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모종 강아지 빗, 엉킨 털에 추천하는 종류는?

장모종 강아지는 털이 길고, 숱도 많고 굵기까지 해요. 그래서 잘 엉키고 이물질이 묻기도 하는데요. ㅠㅠ 평소에 용도에 맞는 빗으로 자주 빗어주며 관리해야 해요. 오늘은 털이 엉켰을 때 좋은 장모종 강아지 빗 종류를 알아보아요!

엉킨 털 빗어줘야 하는 이유는?😯

하네스를 하는 부분, 귀 뒤쪽이나 엉덩이 부분 털은 자주 뭉치는데요. 엉킨 털을 빗어서 풀어주지 않으면, 피부에 공기가 통하지 않을 수 있어요. 심하면 박테리아에 감염되거나 피부병이 생길 위험이 있어요. 따라서, 주기적으로 엉킨 털은 없는지 확인해보고 빗어줘야 해요.

+) 강아지 엉킨 털 빗어주는 법

bemypet-landscape

엉킨 털에 좋은 장모종 강아지 빗 모음🐩

엉킨 털에는 일자 빗이나 핀 브러쉬를 주로 사용해요. 죽은 털이나 빠진 털을 제거하기에 완전히 적합하진 않기 때문에, 엉킨 털을 빗어주거나 마무리 빗질을 할 때 활용해 주세요 🙂

👍장모종 강아지 빗 추천, 일자 빗(콤보 빗)

일자 빗의 빗살 간격이 좁으면 소형견에게 적합하고, 넓으면 대형견에게 좋아요. 또한, 빗날이 뭉툭해서 강아지를 살살 빗으며 마사지도 해줄 수 있어요. 

장모종 강아지 빗DrMini 아리코 콤보빗 S

간격이 좁은 것, 넓은 것 두 가지가 모두 있어요. 스테인리스로 되어있어서 녹이 스는 것도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하지만 손잡이가 없어서,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조금 불편할 수 있어요.

장모종 강아지 빗

강아지 우드 손잡이 일자빗

이 제품은 나무로 된 손잡이가 있어요. 따라서, 안정감 있게 강아지 털을 빗을 수 있어요. 빗 간격이 일정해서 넓은 것, 좁은 것 둘 다 필요하다면 조금 아쉬울 수 있어요.

✌️장모종 강아지 빗 추천, 핀 브러쉬

장모종 강아지 털이 너무 많이 엉켰을 때, 핀 브러쉬를 사용하면 좋아요. 털이 너무 많이 엉켜서 일자 빗으로 털이 풀리지 않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장모종 강아지 빗 

바비온 반려동물 2in1 핀 브리스틀 브러쉬

핀 브러쉬와 돈모 브러쉬가 모두 있는 2in1 제품이에요. 이 제품의 핀 브러쉬의 끝이 뾰족하지 않고 둥글게 되어 있어서 강아지 피부에 닿아도 아프지 않아요. 고무가 아닌 스테인리스 자체가 둥근 모양이라서, 고무가 벗겨질 걱정도 없답니다!

딩동펫 반려동물 푸쉬 원터치 핀브러쉬

이 제품은 강아지 털을 쉽게 뺄 수 있게 디자인된 브러쉬예요. 손으로 핀 사이에 낀 털을 빼내지 않아도 되어서 편리해요. 핀이 굵은 편이라 튼튼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털 제거와 엉킨 털 풀기 등 용도에 맞는 빗을 사용하는 게 좋아요. 단순히 일자 빗, 핀 브러쉬로 털을 빗으면 죽은 털 제거에는 효과가 별로 없어요. 저도 강아지 빗을 세 종류 정도 구비해놓고 용도에 따라 사용하고 있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장모종 강아지 빗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