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바리깡 (이발기), 사용 시 주의점 및 추천은?

셀프로 강아지 미용을 할 때, 강아지 이발기이나 가위를 사용하곤 해요. 특히, 이발기의 경우 발바닥, 항문 주변과 같은 부분 미용 시 유용한데요. 용도, 기능에 따른 강아지 바리깡 추천 아이템과 이발기 사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알아보아요.

강아지 바리깡 (이발기) 사용 시 주의사항

🔥 이발기 날의 온도 주의

강아지 이발기는 모터로 작동되기 때문에, 이발기 날에 열이 올라와 뜨거워요. 특히, 강아지 미용의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뜨거워지기 쉬워요.

bemypet-landscape

제품마다 다르지만, 열이 과하게 올라 강아지가 다칠 수 있는 제품도 있기 때문에 중간중간 이발기 날의 온도를 체크하도록 합시다.

🤕 상처 주의하기

이발기로 강아지 털을 밀다가 강아지 살이 집혀 상처가 날 수 있어요. 특히, 부분 미용처럼 아주 바짝 미는 경우에 조심해야 해요. 강아지가 미용을 하면서 계속 움직이다가 다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주의하며 미용하도록 해요.

🐶 반려동물 전용으로

강아지 이발기와 사람용 이발기에는 모터 속도, 뜨거워지는 시간 등에 차이가 있어요. 보통 사람용은 짧은 시간 안에 사용하기 때문에 이발기의 날이 더 빨리 뜨거워지는 편이에요.

또한, 소음과 진동이 반려동물 전용보다 더 커서 강아지가 겁을 먹기 쉽습니다. 그러니 반려동물 전용 이발기를 사용해 강아지 털을 잘라주도록 합시다.

강아지 이발기 추천 아이템은?

1. 기본 이발기

강아지 바리깡

탑컷 강아지 프로 이발기 YD-9000

소음이 적은 편인 이발기예요. 길이 조절 기능도 있어 조금만 연습하면 초보자도 편하게 할 수 있어요. 또한, 완충 시 약 4시간 사용할 수 있어 여유롭게 미용할 수 있어요.

다만 이발기 날이 금방 뜨거워지는 편이라 조심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 아쉬워요. 

강아지 바리깡

바비온 신소재 네오리튬 반려동물 이발기

강아지 피부에 상처를 최소화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제작된 강아지 이발기예요. 진동과 소음도 적은 편입니다.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발열도 심하지는 않은 편인데요. 날의 넓이가 넓어 부분 미용에 사용하기에는 어렵습니다.

2. 부분 미용 이발기

강아지 바리깡

토마고 강아지용 미니 트리머 KLC-106P

사이즈가 작아 부분 미용하기 좋은 강아지 이발기예요. 물청소가 가능해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건전지를 사용해서 간편하긴 하지만, 매번 갈아줘야 한다는 점이 조금 번거로울 수 있어요. 이 제품의 경우 건전지 종류에 따라서 작동 불량이 될 수 있어 상세페이지를 잘 확인해 주세요.

리케이 킴라베 부분 반려견 이발기 327

털이 아주 잘 밀리기로 유명한 강아지 부분 미용 전용 이발기예요.

하지만 이발기가 쉽게 뜨거워지고, 8시간 충전 후 45분 정도 사용이 가능해 아쉬워요.

하지만, 부분 미용 전용으로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사용에 문제는 없어요. (전체 미용 시 고장 날 수 있으니 꼭 부분으로만 사용해 주세요)

3. 기능성 이발기

강아지 바리깡

멍멍야옹 LCD 에어바리깡

강아지 털이 잘리면서 동시에 흡입되어 털 날림 없이 깔끔하게 미용할 수 있어요. 강아지에게 상처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는 것도 장점이에요.

하지만, 사용 시간이 약 1시간으로 조금 짧은 편이에요. 또한, 털 흡입량이 아주 많지는 않아서 털을 많이 자를 경우, 자주 청소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제가 반려하는 몽이의 경우, 항문 주변 털은 1주일만 잘라주지 않아도 위생적으로 좋지 않더라고요. 매주 병원이나 미용실에 데려가기는 힘들어 이발기를 구매해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현재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아지 바리깡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