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배변판 사용, 주의해야 하는 이유와 제품 4가지
강아지 배변판이 있으면 배변패드만 사용하는 것보다 청소하기 훨씬 편리해요. 또한, 강아지 발에 소변이 묻는 것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죠. 하지만, 강아지 배변판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강아지 배변판, 주의해야 해요
보통 강아지 배변판에는 배변망이 있어요. 이는 위생에 도움이 될 순 있지만, 강아지들이 별로 좋아하지는 않아요. 배변판에 올라갔을 때, 쉽게 강아지 발톱이 배변망에 걸릴 수 있기 때문이에요. 배변판에 올라가는 걸 무서워하는 강아지가 있어요.
심한 경우 강아지가 배변판을 사용하다가, 트라우마가 생겨 집에서 배변을 하지 않으려고 할 수 있어요.
실제로 제가 반려하고 있는 몽이가 그런 경우였는데요. 쉽게 놀라고 소심한 성격이라 배변판에 발톱이 걸려 덜그럭거리는 소리를 매우 싫어했어요. 트라우마가 되었는지 배변패드도 사용하지 않으려 해서, 현재는 실외 배변을 하고 있습니다 ㅠㅠ
강아지 배변판 추천 아이템은?
아이리스 기본형 간편 강아지 배변판
그물망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배변판이에요. 배변판 위에 배변패드를 깔아 사용하면 되는데요. 배변판 바깥쪽과 안쪽의 높이 차이가 있어서 소변이 새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세척하기 편리하기도 합니다.
다만, 배변패드 사이즈를 배변판에 맞는 걸로 구매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또한, 강아지가 가장자리에 소변을 보면 새거나 바닥에 묻을 수 있습니다.
더함 새로운 배변판 패드 2장용
90cm*110cm로 아주 큰 사이즈의 배변판이에요. 강아지가 조금 실수를 해도 바닥에 묻지 않아요. 유연한 재질이라 벽 쪽에 소변을 보는 강아지에게도 좋아요.
하지만, 배변판 청소가 아주 효율적이지는 않아요. 특히, 강아지가 소변 실수를 많이 하거나 배변판 끝 쪽에 소변을 하게 되면, 결국엔 소변이 바닥에 흐를 수 있습니다 ㅠㅠ
월드그린 강아지 인조잔디 배변판
인조 잔디로 되어 있어서 바깥에서 배변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배변판이에요. 실외 배변하는 강아지의 배변 훈련에도 좋아요.
하지만, 주기적으로 인조 잔디를 새 걸로 교체해 줘야 해요. 또한, 강아지 소변이 찌들 수 있어서 따로 제거제가 필요합니다. 또한, 세척 시 소변이 흐르기 쉬워 주의가 필요해요.
초코펫하우스 논슬립 퍼펙트 실리콘 배변판
87cm*57cm 크기로 넉넉한 사이즈의 실리콘 배변판이에요. 바닥에 미끄럼 방지도 되어있어 좋아요. 실리콘이라 세척하기 편하고, 소변 흐름 방지 기능도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하지만, 강아지가 모서리에 소변을 볼 경우에는 흐를 위험이 있어요. 또한, 가격이 조금 비싼 편입니다.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몽이뿐만 아니라, 비마이펫 팀원들의 강아지 역시 배변망이 있는 배변판을 좋아하지 않았다고 해요. 물론 괜찮아하는 강아지도 있겠지만, 저의 경우 배변망이 없는 디자인의 배변판을 추천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벽면형 배변판 어느 제품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