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공기청정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실내 공기질 관리가 걱정된다면?

강아지 고양이의 털은 매일 빠지죠. 특히, 반려동물 털에 붙은 비듬과 침 때문에 집사의 알레르기 증상이 심해진다고 해요. 알레르기 증상 때문에 고민하던 도중 반려동물의 비듬과 초미세먼지처럼 작은 크기의 입자도 제거1해준다는 다이슨 공기청정기 제품을 직접 써봤답니다.☺️

강아지, 고양이 보호자의 평생 고민

고양이 소변 냄새

고양이 소변은 냄새가 심하기로 유명하죠. 그 이유는 소변에 단백질과 암모니아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고양이 화장실을 자주 청소하지 않을수록 악취가 나고, 집안에 고양이 소변 냄새가 나게 됩니다.

그래서 고양이 화장실은 자주 청소하는 게 좋아요. 날이 더워지면서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 악취를 유발하게 됩니다. 게다가, 고양이는 화장실이 더러우면 대소변을 참거나 배변실수하게 됩니다.

bemypet-landscape

하지만 출퇴근하는 직장인 집사라면 현실적으로 힘들 때가 많아요. 아침저녁으로 청소를 해도, 집사가 없을 때 고양이가 화장실을 쓰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제가 없을 때, 호두가 벽지와 캣휠에 소변 테러한 적이 있어요. 퇴근한 뒤에 발견해서 청소를 해도 냄새가 남아있었습니다. 특히, 여름철이면 머리가 아플 정도로 호두의 오줌 지린내(?)가 올라온답니다. 😭

다이슨 공기청정기
화장실 주변 벽지와 화장실 벽면에 튄 호두 소변 자국 ㅠㅠ

강아지 체취

강아지는 자기 피부와 털을 보호하기 위해 기름을 만들어요. 그래서 강아지 특유의 냄새(개 냄새)가 납니다. 게다가, 발바닥과 코에서 분비하는 땀샘(아포크린샘)이 이물질, 박테리아와 섞이면서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또한, 강아지를 목욕시킨 지 1~2주만 지나도 특유의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실내 배변하는 강아지의 경우, 공기 중으로 가스와 악취가 생겨 공기를 오염시킵니다.

공기 중에 날아다니는 먼지

봄철엔 미세먼지와 모래, 꽃가루가 집 안으로 들어와요. 그래서 반려동물의 알레르기 증상과 재채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창문을 닫아 두고 생활하고 싶지만, 그럴수록 집안 공기는 더욱 오염되죠.

특히, 강아지는 산책하면서 털에 먼지를 묻혀 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강아지 털이 날리면서 집사의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꽃가루, 초미세먼지, 반려동물의 비듬은 0.1마이크론 크기로 입자가 아주 작다고 해요. 그래서 바닥에 가라앉지 않고 공기 중에 잘 떠다닌다고 합니다.

요리하면서 생기는 가스, 유해 물질

집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는 건 쉽지 않죠. 창문을 열고, 환풍기를 틀어도 삼겹살 냄새가 잘 빠지지 않습니다. 게다가, 요리하는 과정에도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특히, 미세먼지와 이산화질소, 포름알데히드,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의 오염물질이 많이 발생한다고 해요. 이중, 포름알데히드는 새집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이라고 합니다.

관리하기 힘든 공기청정기 필터

공기청정기는 필터를 자주 갈아줘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제대로 먼지가 걸러지지 않고, 제품 수명도 짧아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다 보면, 필터 교체 주기를 파악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어떤 제품은 분해해서 청소를 해야할 정도로 청소하기 힘들어요. 특히, 날개가 있는 공기청정기라면 청소하기가 더욱 까다롭게 느껴집니다.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화이트/골드, 니켈/골드)

반려동물 털에 붙은 비듬, 알레르기 유발 물질과 같은 초미세먼지를 99.95% 제거1해요

다이슨 미생물학 팀이 연구한 결과, 반려동물의 털에 붙은 단백질과 침, 소변 또는 대변에서 나오는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실내 공기를 오염시킨다고 해요.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제품 전체가 헤파(HEPA) H13등급으로 봉인2되었어요. 그래서 한 번 빨아들인 오염물질은 밖으로 빠져나갈 수 없게 봉인2합니다.

그리고 제품에 장착된 ‘360도 글라스 헤파 + 카본 필터’는 반려동물의 비듬과 알레르기 유발 물질, 미세먼지, 꽃가루 등 0.1 마이크론 크기 수준의 미세한 입자를 99.95% 제거1하며, 유해할 수 있는 가스와 공기 중 냄새를 제거3한다고 합니다.

