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밥그릇 아크릴 식탁이 좋은 이유 3가지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에게 식사와 물은 아주 중요하죠. 그래서 강아지 밥그릇 및 사료를 고를 때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의외로 식기가 아닌 식탁도 강아지 건강과 관련이 있는데요. 강아지 식탁은 투명한 아크릴 제품으로 고르는 게 좋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강아지 밥그릇, 아크릴 식탁이 왜 좋을까요?
1. 강아지의 호기심을 자극해요
투명한 아크릴에 햇빛이 들면 반짝거리는 데요. 이 반짝임은 강아지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그래서 밥, 물을 잘 먹지 않는 강아지의 입맛을 돋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참고로 강아지의 하루 적정 음수량은 1kg당 50ml 정도인데요. 강아지가 물을 너무 적게 먹는다고 생각이 들 땐 투명한 식기 및 식탁으로 된 제품으로 바꿔주면 좋답니다.
2.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해요
원목이나 철제로 되어있는 식탁은 부식되거나 녹슬 수 있는 재질이에요. 그래서 위생적으로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크릴로 된 식탁은 부식되거나 녹슬 일이 없어 위생적이죠.
또한, 세척도 굉장히 쉬운데요. 아크릴이기 때문에 강아지 침이나 음식물 찌꺼기 등의 이물질이 묻었을 때 아주 손쉽게 닦아낼 수 있답니다.
3. 빠르게 그릇 속을 볼 수 있어요!
투명하지 않은 식기 및 식탁은 그릇에 물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기 어려워요. 하지만 투명한 재질의 식기, 식탁을 사용한다면 그릇에 물이 얼마나 남았는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빠르게 그릇에 물을 채워줄 수 있어 좋아요.
또한, 투명하기 때문에 식기의 위생 상태를 확인하기도 더 좋아 깨끗하게 관리하고 쉽답니다.
강아지 밥그릇 고르는 TIP
식기 소재 고르기
플라스틱은 내구성이 약하고 박테리아가 번식할 수 있어요. 또한, 화학 성분이 들어있는 경우도 많아 안전하지 않으며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식기를 고를 땐 플라스틱 대신 유리, 도자기 혹은 스테인리스로 된 제품이 더욱 안전합니다.
높이 체크도 중요해
맨바닥에 식기를 두면 강아지가 밥을 먹을 때 고개를 많이 숙이게 돼요. 이는 강아지 관절에 좋지 않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식탁이 함께 있는 식기를 선택해 식기의 높이를 적절히 맞추는 게 좋아요.
비마이펫X펫트리움 아크릴 펫테이블 1구
비마이펫과 펫트리움이 함께 만든 아크릴 펫테이블이에요. 식탁은 아크릴, 식기는 유리 소재로 되어있어 안전하고 위생적입니다. 필요에 따라 높이를 조절할 수도 있는 제품이에요.
이런 기능은 기본! 예쁘기도 한 강아지 밥그릇인데요. 귀여운 발 모양 디자인과 투명한 재질로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줄 수도 있답니다 🙂
누가 써봤냐구요?
호기심 많은 나루에게도 안전해요
나루는 호기심이 많아 이것저것 건드려보는 강아지예요. 그래서 저는 강아지 제품을 고를 때 안전한지 많이 신경 쓰는 편이에요.
이 아크릴 식탁은 바닥에 미끄럼 방지 실리콘이 있어서 잘 미끄러지지 않아 안전하다고 느꼈습니다. 나루가 식탁을 열심히 툭툭 치는데도 꿈쩍하지 않더라구요. 식탁을 벽면 쪽에 붙여 놓으면 더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귀염뽀짝한 강아지 밥그릇!
나루맘: 강아지 밥그릇은 자주 바꾸지 않기 때문에 디자인도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식탁 바닥 쪽의 귀여운 솜방망이 디자인 그리고 투명한 재질이 아주 예뻐요. 집안 어디에 둬도 잘 어울립니다!
밥이 동동 떴던 몽이의 물그릇은 안녕
기존에는 2구짜리 도자기 밥그릇을 사용했어요. 2구라 그런지 자꾸 사료가 물그릇에 들어가더라구요. 이 부분이 비위생적인 것 같아 아쉬웠습니다.
그런데 1구 제품을 사용해 보니 그런 불편함이 없어 위생적이라 좋더라구요 🙂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호기심 자극! 몽이의 선택은 투명한 물그릇
몽이언니: 저는 기존 2구짜리 제품과 비마이펫 물그릇을 함께 사용했는데요. 밥을 먹은 직후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투명 물그릇에 담긴 물을 먹더라고요! 정말 신기했어요.
식기와 식탁이 투명해서 햇빛을 받으면 굉장히 영롱한데, 그래서 몽이가 더 관심을 가진 것 같아요. 확실히 음수량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자동급식기 쓰는 오리에게 찰떡
오리는 최근 자동 급식기를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기존에 사용하던 2구짜리 식탁 중 1구만 사용했는데, 이게 자리 차지가 많아 부담스러웠어요.
비마이펫X펫트리움 아크릴 펫테이블은 1구짜리 강아지 식탁이라 자동 급식기와 함께 사용하기 좋았답니다!
테이블 관리가 쉬워요
오리누나: 아크릴로 되어있는 식탁이라 오리 침이나 털 등이 묻었을 때 물티슈로 슥 닦아 관리할 수 있어 아주 편했어요.
그리고 유리 식기가 도톰한데도 가벼운 편이라 씻을 때 편했답니다
멍집사들의 지극히 주관적인 후기_귀여워서 좋았어요 🙂
유리 및 아크릴로 완전히 투명한 식탁이라 강아지가 물먹는 모습을 찍어서 볼 수 있었어요. 우리 아이의 귀여운 모습을 담을 수 있는 재미가 있는 식탁이라 멍집사들도 덩달아 신났답니다…!
그래서 결론은?
강아지 밥그릇 아크릴 식탁 추천해요!
비마이펫X펫트리움 아크릴 펫테이블 제품은 식기를 고를 때 중요한 기본적인 기준을 모두 갖춘 제품이에요. 유리로 되어 안전하고 높이도 조절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위생적이기도 하고요 🙂
디자인도 아주 만족스러운 제품이었는데요. 햇빛을 받으면 특히 영롱한 점 그리고 귀여운 발바닥 그림이 아주 귀여운 제품이었답니다!
궁금한 제품이 있으시면 editor@bemypet.kr로 제보해 주세요!
관련 제품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