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물그릇 꼭지형은 안 돼요! 추천 제품은?

강아지 물그릇을 고를 때 물그릇 높이, 소재 등을 고려해서 구매해야 합니다. 그중, 꼭지형으로 되어 있는 물병의 경우 특별한 이유가 아니라면 사용하지 않는 게 좋은데요.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강아지 물그릇 추천 제품도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강아지 물꼭지 쓰면 안 되는 이유는? 🚰

꼭지형 급수기로 물을 주면 안 돼요. 강아지는 혀를 이용해 물을 퍼서 먹기 때문이에요. 꼭지형 급수기로 물을 마시면 불편해하고, 음수량도 줄어들어요.

bemypet-landscape

종종 긴 귀 때문에 꼭지형 급수기를 쓰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 물그릇 높이가 충분히 높고, 지름이 작은 그릇을 사용하는 게 더 좋습니다. 

그러니 강아지가 비행기를 타서 장시간 켄넬 안에 혼자 있는 등,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사용하지 않도록 합시다.

강아지 물그릇 추천 제품은? 💧

강아지 물그릇

찹찹이 강아지 고양이 원목 물그릇 밥그릇 

높이 – 95mm, 물그릇 포함 120mm
용량 – S : 250ml / L : 650ml

유리그릇으로 되어있는 물그릇이에요. 받침대 역시 방수, 오염에 강해 위생적으로 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두 가지 사이즈로 되어 있어 강아지 크기나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좋아요. 

다만, 유리로 되어 있어 깨질 수 있다는 점은 있습니다. 

강아지 물그릇

캣츠빌 강아지 고양이 물그릇 세트

높이 – 약 11~13cm
용량 – 소형 : 1135ml / 대형 : 1700ml

받침을 DIY 해야 하는 제품이에요. 다행히 조립이 어렵지는 않다고 합니다. 물그릇 용량도 1L 이상으로 아주 넉넉한 편이에요.

다만, 용량이 큰 만큼 그릇이 커서 세척 시 힘들 수 있어요. 받침이 약간 흔들리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강아지 물그릇

두잇 워터팟 정수기

높이 – 15.5cm
용량 – 1.7L

물이 1.7L 들어가는 아주 넉넉한 용량의 강아지 정수기예요. 정수기는 물그릇보다 관리가 까다로운데요. 이 제품의 경우 필터 교체와 세척이 간단한 편이라 좋아요.

다만, 모터가 달려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소음이 생길 수 있어 아쉬워요. 또한, 가격대도 높은 편입니다.

강아지 물그릇

요기펫 스탠드 강아지 물그릇

높이 – 15.8cm
용량 – 1L

강아지가 사레에 잘 걸린다면 추천하는 물그릇이에요. 강아지가 혀로 상판을 누르면 일정량의 물이 나오는 제품입니다. 세척도 아주 편한 편이고, 사용이 간편해요. 

다만, 강아지가 물그릇에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어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유리, 도자기, 스테인리스 소재로 된 식기가 위생적으로 사용하기 좋아요. 하지만, 스테인리스의 경우 특유의 냄새를 강아지가 싫어할 수도 있어요. 만약 스테인리스 물그릇 사용을 강아지가 거부한다면, 다른 소재의 그릇을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아지 물그릇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