포름알데히드4, 고양이 소변 냄새5를 제거해요

그리고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냄새와 공기 중 가스 제거에 탁월해요. 특히, 지독한 고양이 소변 냄새5와 삼겹살 냄새6를 97% 제거합니다.

나아가, 다이슨 공기청정기엔 전기 화학 전지(electro-chemical cell)를 이용해 개발된 고체 형태의 포름알데히드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포름알데히드를 정밀하게 감지한다고 합니다. 감지된 포름알데히드는 다이슨 고유의 선택적 촉매 산화 필터(Selective Catalytic Oxidation filter)에 의해 지속적으로 파괴4됩니다.

화장실 주변으로 튄 모래와 소변

선풍 기능이 탑재되어 여름철에 시원7해요

마지막으로,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요. 이 기술은 멀리 있는 오염물질을 끌어당기고, 정화된 공기를 방 전체로 분사8한다고 합니다. 또한, ‘선풍’ 기능도 제공되어 더운 여름철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누가 써봤냐구요?

몽이
스피츠
14살
12kg
오리
웰시코기
6살
13.5kg
호두
코리안숏헤어
9살
5.4kg

냄새 제거

냄새나는 고양이 소변 냄새5를 잡아줘요

호두맘

예전에 호두가 캣휠과 벽지에 소변 테러한 적이 있어요. 그래서 여름철 기온이 오르면서 악취가 나더라구요. ㅠㅠ 방 안에 온통 호두 소변 냄새가 나고, 화장실을 청소할 때마다 냄새가 심해서 어지러울 정도입니다.

게다가, 호두는 자기 서열이 높다고 생각해서 모래를 덮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화장실 벽에 오줌을 싸서 화장실 주변으로 오줌이 튈 때가 많습니다. 제가 아침저녁으로 화장실 청소를 해도, 그 사이에 벽지에 튄 오줌이 말라붙어서 냄새가 나더라구요. ㅠㅠ 탈취제를 아무리 뿌려도 해결이 되지 않아 매번 숨을 참고 화장실을 청소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이슨 공기청정기를 쓰고 나서는 호두의 소변 냄새가 안 나서 정말 놀랐어요. 그래서 다이슨 링크 앱으로 공기 질 그래프를 확인했더니, 호두가 아침저녁으로 화장실을 갈 때마다 냄새를 잡아줘서 그렇더라구요! 이젠 집에 돌아올 때마다 나던 호두의 오줌 지린내(?)를 안 맡게 되니 정말 좋았습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호두가 화장실을 이용한 아침, 저녁에 변화한 우리 집 공기 질 그래프
다이슨 공기청정기가 화장실 벽면과 벽지에 튄 소변 냄새를 확실하게 잡아줘요

강아지의 비듬과 알레르기 유발 물질과 같은 초미세먼지를 99.95% 제거1

목이 칼칼한 느낌이 줄었어요

오리누나

다이슨은 미생물학 첨단 연구시설에서 반려동물의 털과 비듬,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얼마나 심한지 연구했다고 해요. 연구 결과, 반려동물의 털과 비듬, 알레르기 유발 물질은 실내 공기를 오염시키고,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희 어머니가 알레르기성 비염이신데, 오리랑 산책을 다녀오면 꼭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더라구요. 그래서 오리랑 산책을 다녀오면 털을 빗어 먼지를 털어내고, 발도 더 신경 써서 닦습니다. 하지만 매일 목욕하긴 힘들어 이런 미세먼지를 잡아줄 공기청정기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다이슨 공기청정기가 반려동물의 비듬, 털에 붙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99.95% 제거한다고 해요. 실제로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를 사용한 이후로 목이 칼칼한 느낌이 확 줄었어요.

