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하우스 제품 추천 10가지 – 새로운 자극이 필요해!

집에서만 생활하는 고양이들은 집에 못보던 물건이 생기면 어떻게 생각할까요? 방석, 하우스 등 집사가 새로운 물건을 사면 고양이는 새로운 자신의 공간으로 인식해요. 이는 고양이에게 좋은 자극으로 다가간답니다. 오늘은 고양이 하우스의 필요성과 추천 제품에 대해 알아보아요.

고양이 하우스

고양이 하우스의 필요성

1. 새로운 공간으로 인식

앞서 말씀드렸듯이, 고양이는 하우스를 새로운 영역이라고 인식해요. 호기심이 왕성한 고양이에게 좋은 자극이 되는데요. 가끔씩은 이런 새로운 자극을 고양이가 누릴 수 있게 해주세요! 고양이 하우스는 집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새로운 영역을 늘리는데에 도움이 된답니다.

2. 습성으로 인해

야생 습성이 남아있는 고양이들은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 웅크려 자는 습성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자신의 몸을 웅크리고 자기 편한 좁은 공간을 선호해요. 하우스 안에서는 자신의 몸을 숨길 수 있기에 안정감을 느낀답니다.

bemypet-landscape
고양이 하우스

3. 자신만의 공간이 필요해요

낯선 사람이 집에 왔을 때, 불안한 상황이 닥쳤을 때 등의 상황에서 고양이는 자신의 몸을 숨길 공간이 없으면 큰 스트레스를 받아요. 고양이가 안심하고 자신의 몸을 숨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세요. 특히 다묘가정일 경우에는, 다른 고양이를 피해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을 만들어 주시는 것이 좋아요.

고양이 하우스, 위치는 어디에?

햇빛이 잘 드는 곳

고양이는 따끈한 햇빛을 받는 것을 좋아해요. 그렇기에 하우스를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두어주시면, 고양이가 하우스를 더 좋아할 가능성이 매우 커진답니다. 따끈한 햇빛을 받으며 자신만의 공간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거예요.

고양이 하우스

공간을 분리해주세요

고양이 하우스는 쉬는 공간입니다. 고양이에게 공간의 분리는 매우 중요한데요. 대소변을 보는 공간, 밥을 먹는 공간, 쉴 수 있는 공간을 모두 분리해주세요. 하우스는 화장실과 밥을 먹는 공간과 떨어진 위치에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음이 적은 곳

고양이는 청각에 매우 예민해요. 그렇기에 잠을 자고, 쉬며 시간을 보내는 하우스는 소음이 적은 곳이 좋습니다.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의 가전제품의 소음에도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큰 소음이 나는 가전제품이 없고 사람이 잘 다니지 않는 곳에 하우스를 위치해주세요.

고양이 하우스

고양이 하우스 구입 시 주의사항

고양이 하우스 구입 시 주의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우선, 고양이마다 선호하는 하우스가 다르니 우리 고양이가 어떤 공간을 좋아하는지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아요.

평소에 침대, 소파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는 아이라면 부드러운 패브릭 하우스를 선호할 가능성이 큽니다.반면에, 우리 고양이는 침대 밑이나 바닥에 올라가 있는 것을 좋아한다면 우드나 단단한 하우스를 선호할 가능성이 크답니다.

경계심이 많은 고양이들은 초반에 하우스를 기피할 수 있어요. 그럴 땐, 캣닢 스프레이를 뿌려 주시거나 좋아하는 간식을 하우스 안에서 급여하시는 것을 권장 드려요. 자신의 체취가 묻어야 자기의 영역이라고 인식하기에 하우스에 있는 시간이 늘도록 도와주세요.

