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냄새 원인, 화장실 냄새 쉽게 제거하는 법

고양이는 그루밍을 열심히 하기 때문에 체취가 거의 나지 않아요. 고양이 냄새 원인, 사실 화장실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고양이 화장실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는데요.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고양이 냄새 원인

고양이 냄새 원인! 화장실 냄새 제거법 3

1. 기본은 청소

고양이 화장실 냄새를 제거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자주 화장실을 청소하는 거예요. 매일 적어도 두 번은 모래 속 배설물을 치워주는 게 가장 중요하며 주기적인 전체 모래 갈이 , 화장실 청소 및 화장실 삽 청소도 필요하답니다.

고양이 소변이 화장실 벽에 튈 수 있는데 이게 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모래 청소뿐만 아니라 고양이 화장실 벽 부분을 자주 닦아주는 것도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된답니다 🙂

bemypet-landscape

2. 탈취제 사용하기

고양이 화장실 탈취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이때 향기로 화장실 냄새를 덮는 탈취제보다는 근본적으로 냄새를 흡착해 없애는 종류의 탈취제를 선택하는 게 더 좋답니다.

특히, 향이 있는 탈취제를 사용할 경우 고양이가 싫어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3. 환기가 잘 되는 곳에 화장실 두기

고양이 화장실을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둔다면 화장실 냄새도 자연스럽게 줄어들어요. 화장실이 걸리적거린다고 해서 어둡고 통풍이 안 되는 구석에 두는 건 좋지 않아요.

집에 환기가 잘 되는 적절한 공간이 없다면 탈취제나 탈취력이 있는 모래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화장실 냄새를 흡착해 주는 삼색이의 고양이 모래 탈취제

고양이 냄새 원인, 안전하고 간단하게 제거해요!

삼색이의 고양이 모래 탈취제는 천연 야자 활성탄으로 만든 친환경 탈취제예요. 고양이에게 안전한 성분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또, 고양이의 화장실 기호를 해치지 않기 위해 모래와 비슷한 크기의 입자 및 무향으로 제작되었답니다.

큰 장점 중 하나가 가루와 먼지 날림이 거의 없다는 거예요. 집사의 손에도 고양이의 발바닥에도 묻어나지 않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양이 모래 탈취제랍니다 🙂

누가 써봤냐구요?

꾸이
코리안 숏헤어
12살
4kg
탄이
스코티쉬 폴드 믹스
10살
5.5kg
고양이 냄새 원인
예민한 꾸이도 관심을 보여요

예민한 꾸이도 잘 사용해요

탄꾸이아빠

탈취제 입자가 화장실 모래와 비슷한 사이즈예요. 그리고 무향이라 그런지 예민한 꾸이도 거부감 없이 잘 사용했어요. 고양이의 기호성에 대해 많이 고민했다는 게 느껴지는 제품이라 좋았어요 🙂

검은 가루 날림이 없어요!

탄꾸이아빠: 보통 활성탄 탈취제는 검은 가루 날림이 있어서 고양이 발바닥에 묻기도 하는데요. 삼색이의 고양이 모래 탈취제는 가루 날림이 거의 없었어요.

탄이, 꾸이가 밟고 난 후 발바닥에 특별히 묻지 않더라구요.

고양이 냄새 원인
무향이니까! 고양이도 킁킁

무향이라 좋아요

탄꾸이아빠: 고양이들은 화장실에 엄청 예민해서 모래나 탈취제에 향이 있으면 화장실을 사용하지 않으려고 하더라고요. 이 제품은 무향이라 예민한 꾸이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집사의 입장에선 이런 점도 좋았어요!

적은 양으로도 잡히는 고양이 화장실 냄새

탄꾸이아빠: 많은 양을 사용하는 게 아닌데도 충분히 냄새가 잘 잡혀요. (모래 6kg당 탈취제 60-70ml라고 하네요)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

안심할 수 있는 천연 성분

탄꾸이아빠: 화학 성분으로 만들어진 탈취제는 아무래도 사용할 때 걱정이 되는데요. 이 제품은 야자나무로 만든 천연 활성탄이라 안심할 수 있어 좋아요.

여름에 특히 좋을 것 같아요

탄꾸이아빠: 여름에는 습기 때문에 고양이 화장실 냄새가 더 심해지는데요. 그래서 모래 자체의 탈취력만으로는 냄새를 잡기 더 어려운 것 같아요. 이런 부분을 탈취제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돼요.

고양이 냄새 원인

그래서 결론은?

고양이 기호성을 고려한 화장실 탈취제!

고양이는 화장실에 아주 예민하죠. 고양이는 모래나 화장실 형태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대소변을 참아버리기도 하니까요. 이 제품은 고양이 화장실 환경에 큰 변화를 주지 않으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모래와 비슷한 크기의 입자 그리고 무향 제품이라서 예민한 고양이도 큰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었답니다 🙂

궁금한 제품이 있으시면 editor@bemypet.kr로 제보해 주세요!

브랜드: 비마이펫
제품명: 삼색이의 고양이 모래 탈취제
천연 야자 활성탄으로 만든 고양이 화장실 모래 탈취제예요. 고양이의 건강과 기호성을 생각해 만든 냥님 맞춤형 탈취제랍니다. 가루 날림이 없고 무향이라는 게 특징입니다.
구매하기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 냄새 원인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