그리고 공기청정기를 켜두고 집에 돌아오면 그렇게 쾌적할 수가 없더라고요. 확실히 다이슨 공기청정기를 쓰고 나서 강아지 특유의 체취와 각질, 먼지를 제거한다는 걸 느끼게 됐습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강아지 털에 붙은 비듬, 알레르기 유발 물질 같은 미세한 크기의 입자를 제거1해줘요

미세먼지, 눈에 보이지 않는 유해 물질을 잘 제거1해줘요

호두맘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삼겹살 냄새를 97%까지 제거한다고 해서 처음엔 안 믿었어요. 그래서 실제로 환풍기도 안 틀고 삼겹살을 구워봤습니다. 삼겹살을 굽고 설거지할 때까지 약 한 시간 정도 틀어놨는데 냄새가 싹 빠지더라구요. 원래였으면 환기도 하고, 키친타올로 기름도 닦으면서 구워도 종일 냄새가 안 빠질 텐데…

실제로 요리를 하는 과정에서 포름알데히드와 미세먼지가 많이 만들어진다고 해요. 다이슨 공기청정기 사용 전에는 못 느꼈는데, 그래프로 확인하니 등골이 서늘해졌습니다. 호두 털에 미세먼지, 유해물질과 냄새가 배고, 그루밍하면서 먹었다고 생각하면…

그리고 눈으로 공기 질이 좋은지 나쁜지 확인하기 어렵잖아요. 다이슨 공기청정기 LCD에서 VOC가 뜨면서 그래프가 빨갛게 변하더라구요. 그래서 진짜로 삼겹살 냄새도 제거하고, 우리 집 공기 질을 관리해주고 있구나! 느끼게 됐습니다.

고기를 굽자마자 다이슨 공기청정기 LCD 화면에 공기가 오염됐다고 알람이 떠요
다이슨 공기청정기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의 LCD 화면을 통해 공기가 빠르게 정화8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선풍 기능

다이슨만의 기술로 집 전체의 공기를 정화8해줘요

몽이언니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이 들어있어 공기 순환이 잘 된다고 해요. 이 기술은 멀리 있는 오염물질을 끌어당기고, 정화된 공기를 방 전체로 분사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공기 순환이 빠르고 선풍 기능이 있다보니, 더운 여름에 반려동물에게 좋더라구요. 특히, 원격으로 바람 세기를 조정할 수 있어 집 밖에서도 집안 온도를 시원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다이슨 공기청정기가 움직여도 신경 쓰지 않는 몽이

다이슨 링크 앱

우리 집 공기 질 그래프를 확인9할 수 있어요

호두맘

다이슨 링크 앱이 있어서 정말 편리했어요. 공기청정기를 사용할 때 알고 싶은 데이터를 잘 정리해서 보여줘서 신뢰가 갔습니다. 특히, 집 안의 공기 질과 습도, 포름알데히드나 유해가스를 감지해 시간대별 그래프로 보여줘서 좋았습니다.
한눈에 우리 집 공기 질을 알 수 있으니 제품에 더 신뢰하게 됐습니다. 이런 기능이 없었다면 정말로 공기청정기가 정확히 무엇을 감지하고, 정화하는지 알 수 없었을 거예요.

다이슨 공기청정기
다이슨 공기청정기
더 이상 호두의 호흡기를 걱정하지 않아도 돼서 좋아요

공기청정기 청소, 필터 관리

버튼 하나만 누르면 필터가 분리돼요

호두맘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필터 관리가 쉽더라구요. 제품 양옆의 버튼을 누르면 하단부가 열려 필터를 쉽게 분리하고 끼울 수 있었습니다. 맨 안쪽의 촉매 필터는 교체할 필요가 없고, 바깥의 헤파 필터는 교차할 때가 되면 다이슨 링크 앱에서 알려준다고 하더라구요. 실제로 필터를 얼마나 썼는지 앱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유용했습니다.

360도 글라스 헤파 + 카본 필터

날개가 없는 공기청정기라 청소하기 편리해요

몽이언니

원래 쓰던 공기청정기는 날개가 있는 제품이어서 청소하기 불편했어요. 특히, 날개에 몽이 털이나 먼지가 끼어서 자주 열어서 청소해야 했거든요. 이 제품은 날개가 없으니 따로 먼지 청소도 안 해도 되고, 티슈로 쓱 닦아주기만 하면 되니 편했습니다.
그리고 반려동물이 호기심에 선풍기 날개를 건드리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이 제품은 그런 걱정을 안 해도 되고, 안전해서 더욱 좋았습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그래서 결론은?

초미세먼지1와 고양이 소변 냄새5 제거에 탁월한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를 사용했던 몽이언니, 오리누나, 호두맘 모두 초미세먼지 제거1를 장점으로 꼽았어요. 특히, 냄새가 잘 안 잡히는 고양이 소변 냄새5나 삼겹살 냄새6를 싹 잡아주는 냄새 제거 능력이 좋았답니다.

