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한복 추천 14가지와 안전한 명절을 위한 주의사항 알아보기

명절엔 맛있는 음식이 놓여있고, 오랜만에 가족들이 모이는 날이죠. 이때, 고양이 집사라면 할 일이 많습니다. 특히, 고양이가 짜고 기름진 명절 음식을 먹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명절인 만큼 고양이에게 한복을 입혀 기분도 내고 싶죠. 고양이와 명절 보내는 팁과 추천 한복 14가지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양이와 안전하게 명절 보내는 방법

명절 보내기 전 준비사항

우리집에 사람들 온다면 고양이 숨숨집 많이 둬야

만약 집에서 고양이와 함께 명절을 보낸다면 숨숨집을 많이 두는 게 좋아요. 고양이가 한꺼번에 찾아오는 낯선 사람들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양이가 숨을 수 있는 숨숨집을 집안 곳곳에 두면 좋습니다.

집에 고양이 두고 간다면 친구나 펫시터에게 부탁해야

고양이를 두고 갈 땐 펫시터나 친구에게 잠시 맡기는 것도 좋아요. 이때, 집안에 밥과 물그릇, 화장실 개수를 늘려 여러 군데 두는 게 좋아요.

bemypet-landscape

고양이 한 마리 기준 물, 밥그릇은 2~3개, 화장실은 2개 이상 구비하는 게 좋습니다.

집으로 함께 데려간다면 고양이를 이동장에 넣어야

만약 고양이와 함께 버스나 기차를 탄다면, 이동장에 고양이를 넣고 가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고양이가 겁을 먹고 놀라서 도망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이동장은 위아래, 앞뒤로 열 수 있는 제품을 쓰는 게 좋습니다. 앞뒤로 여는 이동장은 크기가 작고 좁아 고양이가 불편해할 수 있어요. 게다가, 이동장 안의 열이 잘 안 빠져 고양이가 숨쉬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위아래, 앞뒤로 열리는 이동장을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도 차멀미 하나요?

고양이도 장시간 차로 이동할 경우, 기운 없이 누워있거나 침을 흘리는 차멀미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심한 경우, 고양이가 구토나 설사를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고양이와 차로 이동하기 4~6시간 전부터 금식하는 게 좋아요. 다만, 고양이가 12시간 이상 금식하면 공복토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양이가 차멀미가 심하다면 동물병원에서 멀미약을 처방받는 것도 좋아요. 마지막으로, 이동장 안에 고양이 애착 담요나 인형, 캣닢 가루를 넣어두면 고양이가 안정감을 느껴 좋답니다.

명절 연휴 때 동물병원이 여는지 확인해야

평소에 다니는 동물병원이 명절에도 여는지 확인하는 게 좋아요. 명절에도 고양이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 지 모르기 때문에 꼭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만약 평소 다니는 동물병원이 아닌 다른 곳에 간다면, 고양이 건강 수첩을 미리 챙기는 게 좋아요. 고양이의 예방접종 내역이나 건강 상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양이와 명절을 보낼 때 주의 사항

고양이에게 명절 음식을 주면 안 돼

명절음식은 짜고 기름진 편이에요. 또한,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는 파나 마늘, 양파가 들어있을 수 있어 절대 먹이면 안 됩니다.

게다가, 염분이 많아서 고양이의 신장과 췌장, 간에 부담을 줘 신부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양이가 명절 음식을 먹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고양이 한복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명절 음식>
  • 각종 부침개, 전
  • 각종 나물 반찬
  • 생선, 고기 뼈
  • 포도, 술
  • 파, 마늘, 양파가 들어간 음식
  • 양념된 음식
고양이 한복

고양이가 스트레스받지 않게 잠시 격리해도 좋아

고양이가 낯선 사람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잠시 격리해도 좋아요. 이때, 고양이가 주로 생활하는 공간에 고양이를 두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그 공간에 고양이 밥과 물, 화장실을 둬 고양이가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게 좋답니다.

