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 공기청정기 추천 10가지 – 가성비 좋은 10만 원대 제품도 있어요!

대기질이 좋지 않은 요즘,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는데요. 반려인의 경우 공기청정기 사용 시 반려동물의 냄새, 털 제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반려동물 특화 공기청정기도 많이 나오고 있죠. 반려인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 어떤 점이 좋은지 알아보고, 어떤 펫 공기청정기 제품이 있는지 소개해 보려 합니다.

펫 공기청정기

반려인이 공기청정기 사용했을 때 좋은 점

반려동물 냄새 감소

반려동물을 키우면, 반려동물의 체취와 대소변으로 인해 어느 정도는 실내에서 냄새가 날 수밖에 없어요. 특히, 고양이 소변은 단백질과 암모니아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냄새가 아주 강력하기 때문에, 고양이 화장실 근처는 냄새가 심한 편입니다.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 이런 냄새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냄새가 심해지는 여름에는 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bemypet-landscape
펫 공기청정기

공기 중 날리는 각질, 털 감소

우리 눈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공기 중에는 미세한 반려동물의 각질(비듬)과 털이 날아다녀요. 공기청정기 사용 시 미세한 각질, 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다면 알레르기 완화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날아다니는 긴 털들도 제거하고 싶다면, 펫모드를 탑재한 공기청정기 혹은 펫 전용 공기청정기 필터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반려동물의 알레르기 예방

먼지나 꽃가루 등으로 인한 환경 알레르기, 사람뿐만 아니라 반려동물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기청정기로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어주면 알레르기 반응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펫 공기청정기

반려동물 냄새 줄이는 방법은?

배변 실수 자리에 소독 탈취제 뿌리기

반려동물이 배변 실수를 했다면, 냄새가 배지 않도록 빠르게 청소해 주는 게 중요해요. 그리고 미세한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소독 탈취제를 뿌려주는 게 좋습니다.

시중에 판매 중인 소독 탈취제를 사용해도 좋고, 직접 탈취제를 만들어서 사용해도 좋아요. 베이킹 소다 두 스푼에 미지근한 물 250ml를 섞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냄새나는 부위 자주 닦아주기

목욕을 해도 나는 반려동물 체취가 고민이라면, 냄새나는 부위를 공략해 자주 닦아주면 좋아요. 주로 반려동물 냄새는 입, 귀, 눈물, 항문 등에서 납니다.

강아지의 경우 발에서 땀이 나고, 소변을 밟는 경우도 있어 발에서 냄새가 나기도 해요. 평소에는 물티슈로 닦아주고, 냄새가 난다면 주 1-2회 정도 물로 닦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펫 공기청정기

고양이 화장실, 벽 부분 청소하기

고양이 화장실을 자주 청소하는데도 냄새가 난다면, 화장실 벽 부분에 소변 자국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고양이가 소변을 스프레이 하듯 볼 때가 있는데, 이때 화장실 벽 부분에 소변이 많이 묻기 때문에 냄새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고양이 화장실 청소를 할 때 벽 부분도 꼼꼼히 닦으면 냄새가 줄어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 배변패드, 탈취력 있는 것 사용하기

강아지 배변패드는 보통 여러 번 사용한 후 버리는데요. 방치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냄새가 올라오게 됩니다. 냄새 완화를 위해 탈취력 있는 배변패드를 사용하면 좋아요. 단, 향기로 냄새를 덮는 제품보다는 참숯, 대나무 숯 등으로 냄새를 흡수하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펫 공기청정기 추천 10가지

펫 공기청정기

쿠쿠 인스퓨어 펫 공기청정기 AC-N12XP20FW 37.4㎡
쿠쿠 인스퓨어 펫 공기청정기 AC-N12XP20FW 37.4㎡
바로가기

쿠쿠전자의 펫 전용 공기청정기입니다. 펫모드를 설정하는 경우, 강력한 바람이 나와 빠진 반려동물 털을 흡입해 줘요. 이 외에도 자동 모드, 황사 모드, 취침 모드, 룸 케어 모드(방 크기에 맞게 풍량 조절)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펫 전용 필터를 추가적으로 사용할 경우, 기본 필터가 털로 오염되는 걸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위닉스 펫PET 공기청정기 APEE443-HWK
위닉스 펫PET 공기청정기 APEE443-HWK
바로가기