그리고 미세한 입자와 유해 물질을 지속적으로 감지하고 제거1해줘 안심이었답니다.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360도 글라스 헤파 + 카본 필터를 통해 공기 중 미세먼지1와 유해가스3를 제거합니다. 또한, 선택적 촉매 산화 필터로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파괴4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한 번 빨아들인 오염물질은 밖으로 새어 나가지 않게 봉인2해준다고 해요. 거기에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이 더해져 멀리 있는 오염물질까지 정화8해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이슨 링크 앱으로 우리 집 공기 질과 필터 주기를 확인9할 수 있어 좋았어요. 공기 질은 눈으로 확인할 수 없는데, 그래프로 정리해서 볼 수 있으니 제품에 신뢰가 갔답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¹ 필터 효율은 공기 중의 0.1 마이크로미터만큼 작은 초미세 입자로 시험(EN1822에 따라 시험). SGS IBR 시험실 환경에서 필터에 흡입된 22.8l/s의 유입량 기준으로 시험하였으며, 제거율은 실제 환경과 공기 유입 및 유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² EN1822에 따라 DEHS 오일 입자 이용, ASTM F3150에 명시된 25.92m³크기의 시험실에서 시험. 미국 IBR에서 제품 전체 효율 99.95% 이상으로 최대 풍량(10)으로 시험함.

³ 가스 제거는 JEM 1467 (아세트산, 아세트 알데히드, 암모니아)에 따라 자사에서 시험하였으며, 중국가전연구원(CHEARI)연구소에서 GB/T18801 (포름알데히드, 벤젠) 에 따라 시험함. 제품 전체로 최대 풍량(10)의 조건으로 시험실 환경 (JEM 1467에 따라 온도(20℃ +/- 15℃) 와 상대 습도(65% RH +/- 20%)의 28.5m³시험실, GB/T 18801에 따라 온도(25℃ +/-2℃)와 상대 습도(50% RH +/- 10%)의 30m³ 시험실에서 시험함. 제거율은 실제 사용 환경 및 공기 유입/유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⁴ 중국 공기청정기 국가표준(GB/T 18801-2015)에 따라 포름알데히드를 지속 주입하여, 제품 전체의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화 능력(CADR)이 안정화 상태로 정의가 되는 지속적 능력을 누계 정화 능력(Cumulative Clean Mass)으로 시험함. 3m³크기의 시험실에서 실내 온도(25±2℃), 상대습도(50±10%), 최대 풍량(10)의 조건으로 외부시험기관, 중국가전연구원(CHEARI)에서 시험함. 시험 결과는 실제 환경 및 공기 유입/유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다이슨 선택적 촉매 산화 필터가 촉매를 사용하여 표면에 포름알데히드를 흡착하고 선택적 촉매 산화를 통해 파괴함.

⁵ 제품 전체로 2021년 영국 Olfasense UK Ltd 기관에서 3m³ 크기의 시험실에서 최대 풍량(10)의 조건으로 시험함. EN13725에 따라 감각 전문가들을 사용해 고양이 합성 소변 냄새 제거를 객관적으로 평가함. 30분 후 고양이 합성 소변 냄새가 제거 됨. 시험 결과이며, 실제 결과는 실제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⁶ 제품 전체로 2021년 영국 Olfasense UK Ltd 기관에서 3m³ 크기의 시험실에서 최대 풍량(10)의 조건으로 시험함. EN13725에 따라 감각 전문가들을 사용해 삼겹살 요리 냄새 제거를 객관적으로 평가함. 30분 후 삼겹살 냄새가 제거 됨. 시험 결과이며, 실제 결과는 실제 사용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⁷ 팬이며, 에어컨이 아닙니다

⁸ 전체 공기 흐름은 자사 시험 방법 DTM-801에 따라 2미터 거리에서 최대 풍량(10)의 조건으로 시험함. 공기 분사는 실제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공기 정화 성능은 자사 시험 방법 TM-003711에 따라 81m³ 크기의 방에서 시험함. 시험실 환경에서 제품 전체로 시험하여 자동 모드로 진행함. 공기 분사와 순환은 실제 사용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⁹ 호환 가능한 음성 서비스는 다이슨 링크 앱을 참조하세요.

궁금한 제품이 있으시면 editor@bemypet.kr로 제보해 주세요!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화이트/골드)
브랜드: 다이슨
제품명: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화이트/골드)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360도 글라스 헤파 + 카본 필터로 반려동물의 비듬, 미세먼지, 꽃가루 등 0.1 마이크론 크기 수준의 미세한 입자를 99.95% 제거하며, 유해할 수 있는 가스와 공기 중 냄새를 제거합니다.
구매하기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