선택한다면 좋겠죠. 하지만 저칼로리라고 해도 방심하지 말고 권장량에 맞춰 주도록 합시다.

3. 고양이 나이와 건강

고양이의 나이나 건강 상태를 고려해서 간식을 고르는 것도 좋아요.

예를 들어, 관절이 약해진 노령묘라면 관절에 좋은 오메가-3, 글루코사민 등의 성분이 들어있는 간식을 선택할 수 있겠죠. 잇몸이나 이가 약한 고양이라면 너무 딱딱한 간식 대신에 씹기 편한 부드러운 간식을 선택하고요 🙂

템테이션을 좋아하는 탄이님

고양이 트릿 간식, 이렇게 활용해요!

1. 집사와의 유대감 쌓기

고양이는 칭찬을 통해 집사의 사랑을 느껴요. 이는 집사와의 유대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때 칭찬을 간식으로 해주는 것도 아주 효과적이랍니다.

2. 보상으로 활용

목욕, 양치질, 발톱 깎이 등 고양이가 싫어하는 일을 한 후에 간식을 통해 보상을 해주면 좋아요. 고양이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싫어하는 일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심어줄 수 있어요.

3. 활동량 증가

간식을 사용해 고양이를 움직이게 할 수 있어요. 간식을 미끼로 사용해 이리 저리 움직이게 하는 거죠. 이 방법을 사용해 고양이를 다이어트 시키는 집사분들도 많답니다 ㅎㅎ

고양이 트릿 간식 BEST 5

템테이션 고양이 간식

고양이 트릿 간식

겉바속촉! 고양이 트릿이에요. 템테이션은 1알 당 약 2kcal로 저칼로리 간식이기도 합니다. 여러 가지 맛이 있어서 고양이 기호에 맞춰 고를 수 있어 좋습니다.

템테이션은 입맛이 까다로운 고양이들도 좋아한다고 유명하지만 기호에 따라 먹지 않는 경우도 있었어요. 탄이, 꾸이를 반려하는 탄이꾸이 아빠의 후기에 의하면 탄이는 잘 먹지만 꾸이는 잘 먹지 않는다고 하네요.

조공 미니트릿 닭

고양이 트릿 간식

동결건조해서 만든 닭 가슴살 트릿이에요. 첨가물이 없고, 나트륨 함량도 매우 낮아 안심하고 먹일 수 있어요. 크기도 다른 트릿에 비해서 매우 작아서 고양이가 먹기도 쉽답니다.

조공 미니트릿은 손으로 부숴서 쉽게 파우더 형태로 만들 수 있는 간식이라, 파우더로 만들어 사료에 뿌려줄 수도 있어 활용도가 매우 좋아요.

참고로 저와 탄이꾸이 아빠, 라온이 이모는 이 제품을 직접 먹어보았는데 모두의 입맛에도 꼭 맞았답니다 ㅎㅎ

프리스키 파티믹스

고양이 트릿 간식

일반적인 간식들은 영양소가 AAFCO 기준을 충족하지 않아요. 그런데 이 제품은 AAFCO 기준을 충족합니다. 칼로리도 한 알당 1.2kcal 정도로, 저칼로리 영양 간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다만, 성분이 아주 좋지는 않은데요. 산화방지제로 고양이 건강에 좋지 않다고 알려진 BHT가 들어가 있습니다 🙁

*AAFCO: 미국의 반려동물 사료의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표준을 설정하는 비영리 단체랍니다.

간식먹자 북어트릿 동결건조간식

재료 그대로 동결건조한 트릿이에요. 좋은 퀄리티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한 달에 딱 만 개만 만든다고 해요.

간식먹자 북어트릿은 원재료 100% 사용 및 동결건조라는 점이 조공 제품과 거의 비슷한데요. 사이즈가 약 7mm인 조공에 비해 트릿 사이즈가 훨씬 크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리니즈 필라인

고양이 트릿 간식

반려동물 치아관리로 유명한 그리니즈의 고양이 트릿이에요. 이 제품 역시 치석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한 알당 약 1.4kcal로 저칼로리이며, 영양소도 AAFCO 기준을 충족해요.

간식 알갱이는 단단한 편이며 크기도 아주 작진 않은 편이에요. 그래서 치아가 아주 약하거나 몸집이 아주 작은 고양이가 먹기엔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관심 있으실 것 같아요!
Close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