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사막화, 비마이펫 화장실 매트로 방지해요!

매일매일 청소기를 돌려도 발에 묻어나오는 모래 때문에 고민하는 고양이 보호자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고양이 화장실 모래가 집안 곳곳을 굴러다니는 것을 사막화라고 불러요. 고양이 사막화 방지,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까요?

고양이 사막화, 원인은?

고양이는 본능적으로 배변을 한 뒤 자신의 배설물을 흙으로 덮어요. 이것은 야생에서 본인의 냄새와 정보를 감추고, 천적에게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죠.

비마이펫배너광고

그러다 보니 모래가 화장실 주변으로 튀기도 하고, 발바닥에 묻은 채로 집안을 돌아다녀 결국 집 전체에 화장실 모래가 퍼지게 됩니다.

고양이 사막화 대처법은?

1. 탈취력이 있는 모래 사용

고양이는 자신의 배설물 냄새를 없애기 위해 모래로 파묻는 행동을 해요. 그렇기 때문에 탈취력이 좋은 모래를 사용하면 냄새가 적게 나기 때문에 모래를 파는 횟수도 줄어들 수 있어요.

2. 화장실 청결 유지

화장실이 더러울 경우 냄새가 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고양이가 모래를 더 파묻게 돼요. 또, 더러운 화장실에서 벗어나기 위해 배변 후 뛰어나가면서 모래가 더욱 튀어나가죠. 이렇게 떨어진 모래가 다시 고양이 발바닥과 털에 붙어 방 전체로 퍼질 수 있어요.

3. 화장실 매트 사용

화장실 주변에 모래를 잡아주는 매트를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이때 이중 레이어로 된 형태를 사용하면 고양이 발바닥에 묻어나온 모래가 매트 아래로 떨어져요. 떨어진 모래는 대부분 깨끗한 모래이기 때문에 화장실에 모아 부어줄 수 있어 모래 절약에도 좋아요.

비마이펫 고양이 화장실 매트

고양이 화장실 주변에 설치하여 튀어나온 모래를 잡아주는 화장실 매트예요! 비마이펫 고양이 화장실 매트는 특대형 사이즈로 화장실 주변을 완벽하게 커버해줘요. 또한 이중 레이어로 되어 있어 떨어지는 모래를 잘 잡아줍니다.

1. 넉넉한 크기

고양이 사막화

화장실 전체를 감싸줄 수 있는 900*600mm의 특대 사이즈로 고양이가 어느 방향으로 나가든 떨어지는 모래를 잘 잡아줘요.

특히 배변 후 바로 뛰어나가는 습관이 있는 고양이라면 큰 매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2. 모래를 잡아주는 홀

고양이 사막화

고양이 매트를 고를 때에는 홈 사이즈가 중요해요. 너무 얕으면 모래가 다시 튀어나갈 수 있고, 크기가 작으면 모래가 들어가지 못해 매트 위에서 굴러다닐 수 있기 때문이죠.

비마이펫 화장실 매트는 두부 모래도 효과적으로 잡아주는 홀 크기로 튀어나가는 모래가 적어요. 오목한 그릇 형태의 홈이 모래를 안 쪽으로 쏙쏙 모아줍니다.

3. 3면 봉제형태

고양이 사막화

시중에는 벨크로(찍찍이) 형태의 화장실 매트도 많은데요. 이 경우 벨크로 사이로 모래와 먼지가 끼어 불편하고 벨크로를 뜯는 과정 중에 모래가 튈 수 있어요.

하지만 비마이펫 화장실 매트는 봉제 형태로 되어 있어 모래를 간편하게 모으고 가볍게 털어주는 것만으로도 청소가 가능합니다.

4. 친환경 EVA 소재

고양이 사막화

너무 딱딱한 매트는 고양이 발바닥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고양이들이 싫어할 수 있어요. 하지만 비마이펫 화장실 매트는 친환경 EVA 소재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냄새가 적고 부드러워 예민한 고양이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고양이 화장실 매트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