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빗 추천 12가지 – 빗 종류 별로 용도가 달라요!

강아지 빗은 종류가 아주 다양하며 종류마다 용도가 모두 다릅니다. 그래서 강아지 빗을 고를 땐 빗의 용도, 강아지 크기, 강아지 털 유형(장모, 단모, 이중모 등)을 고려해 골라야 합니다. 오늘은 강아지 빗 종류별 용도 그리고 추천 제품 12가지를 함께 알아봅시다.

강아지 빗 종류 6가지와 그 용도

강아지 빗

1. 슬리커 브러쉬

슬리커 브러쉬는 가는 핀이 촘촘하게 모여 있는 브러쉬로, 엉킨 털을 풀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좋아요. 모든 견종에게 추천하는 빗입니다. 강아지 크기와 털 길이에 따라 빗 크기, 핀 길이를 골라 사용하면 더 좋아요.

사용 시 브러쉬 핀에 피부가 긁히거나 찔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이런 문제를 최소화하고 싶다면 핀 끝부분에 고무 팁이 달린 브러쉬로 고르는 것도 좋아요. 또, 부드럽게 빗어주는 게 좋답니다.

bemypet-landscape
강아지 빗

2. 핀 브러쉬

핀 브러쉬는 우리가 쓰는 사람용 브러쉬와 비슷한 형태의 브러쉬예요. 슬리커 브러쉬보다 핀이 훨씬 두껍고, 촘촘하지 않습니다. 이물질 제거 및 빗질 마무리 단계에 사용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엉킨 털이나 죽은 털을 제거하는 데에는 큰 효과가 없으니 참고해 주세요.

강아지 빗
디쉐딩 브러쉬 사진

3. 죽은 털 제거 브러쉬

죽은 털을 제거하는 데 특화된 브러쉬도 있어요. 심하게 엉킨 털을 빗거나 세게 빗으면 아파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피모에 자극을 줄 수 있어 너무 자주 사용하기보다는 일주일에 1~2회 정도만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죽은 털 제거 브러쉬는 빗날 모양에 따라 크게 두 종류로 나누는데요. 빗날이 단단하고 촘촘한 디쉐딩 브러쉬 그리고 빗날이 갈퀴 모양으로 되어 있는 스트리핑 브러쉬가 있어요.

핀 브러쉬와 돈모 브러쉬. 아래 부분이 돈모 브러쉬

4. 돈모 브러쉬

돈모 브러쉬는 강아지 털과 피부의 노폐물과 이물질 제거에 좋아요. 또, 피모의 기름을 몸 전체적으로 퍼트려 털을 부드럽고 윤기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뭉툭한 빗인 만큼 엉킨 털을 풀기 위한 용도로 쓰긴 어렵답니다.

사용하기 가장 적합한 견종으로는 단모종 견종 그리고 말티즈요크셔테리어처럼 윤기나는 털(실키 코트)을 가진 견종이에요. 이중모, 장모종 털인 경우 브러쉬 마무리 단계에서 사용하기는 괜찮아요.

강아지 빗

5. 콤 브러쉬

엉킨 털을 푸는 데 도움이 되는 빗이에요. 단모종이거나 이중모인 경우에는 큰 효과가 없어요. 털이 한 겹인 단일모이면서 장모종이거나 실키 코트인 경우 추천합니다.

위쪽은 콤 브러쉬, 아래쪽은 눈꼽 브러쉬예요

6. 눈꼽 브러쉬

참빗과 거의 동일한 형태의 빗이에요. 빗살이 아주 촘촘합니다. 평소 강아지 눈꼽을 뗄 때 사용하기 좋아요. 털 사이에 낀 작은 이물질들을 제거하기도 좋아서 진드기, 벼룩 제거 용 빗으로도 많이 사용합니다.

강아지 빗

엉킨 강아지 털, 어떻게 풀까?

강아지 털을 자주 빗어주지 않으면 엉키게 될 수 있어요. 엉킨 방치하면 빗으로 빗을 수 없을 만큼 뭉치게 되어 결국 털을 덩어리 채 잘라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빗질을 충분히 해주는 게 좋답니다.

만약 강아지 털이 엉킨 경우, 콤 브러쉬나 슬리커 브러쉬를 사용해 살살 빗어주면 됩니다. 털은 몸 바깥 방향으로 빗어주세요. 털을 빗기 전에 털 엉킴 방지 스프레이(디탱글러)를 뿌려주면 더 쉽게 엉킨 털을 풀 수 있어요.

강아지 빗 추천 제품

슬리커 브러쉬

아키즈 우드슬리커 엉킨털 관리 브러쉬
아키즈 우드슬리커 엉킨털 관리 브러쉬
바로가기

프레임이 나무 소재로 된 슬리커 브러쉬입니다. 빗의 핀 길이가 1.4cm로 단모, 장모, 이중모 등 털 종류와 상관없이 모든 견종이 사용하기 적합하다고 해요. 손잡이 부분에 굴곡이 있어 그립감도 괜찮은 편이에요. 핀의 끝부분이 조금 뾰족한 편이에요.

