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털갈이 시기, 청소템 추천! 청소가 제일 쉬웠어요
날이 따뜻해지면, 강아지 털갈이 시기가 찾아와요. 많이 빠지는 강아지의 경우, 손으로 한번 쓱- 훑으면 털이 우수수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365일 함께 하는 털이지만, 털갈이 시기는 유난히 힘든데요. 강아지 털 청소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강아지 털갈이 시기는 언제?☀️
보통 봄, 가을에 털갈이 시기가 시작돼요. 날씨가 따뜻해지면 두꺼운 털이 빠지고 가벼운 털이 자라나고, 추워질 때는 가벼운 털이 빠지고 두꺼운 털이 자라나는데요. 강아지마다 일 년 내내 하는 강아지도, 털갈이를 하지 않는 강아지도 있어요.
또한, 강아지의 나이나 환경, 건강 상태 등에 따라 털갈이에 영향을 주는데요. 만약 털이 너무 과하게 빠진다면, 탈모나 피부병, 영양소 부족 등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털갈이 시즌 작은 꿀팁🍯
털갈이가 시작되면, 털을 매일 빗어주는 게 좋아요. 빗질을 해주면 빠질 털을 미리 제거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강아지 피부 건강에도 도움도 되니 최대한 자주 빗어줄 수 있도록 합시다!
털갈이 이겨낼 용품 추천!🧹
스카치브라이트 롱핸들 테이프 클리너
찍찍이, 돌돌이 등으로 불리는 테이프 클리너는 가장 기본적인 털 청소 용품이에요. 이 제품의 경우, 손잡이가 밀대처럼 길게 조정할 수 있는 게 특징인데요. 그래서 손이 잘 안 닿는 구석까지 꼼꼼히 털 청소를 할 수 있어요.
홈플래닛 초음파 가습기
가습기를 사용하면 강아지 털 청소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수분이 집안 곳곳의 가구에 털이 달라붙는 걸 방지해 주기 때문이에요. 이 제품의 경우, 분무 노즐이 있어서 더 넓은 범위까지 분무가 가능해요.
홈앤미 정전기 청소포
정전기를 통해 강아지 털을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밀대에 붙여서 사용해도 좋고, 그냥 청소포만 사용해서 청소해도 좋아요.
딩동펫 반영구 돌돌이 털 제거기
이 제품의 경우, 테이프가 아니라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털 제거기예요. 이런 형태의 제품을 저도 사용해보았는데요. 옷보다는 카페트나 이불 같은 튼튼한 천에 박힌 털을 제거하는 데 아주 효과가 좋은 제품이에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몽이의 경우 이중모라서 365일이 털갈이에요. 봄, 가을에는 정말 난리가 나는데요. 테이프 클리너도 필수템이지만, 개인적으로 이불에 묻은 털 정리에 반영구 돌돌이가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