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자동급식기 고르는 방법 및 추천 제품은?

강아지 자동급식기 사용 시, 보호자가 집에 없더라도 정해진 시간에 강아지 밥을 챙겨줄 수 있어요. 그래서 종종 귀가 시간이 늦거나 집을 비워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또한, 급여량이 일정하기 때문에 체중 조절이 필요한 강아지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자동급식기 고르는 방법 🛒

1. 높이 조절

대부분의 자동급식기는 높이 조절이 안 되는 경우가 많아요. 받침대가 따로 나오는 제품도 있지만, 없는 경우도 많은데요. 높이 조절이 불가능한 경우, 임의로 받침대를 두고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ㅠㅠ 

bemypet-landscape

2. 식기 재질 (사료 받이)

플라스틱 식기를 사용할 경우, 박테리아가 생길 위험이 있어요. 따라서, 스테인리스나 유리, 세라믹 등의 재질로 사용하는 게 좋아요. 따라서, 자동급식기 선택 시 식기 재질도 확인하도록 합시다.

3. 보조 전력

갑자기 전기가 끊기는 등 비상시에도 자동급식기가 작동하면 좋겠죠. 따라서, 건전지나 보조배터리와 같은 보조 전력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강아지 자동급식기 추천 아이템은? 😀

강아지 자동급식기

두잇 반려동물 더테이블 자동 급식기

높이 조절을 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 자동 급식기예요. 사료통, 사료 그릇, 사료 나오는 길까지 세척할 수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사료 통에 실리콘 패킹이 있어 밀폐가 가능하고, 제습제도 넣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전지나 보조배터리가 없어서 전기가 들어오지 않을 때나 비상시에 사용하기는 어렵다는 게 아쉬워요.

강아지 자동급식기

펫스테이션 반려동물 영상 자동급식기

강아지가 밥을 잘 먹고 있는지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동급식기예요. 앱을 통해 원격으로도 사료를 급여할 수 있어요.

이 제품의 사료 그릇은 플라스틱과 스테인리스 두 가지 재질이 있는데, 스테인리스 제품 사용을 추천합니다. 

다만, 가격대가 높은 편이고, 사료 지름이 1cm 이상이라면 사용할 수 없어 아쉬워요. 또한, 높이가 낮아 받침대가 필요하고, 건전지나 보조배터리 등의 비상시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이 없습니다.
강아지 자동급식기

트윙클펫 반려동물 사료 자동급식기

사료 그릇이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사료 통도 제습, 밀폐가 되어 사료를 보관하기 좋습니다. 건전지로 보조 전력을 사용할 수 있어서 비상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제품 역시 높이가 낮아 따로 받침대를 둬야 할 필요가 있어요. 또한, 사료 통에 고무나 실리콘 등의 패킹이 있는지 알 수 없어 아쉬워요.

페토이 자동급식기 전용 심플테이블 HT-B20A

205mm*240mm*127mm (가로*세로*높이)

자동급식기 전용으로 나온 테이블이에요. 높이 조절을 할 수 있어 좋아요.

다만, 자동급식기 크기가 테이블보다 크다면 사용할 수 없어요. 잘못 건드리면 테이블에서 자동급식기가 떨어질 위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사료통에 너무 많은 사료를 넣어두는 걸 추천하지는 않아요. 완벽히 밀폐가 되지 않는다면 사료가 산화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적정량만 넣어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아지 자동급식기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