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할로윈 옷(코스튬) 추천 및 할로윈 주의사항

10월 31일 할로윈이 다가오고 있어요. 독특한 디자인의 강아지 옷이 많이 나와있어, 이를 활용해 강아지와 함께 할로윈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 할로윈 옷 종류를 알아보고, 할로윈 보낼 때 주의해야 할 점도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강아지 할로윈

강아지와 할로윈 보낼 때 주의사항 🎃

강아지 상태 확인하기

할로윈은 사람들에게 즐거운 이벤트이지만, 강아지에게는 즐겁지 않을 수 있어요 ㅠㅠ 평소와 다른 활동을 하고, 낯선 사람을 만나는 등 새로운 것들이 강아지에게는 혼란을 주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할로윈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강아지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안해하지 않는지 계속 확인해야 합니다.

bemypet-landscape

만약 강아지가 아래와 같은 불안 증세를 보인다면, 강아지가 쉴 수 있도록 도와줍시다.

  • 과하게 헥헥거린다
  • 앞발을 물거나 핥는다
  • 하품을 한다
  • 낑낑거림
  • 몸을 떤다

초콜릿, 사탕 금지

할로윈에는 사탕이나 초콜릿을 주곤 하죠. 주변에서 흔히 보이는 행사는 아니지만, 혹시 모를 사고가 생길 수 있죠 ㅠㅠ 강아지에게 초콜릿, 사탕은 절대 주지 않도록 합시다. 특히, 초콜릿은 중독 증세를 일으키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강아지 할로윈

강아지 할로윈 옷 착용 시 유의점 🎃

할로윈 옷, 적응 시간 있으면 좋아요

강아지에게 새로운 옷을 입히기 전에, 냄새를 맡게 하거나 강아지의 냄새를 묻혀 적응 기간을 주면 좋습니다. 특히, 평소 옷에 익숙하지 않은 강아지라면 간식을 사용해 훈련하는 것도 좋겠죠.

만약 강아지가 옷을 너무 싫어한다면 입히지 않도록 합시다 🙁

너무 오래 입히지 마세요

할로윈 옷은 코스튬인 경우가 많은 만큼, 장식이 많고 무거운 편이라 불편할 수 있어요. 그래서 너무 오랜 시간 동안 옷을 입히지 않는 게 좋아요. 짧을 수 있지만, 10-15분 정도가 적당하며 사진 찍을 때만 입히는 게 좋습니다 🙁

참고로, 강아지가 할로윈 옷을 입고 있는 동안 간식으로 보상을 해주면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간식을 잘 활용해 주세요. 

편안하고 안전한 옷 고르기

강아지 사이즈에 잘 맞는 옷을 고르는 건 물론, 통기성이 좋은 옷을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할로윈에는 단순 옷이 아닌 장식이 달린 코스튬을 입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옷에 달린 장식을 강아지가 먹는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강아지 할로윈 옷 모아보기 🎃

딩동펫 강아지 처키 옷

공포 영화하면 떠오르는 처키 인형 코스튬이에요. 사이즈도 다양하고, 끈으로 사이즈 조절도 가능해 중형견까지도 입을 수 있습니다. 가발의 경우 강아지가 뜯어 먹지 않도록 잘 관리해 주세요.

도그아이 반려동물 태권도복

신축성 있는 소재의 귀여운 강아지 태권도복이에요. 꼭 할로윈이 아니더라도 평소에 활용할 수 있어 좋아요.

이 제품의 경우 사이즈가 세분화되어 있어 잘 확인한 후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특히, 사이즈가 2XL까지 나오지만, 2XL도 큰 편은 아니라 소형견용으로 좋은 것 같아요.

참고로, 세탁 시 검은 천에서 물 빠짐이 있다는 후기가 많은데요. 이때 흰 도복이 물들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도그아이 강아지 달려 코스튬

카우보이 인형이 달린 강아지 옷이에요. 인형이 조금 큰 편이라, 소형견의 경우 인형이 달랑거리며 뒤로 눕는 경우가 생겨 불편할 수 있어요.

다만 평소에도 입을 수 있는 옷은 아니고, 잠깐 즐기기 좋은 옷이라 활용도는 떨어질 수 있어요. 

강아지 할로윈

반려동물 미니언즈 코스튬

노란색이라 너무 귀여운 미니언즈 코스튬이에요. 도톰한 원단으로 따뜻한 재질이라 할로윈 땐 괜찮겠지만, 여름엔 입히기 어려울 것 같아요.

다만, 사이즈가 다양하지 않아 아쉬운데요. 소형견용 사이즈만 나와 중형견 이상은 입을 수 없습니다. 

강아지 할로윈

딩동펫 순경 반려동물 옷

재질이 부드럽고 입히기 쉬운 옷이에요. 다만, 모자가 너무 큰 편인데요 ㅠㅠ 모자가 흘러내려 강아지 시야를 가려 불편합니다.

이 제품의 경우 사이즈가 크게 나온 편인데요. 소형견의 경우 가장 작은 사이즈도 크다는 후기도 종종 있어 이 점 확인해 주세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아지 할로윈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