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겨울옷(패딩) 추천 및 추위 대책 4가지

추운 날씨는 사람뿐만 아니라 강아지도 괴롭게 합니다. 특히, 크기가 작거나 털이 짧은 강아지는 추위를 많이 타서 옷이 필수적인데요. 겨울에 입히기 좋은 강아지 겨울옷 추천 제품을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또한, 우리 강아지가 추위에 탈 때는 어떤 증상을 보이는지도 알아봅시다.

강아지 겨울옷

강아지 겨울옷 추천 및 추위 대책 알아보기

강아지 추위 대책 4가지

1. 온열 기구 사용

전기장판, 난로 등의 온열 기구를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다만, 온열 기구인 만큼 사용 시 안전에 주의가 필요하겠죠. (수염이나 털이 탈 수 있어요 ㅠㅠ) 특히, 전기장판의 경우 저온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온도 조절, 적절한 시간 동안 사용, 전기장판 위에 이불을 깔기 등 안전을 위해 신경 써야겠죠.

최근엔 반려동물 전용 온열 매트가 나오기도 하니 참고해 주세요 🙂

비마이펫배너광고

2. 산책 시간제한

강아지 귀, 꼬리 등은 피부가 아주 얇아 쉽게 동상을 입을 수 있어요. 아주 추운 날이라면, 추위에 강한 이중모 강아지가 아닌 이상 가능하면 짧게 산책하는 게 좋습니다.

가능하면 실내 활동 위주로 시간을 보내며 활동량을 늘려 주세요.

강아지 겨울옷

3. 겨울옷 착용

날이 춥다면 강아지와 산책할 때 따뜻한 옷을 입혀주세요. 특히, 치와와나 그레이하운드 등 털이 아주 짧은 강아지라면 겨울옷 착용은 필수입니다.

다만, 강아지가 실내에서도 옷을 입고 있다면 오히려 더워할 수 있다는 점 주의해 주세요.

4. 발바닥 관리

눈이 왔다면? 발바닥을 관리해 주는 게 특히 중요한데요. 강아지 발바닥 털 사이사이에 눈이 뭉쳐 강아지가 추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눈을 녹이기 위해 바닥에 뿌려놓은 제설제 때문에 강아지 발에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 신발을 신기거나 산책 후에는 꼭 발을 닦아주도록 합시다.

강아지 나이를 고려해 주세요!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가 노령견이거나 너무 어리다면 체온 조절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요. 날씨 변화에 더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어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강아지 겨울옷 추천

* 옷 구매 시 꼭 강아지 사이즈를 확인해 주세요! 겨울인 만큼 털, 내복을 입는 경우도 고려하면 좋습니다.

강아지 겨울옷

퍼피아 울트라 라이트 강아지 점퍼 올인원

올인원 스타일로 된 따뜻한 강아지 패딩이에요. 약 108g으로 아주 가볍습니다. 한겨울 산책용으로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또한, 세탁기 사용도 가능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손세탁 권장)

사이즈의 경우 XXL까지 다양한 편인데요. 다만, 몸집이 큰 편인 중형견에게는 작을 수 있어 아쉬워요.

강아지 겨울옷

베니즈 보아 플리스 후드 올인원

부드러운 플리스 소재로 되어있는 올인원 스타일 옷이에요. 6~8kg 사이즈의 강아지까지 입힐 수 있어요. 초겨울에 입혀도 좋고, 한겨울 산책 시 강아지 패딩 안에 덧대어 입혀도 좋습니다.

플리스 제품이다 보니 보풀이 많이 떨어지는 편이라, 착용 전에 먼저 세탁하는 걸 추천합니다.

벨라펍스 초경량 강아지 패딩

인공 거위털로 채워진 강아지 패딩이에요. 등 부분과 소매 끝에 밴딩이 되어있어 바람이 들어오는 걸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이즈의 경우 작게 나온 편이라, 한 사이즈 크게 입히는 걸 추천드려요. (아쉽게도 소형견용 사이즈만 있어요)

도그아이 반려견 개나다 패딩

융털 기모 안감으로 따뜻한 강아지 패딩이에요. 사이즈도 5XL까지 나와서 선택의 폭은 넓은 편입니다. (신축성이 없어 넉넉하게 사는 걸 추천합니다)

등 부분의 반사광의 경우 랜덤 발송인 점은 아쉽습니다. (ㅠㅠ) 또한, 기모 안감 털이 많이 빠지는 편이며, 옷에서 약간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

강아지 겨울옷
털이 북실북실 이중모, 굳이 옷은 필요 없어요!

강아지 겨울옷, 꼭 입어야 하나요?

소형견과 털이 적고 가는 강아지의 경우 추위를 많이 타요. 따라서, 겨울철 산책 시 옷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모예드, 허스키, 스피츠처럼 이중모거나 털이 두꺼운 강아지라면 꼭 옷을 입히지 않아도 괜찮아요. 하지만, 이중모라고 해도 털을 짧게 잘랐다면 옷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우리 강아지, 추위 타고 있을까요?

강아지가 추위를 느끼고 있다면, 아래와 같은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 몸을 떤다
  • 산책 중 걷지 않는다
  • 산책 중 건물로 들어가려 한다
  • 낑낑거린다
  • 꼬리를 다리 사이로 집어넣고 등을 구부린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