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신발, 언제 필요할까? 추천 제품 4
강아지 신발, 매 산책마다 꼭 신겨야 하는 건 아니에요. 강아지가 답답해하기도 하고, 산책을 하며 바닥을 밟는 즐거움도 느낄 수 없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강아지가 신발을 신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언제 강아지 신발이 필요한지, 추천 제품과 함께 알아보아요.
👟 강아지 신발은 언제 필요할까?
☃️눈 오는 날, 염화칼슘 때문에
눈이 오면, 눈을 녹여 미끄러지는 걸 방지하기 위해 바닥에 염화칼슘을 뿌려놓아요.
염화칼슘은 따가운 것은 물론 열을 내기 때문에, 강아지 발바닥에 화상을 입히기도 해요. 또한, 산책 후 발바닥에 묻은 염화칼슘을 먹으면 더 위험해질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한여름 뜨거운 아스팔트 바닥
여름철, 특히 한낮에 아스팔트 바닥은 약 50℃를 넘어갈 정도로 뜨거워요. 따라서, 여름철에는 강아지가 산책을 하다 발바닥에 화상을 입게 될 수 있어요. 이때, 강아지 신발을 사용하면 화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겨울철 눈으로 인한 강아지 발 동상 및 시려움을 방지할 수도 있죠.
🚑혹시 모를 상처 방지
산책을 하다 보면, 깨진 유리 조각, 압정 등이 떨어져 있는 경우가 있어요. 이를 밟을 경우 강아지 발바닥에 상처가 날 수 있겠죠.
이를 미리 발견하고 강아지가 다치지 않게 컨트롤하는 건 어렵기 때문에, 상처 방지를 위해 신발을 신기는 것도 좋겠죠.
👢 강아지 신발 4종 모아보기
도그아이 반려동물 붕대 신발
일회용으로 사용하는 붕대 신발이에요. 강아지 신발이 벗겨질 가능성이 아주 적다는 게 장점이에요. 또한, 신발뿐만 아니라 의료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좋아요.
하지만, 매번 쓰레기가 나오고, 붕대를 감는 게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부투펫 강아지 야광반사 논슬립 신발
야광 기능이 있는 신발로, 밤 산책 시 조금 더 유용하게 쓸 수 있어요. 바닥에 미끄럼 방지가 되어 잘 미끄러지지 않아요. 또한, 발목에 찍찍이가 있어서 어느 정도 사이즈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신발이 벗겨질 수 있다는 점은 아쉬워요.
도그아이 강아지 편안한 신발
복주머니 모양의 강아지 신발로, 신고 벗기기 편해요. 또한, 부드러운 천으로 되어 있어서 강아지들이 덜 불편해할 수 있어요.
하지만, 그만큼 천이 마모되기 쉽습니다. 또한, 형태가 확실하게 잡혀있는 모양이 아니라 신발이 돌아가는 경우도 있어 아쉬워요.
파스텔펫 반려동물 고래 레인부츠
라텍스 소재로 된 강아지 신발이에요. 라텍스나 실리콘 소재로 된 신발은 비교적 덜 벗겨진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방수도 되어 비가 올 때, 온 후에 산책할 때 유용해요. 또한, 세척도 간편합니다.
하지만, 라텍스 재질로 찢어질 가능성이 있어요. 강아지 발바닥에 땀이 나면 미끄러져 벗겨질 수 있기도 합니다.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강아지에게 신발을 신겼을 때, 불편해하고 싫어할 수 있어요. 대부분 처음에는 어색해서 그럴 수 있지만, 계속해서 심하게 싫어할 수도 있는데요.
강아지가 걷지 않으려고 하거나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신기지 않는 게 더 좋으니 참고해 주세요 ㅠㅠ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