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츄르 추천 제품 5가지, 음수량에 좋아요!

츄르는 고양이의 대표적인 간식 중 하나입니다. 고양이에 대해 잘 모른다고 하더라도, 고양이가 츄르를 좋아한다는 건 많은 분들이 아실 정도인데요. 고양이 츄르 활용 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고, 고양이 츄르 추천 제품도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고양이 츄르 추천

고양이 츄르 추천 제품 5가지, 음수량에 좋아요!

고양이 츄르 활용법

1. 보상의 개념

일반적으로 강아지만큼은 아닐지라도, 고양이도 간식을 좋아합니다. (먹을 것에 욕심이 없는 냥님들도 있지만요.) 그래서 간식은 고양이에게 쓰다듬어 주기, 사냥 놀이 외의 보상 수단이 될 수 있죠.

따라서, 발톱을 잘라주거나 목욕을 한 후에 보상의 개념으로 고양이에게 줄 수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2. 수분 보충

물을 잘 마시지 않는 고양이에게 츄르는 좋은 수분 보충 수단이에요. 츄르 성분의 약 90%가 물로 이뤄져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람으로 따지면 음료수를 마시는 거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츄르를 주는 것 만으로 수분 보충을 할 수도 있고, 물에 섞어 주면 기호성이 올라가 물을 많이 마시게 되기도 합니다.

참고로, 고양이의 음수량 증가를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고양이 음수량 높이는 방법?>

  • 고양이 정수기 사용하기
  • 물그릇 여러 개를 곳곳에 놓기
  • 고양이 취향에 맞는 물그릇 사용
  •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
  • 습식 사료, 고양이 전용 음료수 등 활용

3. 약 먹일 때 사용

치료, 영양제 등을 목적으로 약을 먹는 고양이들도 있죠. 특히, 가루약일 경우 츄르를 사용하면 약을 훨씬 쉽게 급여할 수 있습니다. 스푼이나 그릇에 츄르를 짠 후, 약과 함께 섞어서 급여해 보세요.

고양이 츄르 추천

츄르 줄 때 주의사항

츄르를 선택할 때, 다양한 성분을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나트륨, 인, 칼슘 함량과 칼로리도 체크해 보는 게 중요한데요. 제품에 따라 고양이가 인, 칼슘 등을 과하게 섭취하게 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건강 및 체중 관리를 위해 간식을 주는 양은 하루 섭취 칼로리의 10% 이내로 제한해 주세요.

고양이 츄르 추천 제품 5가지

펫둥이 짜먹는 고양이 간식

헤어볼 배출에 도움이 되는 고양이 츄르 제품이에요. 다른 제품에 비해 양이 많고 저렴해 가성비가 좋은 편인데요. 다만, 인과 칼슘 함량이 표기되어 있지 않은 점은 아쉽습니다.

고양이 츄르 추천

은고양이츄르츄르 짜먹는 고양이 간식

이 제품 역시 용량 대비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에요. 중간에 큰 건더기가 조금 들어있는 편인데요. 급여 시 잘 짜지지 않는 경우가 있어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츄르 추천

쉬바 멜티 고양이 파우치 간식

가성비가 좋은 편인 고양이 츄르예요. 한 봉지 안에 두 가지 맛이 들어있는 제품이라 고양이에게 다양하게 급여할 수 있어 좋습니다.

고양이 츄르 추천

조공 오키로스틱 고양이 파우치 간식 옐로우 대구

고양이뿐만 아니라 강아지도 먹일 수 있는 츄르로, 성분 및 기호성이 좋다고 유명한 제품이에요. 나트륨, 인, 칼슘 등의 성분을 모두 공개하고 있어 우리 고양이에게 적절한 양을 급여할 수 있는 점이 좋아요.

하지만 가격은 많이 비싼 편입니다 (ㅠㅠ)

이나바 챠오츄르 고양이간식 닭

고양이 츄르하면 생각나는 대표 제품이에요. 사실 츄르 이름 자체도 이 제품의 이름에서 시작되었어요. 유명한 만큼 아주 좋은 기호성을 자랑합니다.

기존에는 인과 칼슘 함량을 공개하지 않았는데, 최근 들어서는 인과 칼슘 함량을 공개하고 있어요. 다만, 챠오츄르의 경우 다른 제품보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편이라고 알려져 있으니 양 조절에 주의하는 게 좋겠죠.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고양이 츄르 추천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한개의 댓글

  1. 길고양이한테 츄르를 한번 줘봤는데. 잘 먹어서 1일에 하나씩 줄려고 근데 음료수같은거였구나 주의해서 줘야겠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