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리지 않는 고양이 장난감 추천 15가지

고양이는 사냥본능이 있는데 집에서 사는 고양이는 사냥을 못 한다. 따라서, 집사가 장난감으로 놀아줘야 한다. 하지만 고양이는 지루하다는 듯 하품을 할 때가 있다. 쉽게 질리지 않는 고양이 장난감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자.

고양이 장난감

고양이에게 놀이는 중요해

고양이에게 놀이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그리고 집사가 고양이와 함께 교감하고 신뢰관계를 쌓으려면 놀이가 중요하다.

장난감을 계속 고양이 눈앞에 두면 금세 흥미를 잃는다. 고양이가 무료한 걸 방치하면 우울증까지 이어질 수 있다. 고양이가 하루 동안 필수로 채워야 하는 운동량을 충족시켜주자.

비마이펫배너광고

얼마나 자주 놀아줘야 할까?

고양이와 노는 시간은 15분씩 네 번 나눠서 놀아주는 걸 권장한다. 고양이는 강아지만큼 지구력이 좋지 않다. 그래서 놀아줄 땐 최소 10분 이상 15분 이하로 놀아주는 게 좋다. 호두를 키우고 있는 나는 아침 출근 전 10분, 퇴근 후 15분, 자기 전 5분~10분 정도 놀아주고 있다.

귀여운 치즈냥이 호두

만약 집사가 집에 없을 때 창문을 열어 놓아도 좋다. 고양이에게 창문은 TV와 같다. 그래서 고양이는 창문 밖을 보면서 날아다니는 새, 지나다니는 사람과 차량을 보면서 무료함을 달랠 수 있다.

고양이가 좋아할 만한 제품 찾기

고양이마다 좋아하는 장난감 종류가 다 다르다. 고양이가 좋아할 만한 장난감을 사기엔 지갑 사정이 힘들어진다. 그러니 고양이가 쉽게 질리지 않고 오래 쓸 수 있는 장난감을 찾아보자.

고양이 장난감

고양이 장난감 살 때 체크사항

첫째로, 고양이에게 위험하지 않은 장난감을 골라야 한다.

  • 색소를 넣은 재료가 있는지
  • 제품이 튼튼하고 내구성이 좋은지
  • 놀다가 부서져도 고양이가 다치거나 삼킬 위험은 없는지
  • 고양이가 입에 넣어도 안전한지

호두 집사는 장난감을 고를 때 하나 더 보는 게 있다. 낚시대를 살 때 다른 장난감을 바꿔 끼울 수 있는 제품인지 확인한다. 그러면 나중에 장난감만 바꿔 끼우면 되니 실용적이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장난감 재질이 있어

바스락 거리는 소리가 잘 나는 재질

고양이는 청각에 예민한 동물이다. 그래서 소리가 나는 장난감을 좋아한다. 소리가 잘 나는 장난감은 쥐나 작은 동물이 숨어 다닐 때 나는 소리처럼 낼 수 있어 고양이에게 반응이 좋다.

야오미 키티보잉스 통통튀는 고양이 장난감

바스락 소리와 긁는 소리가 나서 고양이에게 반응이 좋다. 누르다가 놓으면 튀어오른다. 튼튼해서 한 번 사두면 오래 간다.

카샤카샤 고양이 재롱스틱

카샤카샤 스틱은 바스락소리가 크고 잘 나서 고양이가 좋아한다. 호두도 카샤카샤를 가장 좋아한다.

고양이 장난감

딩동펫 움직이는 파닥피쉬

고양이가 움직이는 장난감을 좋아한다면 추천한다. 안에 캣닢이 들어있어 어떤 고양이는 침을 흘릴 정도로 좋아한다.

르칙 모토마우스 고양이 장난감

고양이가 좋아하는 모습이 벌레다. 아기 고양이가 우다다할 때 아주 좋은 제품이다.

끈, 깃털이 달린 낚시대

끈 하나로 하루종일 놀 정도로 고양이는 끈을 좋아한다.

펫츠몬 꿩깃털 고양이 낚싯대 장난감
고양이 장난감

고양이가 깃털을 좋아한다면 꿩깃털을 추천한다. 짧고 힘있는 깃털보다 길고 잘 휘어지는 깃털을 좋아하는 고양이도 있다.

딩동펫 고양이 베스트 낚싯대 4종 세트
고양이 장난감

고양이가 좋아하는 끈과 깃털 소재다. 고양이가 어떤 장난감을 좋아하는지 모르겠다면 장난감 세트를 사도 좋다.

