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샴푸 추천, 피부 민감한 아이를 위한 저자극 4종!

 

강아지는 사람보다 피부가 더 얇고 약해서 피부질환이 쉽게 생길 수 있어요. 따라서, 샴푸의 경우 강아지의 털, 피부 상태, 알레르기 등 상황에 맞는 제품을 사용해야 해요. 오늘은 특히 피부가 예민한 강아지를 위해, 성분이 좋은 저자극 강아지 샴푸 추천 4종을 모아봤어요!

bemypet-landscape

강아지 샴푸, 이런 성분은 주의! 

강아지 샴푸 추천

강아지 샴푸를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하는 성분들은 미국 환경 단체인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에서 알려주고 있어요. 그래서 EWG 인증을 받으면 좋은 성분으로 만들어졌다고 생각할 수 있어요. 자세한 성분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는 걸 추천드려요!

+) 동물용 샴푸 내 유해성분 피하는 법

저자극 강아지 샴푸 추천 4!

강아지 샴푸 추천

훈트운트 헤어헨 독일정품 유기농 애견샴푸 / 300ml

100ml당 13000원

위의 비마이펫 링크의 EWG 기준 유해한 성분이 하나도 들어있지 않은 샴푸예요. 독일의 BDIH와 유럽 NCS에서 유기농 인증을 받았을 정도로 좋은 성분으로 만들어졌는데요. 대신 쿠팡 기준으로 100ml당 가격이 꽤 비싼 편이에요. 또한, 무향 제품이라서, 강아지들의 코에 자극이 덜 해서 좋아요.

강아지 샴푸 추천

하이포닉 저자극 샴푸 모든 강아지용 / 500ml

100ml당 5600원

EWG에서 유해성이 가장 낮은 그린 등급을 받은 샴푸예요. 유기농 인증 마크는 없지만, EWG 기준 유해 성분은 들어있지 않아요.(주의 성분인 향료 제외) 참고로 이 제품은 향료가 들어가 있는데요. 강아지를 위해 향료가 없는 무향 제품도 있답니다.

강아지 샴푸 추천

릴라러브스잇 반려동물 샴푸 / 250ml

100ml당 11960원

강아지 피부에 좋지 않은 성분이 거의 없는 샴푸예요. (딱 하나, 코카미도프로필베타인이 들어갔네요 ㅠㅠ) 100ml당 가격이 비싼 것 같지만, 샴푸와 물을 1:10으로 희석해서 사용해도 되는 제품이라 사실상 가격은 나쁘진 않답니다!

닥터블랭크 저자극 강아지 샴푸 베이비파우더 향 / 500ml

100ml당 2980원

저자극 샴푸 중에서도 100ml당 가격이 가장 저렴한 샴푸예요. 이 제품도 향료를 제외하고는 EWG에서 안전하다고 하는 성분만 사용했는데요. 제품의 베이비파우더 향이 인위적이고 너무 강하다는 평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ㅠㅠ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샴푸를 선택할 때, 가능하면 강아지를 위해사 향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아요. 제가 반려하는 몽이는 목욕 후에 샴푸 냄새가 너무 자극적이고 강하다고 느끼면, 바닥에 몸을 비비면서 싫어하는 티를 팍팍 내더라고요 (ㅠㅠ)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아지 샴푸 추천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