고양이 하우스 추천 제품 10가지

푹신하고 따뜻한 고양이 하우스

펫로지 고양이 집 3단 방석 스크래쳐 숨숨집
펫로지 고양이 집 3단 방석 스크래쳐 숨숨집
바로가기

3단으로 이루어진 고양이 하우스입니다. 측면에는 고밀도 스크래쳐가 있어요.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드러운 극세사 털 소재로, 푹신한 것을 좋아하는 고양이들에게 추천해요. 또한, 분리가 가능하기에 이사나 이동, 청소 시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위드캣 극세사 해먹 침대
위드캣 극세사 해먹 침대
바로가기

평소에 웅크려 자거나, 배를 까고 팔을 벌리고 자는 고양이들에게 추천! 해먹 하우스입니다. 9kg의 뚱냥이가 사용해도 흔들리지 않을 정도로 견고한 제품입니다. 고양이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는 부드러운 면으로, 더욱 포근한 느낌을 준답니다.

요기쏘 고양이 꿀단지 숨숨집 하우스
요기쏘 고양이 꿀단지 숨숨집 하우스
바로가기

꿀단지 모양의 귀여운 고양이 하우스입니다. 윗면이 둥글게 막혀 있어 고양이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어요. 또한, PP 소재를 사용해서 가볍고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해요. 그래도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너무 귀여운 디자인이겠죠? 고양이들뿐만 아니라 집사도 100% 만족할 수 있는 하우스랍니다.

리스펫 반려동물 튼튼 텐트 하우스
리스펫 반려동물 튼튼 텐트 하우스
바로가기

튼튼한 소나무 원목, 폭신폭신 도톰한 양면 방석으로 이루어진 고양이 하우스입니다. 쿠션의 양쪽 면의 재질이 달라 계절에 따라 다르게 사용할 수 있어요. 텐트형 하우스로, 소음이나 햇빛을 가려줘 더욱 아늑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딩동펫 반려동물 래빗돔 텐트하우스
딩동펫 반려동물 래빗돔 텐트하우스
바로가기

커튼이 달려 있어 4면을 모두 막을 수 있는 고양이 하우스입니다. 부드럽고 폭신한 벨벳 소재로, 여름보다는 겨울철에 사용하기 더 좋은 제품입니다. 베개 일체형 매트로, 탈착이 가능해요. 매트만 필요한 경우에 꺼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드미펫 고양이숨숨집 강아지집 방석 쿠션
보드미펫 고양이숨숨집 강아지집 방석 쿠션
바로가기

보다 심플한 디자인을 찾으셨던 집사님들께 추천드리는 고양이 하우스입니다. 하프 클로징 디자인으로, 집사의 품에 안긴 듯한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제품이에요.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느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린다는 장점도 있어요.

딱딱하고 견고한 고양이 하우스

후즈펫 뒤뚱뒤뚱 거위 고양이 스크래쳐 해먹 다용도침대 하우스
후즈펫 뒤뚱뒤뚱 거위 고양이 스크래쳐 해먹 다용도침대 하우스
바로가기

귀여운 침대 모양 하우스입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이 가능해요. 고양이가 평소 좋아하는 담요나 쿠션을 함께 깔아주시면 아이들의 선호도를 더 증가시킬 수 있어요. 뚱냥이나 대형묘들에게는 조금 작을 수 있답니다.

댕이와냥이 고양이 해먹 우드 하우스
댕이와냥이 고양이 해먹 우드 하우스
바로가기

우드로 내추럴한 느낌을 살려 제작한 TV 모양 고양이 하우스입니다. 고밀도 우드를 사용해 퀄리티가 높고 견고해요. 2개를 구입해 이어붙여 총 3층으로도 사용할 수도 있어요. 제품 윗부분은 해먹으로 되어 있어 활용도가 높답니다.

딩동펫 고양이 버드나무 둥지하우스 대형
딩동펫 고양이 버드나무 둥지하우스 대형
바로가기

버드나무 소재로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사계절 내내 사용 가능한 하우스로, 높은 내구성을 자랑해요. 발톱 긁힘에도 망가지지 않아 오랜 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해요. 그레이, 다크 그레이, 민트, 핑크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딩동펫 고양이숨숨집 스크래쳐 박스 캣타워 하우스 3단
딩동펫 고양이숨숨집 스크래쳐 박스 캣타워 하우스 3단
바로가기

스크래쳐와 하우스가 합쳐진 제품인데요. 3단으로 되어 있어 캣타워로도 사용이 가능해요. 좁은 공간에서 고양이에게 다양한 공간을 선물하고 싶으신 집사님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하우스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