고양이 장난감

딩동펫 고양이 낚시대 우드 야옹이 + 깃털 + 깃털 와이어 장난감 세트

깃털 와이어 장난감은 5살이 넘은 호두도 애용하고 있다. 와이어 탄성이 좋아서 고양이가 이리저리 움직이게 한다. 그리고 집사가 쓰기에 길이도 적당해서 편하다.

펫츠몬 고양이 플라잉 롱 와이어 멀티고정 깃털 낚시대

아기고양이나 노령묘, 관절염이 있는 고양이에게 좋다. 바닥에 고정되어있고 와이어가 잘 튀어올라 고양이에게 흥미를 끌기에 좋다.

숨숨집, 캣터널

숨어있다가 낚아채는 고양이 사냥 습성에 맞춘 제품이다. 그리고 숨숨집은 사냥하지 않을 땐 안에 들어가 낮잠 잘 수도 있고, 먹이퍼즐로 사용할 수 있다.

고양이 장난감
호두도 숨숨집을 활용해서 노는 걸 좋아한다

붐붐포 고양이 숨숨집 치즈터널 장난감 하우스

구멍이 여러 개 뚫려있고, 구멍 크기도 다 다르다. 그리고 부직포 재질로 가볍고 보관하기에 편하다.

딩동펫 고양이 놀이터 숨숨터널 대형

다묘가정에서 우다다할 때 좋은 제품이다. 크기도 크고 숨을 공간도 더 넓다.

딩동펫 고양이 5중 터널하우스 중형

고양이가 드나들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하다.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잘 나고, 숨숨집 중앙에 구멍이 뚫려있어 집사가 놀아줄 때도 편하다.

먹이퍼즐, 노즈워크

강아지가 많이 사용하는 먹이퍼즐도 도움이 된다. 고양이가 앞발로 톡톡 쳐서 간식을 먹는다. 간식을 보상으로 인식해 좋은 자극으로 온다.

먹이퍼즐 고양이 오뚝이 IQ 스낵볼 CA73 소

간식보다 크기가 작은 구멍이 적당하다. 그리고 나중에 세척하기 좋게 분리가 쉬운 제품을 사는 게 좋다.

하겐 캣잇 6 플레이 멀티 트릿 퍼즐 기능성 장난감

하겐 제품은 세척도 편하고, 제품 가격도 적당해서 좋다.

장난감 리필

고양이와 놀아본 집사는 알 거다. 5분만 놀아줘도 팔이 떨어져 나갈 듯 아프다는 걸. 3단 낚시대는 집사가 크게 움직이지 않아도 고양이와 놀아줄 수 있다.

펫츠몬 고양이 3단 낚시대 장난감 1m + 3종 장난감 리필

낚시대를 사지 않았다면 튼튼하고 3단까지 늘어나는 걸 사자. 고양이가 노는 범위가 넓어지고, 장난감 리필도 있어 수시로 바꿔줄 수 있다.

펫츠몬 플라잉 시리즈 고양이 낚시대 장난감 리필

장난감 리필만 팔기도 한다. 그리고 호두는 장난감 리필을 좋아해 낚시대에 끼우지 않고 놀아준다.

위험할 수 있는 고양이 장난감 제품

고양이에게 위험한 장난감 특징이 있다. 특히, 고양이가 먹거나 다칠 수 있는 제품은 피하도록 하자.

얇은 끈, 솜이 잘 나오는 인형

호기심 많은 아기 고양이는 특히 위험하다. 고양이 혀가 까끌까끌해서 실을 뱉으려고 할수록 더 깊이 들어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고양이 장난감

너무 단단한 제품

고양이는 이빨로 먹잇감을 뜯어서 먹는데, 장난감이 너무 단단하면 이빨이 부러질 수 있다.

손잡이 있는 비닐봉투/종이봉투

비닐봉투/종이봉투는 안이 어둡고 몸에 꼭 맞아서 고양이가 좋아한다. 하지만, 잘못해서 손잡이에 다리나 목이 걸려 놀라면 다칠 수 있다. 실제로 호두가 뒷발에 걸려 도망치다 2층에서 떨어져 병원 신세를 진 적이 있다.

레이저포인터

레이저포인터는 고양이에게 좋은 장난감은 아니다. 고양이가 사냥에 실패했다고 인식해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있다. 그래서 5분 정도 짧게 놀아준 뒤 간식으로 보상해주는 건 괜찮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