세이치 반려동물 원터치 브러쉬 203 x 82 x 60 mm SIC-201
세이치 반려동물 원터치 브러쉬 203 x 82 x 60 mm SIC-201
바로가기

동그란 모양의 슬리커 브러쉬입니다. 빗의 핀이 아주 길진 않아서 털이 짧거나 중간 길이인 경우 추천해요. 핀 마감이 둥글게 되어 있어 피모에 자극이 덜합니다. 빗질 후에는 버튼을 눌러 손쉽게 모인 털을 빗에서 빼낼 수 있어요.

핀 브러쉬

냥품멍품 쓰담 브러쉬
냥품멍품 쓰담 브러쉬
바로가기

핀 브러쉬로 빗질 마무리 및 이물질 제거에 좋아요. 핀 끝이 둥글어 안전하고, 빗질 후 버튼을 눌러 모인 털을 빗에서 빼낼 수 있습니다. 세척이 가능하고 빗 뚜껑도 있어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요.

탱글엔젤 펫 브러쉬
탱글엔젤 펫 브러쉬
바로가기

유명 브러쉬 브랜드인 탱글엔젤에서 나온 펫 브러쉬입니다. 핀 브러쉬와 비슷한 역할을 해주는 브러쉬예요. 빗이 뭉툭해 죽은 털을 제거하기보다는 털을 빗어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아요. 피모에 자극은 확실히 덜하다고 해요.

죽은 털 제거 브러쉬

옥희독희 뽀송 고양이 죽은털 제거 브러쉬 장모단모 공용 9.5 x 15.6 cm
옥희독희 뽀송 고양이 죽은털 제거 브러쉬 장모단모 공용 9.5 x 15.6 cm
바로가기

죽은 털 제거에 좋은 디쉐딩 브러쉬입니다. 털갈이 시기에 사용하기 아주 좋아요. 빗 부분이 곡선으로 되어 있어 강아지 몸을 빗기기 더 편해요. 빗질 후 버튼을 눌러 모인 털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강아지 털갈이 빗 디디브러시 엉킨털 죽은털 제거 고양이
강아지 털갈이 빗 디디브러시 엉킨털 죽은털 제거 고양이
바로가기

스트리핑 브러쉬와 디쉐딩 브러쉬가 함께 있는 죽은 털 제거 브러쉬입니다. 얇고 가는 털, 곱슬 털인 경우 큰 효과가 없어 사용을 추천하지 않는다고 해요. 털갈이가 심하거나 이중모인 경우 추천한다고 합니다.

돈모 브러쉬

마스알코소 강아지 브러쉬 23cm
마스알코소 강아지 브러쉬 23cm
바로가기

털과 피부의 노폐물, 이물질을 제거하는 데 좋은 돈모 브러쉬입니다. 마사지 효과도 있어 좋아요. 털이 짧은 단모종 견종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파스텔펫 반려동물 돈모 양면 브러쉬 FREE
파스텔펫 반려동물 돈모 양면 브러쉬 FREE
바로가기

돈모 브러쉬와 핀 브러쉬 모두 사용 가능한 가성비 좋은 2 in 1 브러쉬입니다. 이물질 및 노폐물 제거, 빗질 마무리 단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콤 브러쉬

바비온 반려동물 정전기 방지 빗 대형 BCE3587
바비온 반려동물 정전기 방지 빗 대형 BCE3587
바로가기

엉킨 털을 빗는 데 효과가 있는 콤 브러쉬입니다. 대형 사이즈로 중대형견에게 특히 추천해요. 정전기 방지가 되는 소재라 겨울철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빗 핀의 끝도 둥글어 피모를 자극하지 않아 좋아요.

리빙듀오 강아지 스테인레스 브러쉬 16.5 x 3 cm
리빙듀오 강아지 스테인레스 브러쉬 16.5 x 3 cm
바로가기

(2023.02.14 쿠팡 기준) 3천 원대로 가성비 좋은 콤 브러쉬입니다. 스테인리스 소재로 내구성이 좋아요. 엉킨 털을 빗어주거나 빗질 마무리 단계에서 사용하기 좋답니다.

눈꼽 브러쉬

바비온 반려동물 손잡이 미니참빗 AD60R
바비온 반려동물 손잡이 미니참빗 AD60R
바로가기

강아지 눈꼽을 떼기 좋은 빗이에요. 강아지 눈꼽이 너무 단단하게 마른 경우, 눈물 지우개나 물을 묻혀 불린 뒤 눈꼽을 자극 없이 떼어낼 수 있어요. 손잡이 부분에 홈이 있어 손에서 쉽게 미끄러지지 않아 좋아요.

딩동펫 반려동물 실리콘 눈꼽 앤 참빗
딩동펫 반려동물 실리콘 눈꼽 앤 참빗
바로가기

강아지 눈꼽빗이에요. 손잡이 부분이 실리콘이라 그립감이 좋아요. 빗 핀의 끝부분도 둥글어서 피모에 자극이 덜 한 편이에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빗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