위닉스의 펫 공기청정기입니다. 반려동물 배변 냄새, 털 날림 정도를 자동으로 분석해 맞춤형으로 작동합니다. 펫 전용 필터도 있어 사용 시 털 날림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버튼 잠금 기능도 있어서, 반려동물이 실수로 버튼을 눌러 오작동될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미로 바이러스 살균 공기청정기 MSP20UV
미로 바이러스 살균 공기청정기 MSP20UV
바로가기

펫모드가 있는 공기청정기입니다. 펫모드 사용 시 강력한 바람이 나와 털을 흡입해 줘요. UV 광선으로 알레르기 유발 물질, 곰팡이, 포름알데히드 등 각종 바이러스 살균에 특화된 제품이라 공기질에 예민하다면 추천합니다.

10만 원대 가성비 좋은 펫 공기청정기

SK매직 펫 더블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ACL-131T0 42.9㎡
SK매직 펫 더블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ACL-131T0 42.9㎡
바로가기

SK매직의 가성비 좋은 10만 원대 펫 공기청정기입니다. 작은방, 자취방에서 사용하기 좋아요.

가성비 제품인 만큼 펫모드가 있는 건 아니지만, 펫 전용 필터를 부착할 수는 있어요. 대신 터보팬이 있기 때문에, 빠르게 공기를 흡입하면 털 날림 완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쿠팡 직수입] 샤오미 미에어 공기청정기 3H AC-M10-SC 45㎡
[쿠팡 직수입] 샤오미 미에어 공기청정기 3H AC-M10-SC 45㎡
바로가기

샤오미의 10만 원대 공기청정기입니다. 펫모드가 있거나 펫 전용 필터가 있는 펫 전용 제품은 아니에요. 대신 가성비가 좋고 미세먼지, 반려동물 각질 제거 등 성능은 괜찮습니다. 털 날림이 적은 반려동물을 키운다면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홈플래닛 공기청정기 EPI405 54.1㎡
홈플래닛 공기청정기 EPI405 54.1㎡
바로가기

홈플래닛의 10만 원대 공기청정기입니다. 이 제품 역시 펫모드나 펫 전용 필터가 있진 않아요. 가성비가 좋고, 탈취 효과는 괜찮은 편이라 반려동물 냄새가 고민이라면 추천합니다.

미니 펫 공기청정기

엠엔 펫 공기청정기
엠엔 펫 공기청정기
바로가기

미니 사이즈 공기청정기입니다. 흡입구가 크고 바람이 강해 반려동물 털을 잘 흡입해 주고, 펫 전용 필터도 있어 털 날림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디셈 에어 파인더 공기청정기 DAP-01 26㎡
디셈 에어 파인더 공기청정기 DAP-01 26㎡
바로가기

10만 원 미만의 미니 사이즈 공기 청정기입니다. 따로 펫모드나 펫 전용 필터는 없어요. 높이가 23cm 정도로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작은방, 책상 위 등 어디에나 놓기 좋습니다.

유명 브랜드 펫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 플러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 플러스
바로가기

LG전자의 펫 공기청정기입니다. 펫모드 및 펫 전용 필터가 있어 반려동물 털, 냄새 제거에 효과가 좋아요. 펫모드를 작동할 경우, 하단 부분의 바람이 강력해져 바닥의 털을 흡입합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사용면적이 100m2로 일반 공기청정기에 비해 약 2배 넓은 면적을 청정할 수 있어요.

삼성전자 BESPOKE 큐브TM Air 펫케어 공기청정기 AX123B850SBD
삼성전자 BESPOKE 큐브TM Air 펫케어 공기청정기 AX123B850SBD
바로가기

삼성전자의 펫 공기청정기입니다. 이 제품도 비싸지만, 사용면적이 123m2로 아주 넓어요. 펫모드를 사용하면 강한 바람이 나와 미세한 반려동물 털, 각질을 제거해 줍니다. 필터도 반려동물 털, 냄새를 확실히 잡아줄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펫 공기청정기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