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시팅 서비스업 전망 by 보살필’개’

여러분, 안녕하세요?

서강대학교 사회공헌 경영실천 동아리 Enactus에서 “여성 중장년층 펫시터 양성 사업 프로젝트”을 진행하고 있는 보살필 ‘개’입니다.

bemypet-landscape

오늘은 펫시팅 서비스업의 전망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농림축산식품부와 산업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지난해 2조 3322억원으로 2027년에는 6조원에 육박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시장 규모로 감이 잘 잡히지 않으실 텐데, 대한민국 사람들의 약 30%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생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인 가구도 2005년도에 20%, 2010년에 23.9%, 2015년에는 27.2%로 꾸준한 증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은 현재 1인 가구가 1970년대만 해도 17%를 차지했는데 2016년에는 무려 28%까지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1인 가구는 소득이 일정하고 자율적인 소비 생활로 인해 자신이 원하는 재량적인 소비 지출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1인 가구 중 반려 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반려동물에 관한 소비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에 이어 미국에서는 Rover, 시카고 소재 W사 등 많은 펫시팅 기업들이 생겼고, 시카고 소재 전문 펫시팅 업체들이 10년 전에는 4개 남짓이었지만 지금은 100개를 넘어선 펫시팅 산업의 발전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희 보살필’개’도 반려동물 시장의 확대에 맞춰 개, 펫시터, 견주분들이 다함께 공감하고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려고 합니다. 현재 펫시터 1기를 모집 중에 있습니다. 전 게시물에 모집 사항이 자세히 올라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문의사항은 아래 인스타그램으로 연락주시거나 caredog.eung@gmail.com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보살필 ‘개’ 인스타그램 @caredog.sg 에 강아지와 관련된 생활 팁들이 매주 올라갑니다. (www.instagram.com/caredog.sg) 이벤트도 종종 진행될 예정이니 많이 팔로우해주세요!

펫시팅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caredog

보살필개는 일에 대한 의지가 있지만 사회적 참여 기회가 적은 여성 중장년층을 펫시터로 양성하여 경제적 수입을 이끌고 사회 참여를 돕습니다. . – Enactus Korea, Enactus Sogang 소속 – 2017 현대해상 씨앗프로그램 3등 수상 – 2017 서대문구 여성 친화 주민 아이디어 3등 수상 – 2018 기아차X그린카 Seed school for challenger – 2018 11~12 보살필 ‘개’ 1기 펫시터 전문 교육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심 있으실 것 같아요!
Close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