고양이 한복 고를 때 주의사항

고양이와 명절을 보내기 전에 할 일이 많아요. 고양이가 스트레스 받지 않게 준비 사항과 주의 사항이 많습니다. 이 부분들을 숙지하고, 지켰다면 고양이와 함께 즐겁게 명절을 보내면 된답니다.

이때, 고양이에게 한복을 입혀 명절 분위기도 내고 사진을 찍어서 추억으로 남겨도 좋아요. 다만, 고양이에게 옷을 입힐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 고양이 한복은 짧은 시간(5~10분 이내) 착용하고 벗기는 게 좋아요
  • 고양이 목 부분을 꽉 조이지 않는 게 좋아요
  • 고양이가 삼킬만한 요소가 있다면, 미리 제거하는 게 좋아요
  • 고양이가 불편해하면 바로 벗겨주세요

고양이가 한복을 입고 벗을 때 간식으로 보상해주면 좋아요. 이때, 고양이가 간식으로 인해 한복에 대한 좋은 인식을 갖게 된다고 합니다.

고양이 한복

고양이 한복 고르는 방법

한복에 장식이 너무 많진 않은지

고양이가 입을 한복에 장식이 너무 많진 않은지 확인해야 해요. 만약 장식 크기가 작다면, 고양이가 물어뜯다가 삼킬 수 있어 위험합니다. 만약 장식이 있다면, 고양이 팔이 닿기 힘든 목뒤나 등 부분에 있는 게 좋습니다.

다리가 들어가는 구멍이 큰지

고양이는 높은 곳을 오르내리는 수직 활동을 많이 해요. 그래서 고양이가 움직일 때 옷이 걸린다면 다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고양이 다리가 들어가는 구멍이 작으면 옷을 입고 벗을 때 불편합니다.

그래서 원피스처럼 옷 사이즈가 넉넉하거나, 다리가 들어가는 부분이 넓은 제품을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한복 목 부분이 여유로운지

고양이 한복은 목 부분 길이와 사이즈가 넉넉한지 확인해야 해요. 특히, 고양이가 한복을 입었을 때 목 부분에 손가락이 두세 개가 들어가는지 꼭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한복 추천 14가지

원피스 모양 고양이 한복 3가지

유아러피치 애견 도련님 한복
유아러피치 애견 도련님 한복
바로가기

이 제품은 사이즈가 XS~3XL까지 있어요. 그래서 체구가 크거나 뚱냥이가 입어도 좋은 한복이랍니다.

해피앤퍼피 한복_매듭오색개량드레스_수23
해피앤퍼피 한복_매듭오색개량드레스_수23
바로가기

이 제품은 목 부분에 끈으로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요. 그래서 고양이 목을 조르지 않고, 팔이 들어가는 구멍이 넓어서 좋답니다.

부드러운 소재 강아지 한복 원피스 추석 설날 삔 증정
부드러운 소재 강아지 한복 원피스 추석 설날 삔 증정
바로가기

이 제품은 가슴에 똑딱이로 여닫을 수 있어요. 목 부분이 여유롭고, 면 혼방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답니다.

누빔 처리로 따뜻한 고양이 한복 4가지

바이담수미 강아지 튜튜 한복 치마
바이담수미 강아지 튜튜 한복 치마
바로가기

이 제품은 팔 부분에 프릴이 달려있고, 여유로워요. 그래서 고양이가 움직이는 데 방해하지 않는답니다.

도그월드 강아지 고양이 따뜻한 겨울 설빔 한복
도그월드 강아지 고양이 따뜻한 겨울 설빔 한복
바로가기

안에 뽀글뽀글한 양털 원단이 들어있고, 목과 팔, 엉덩이 부분에 털이 달려있어요. 누빔처리 되어있어 고양이가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답니다.

강아지한복 양단누비 여아 남아 한복 강아지명절옷
강아지한복 양단누비 여아 남아 한복 강아지명절옷
바로가기

이 제품은 찍찍이로 되어있어 고양이가 입고 벗기에 편하답니다. 그리고 등 부분에 작은 복주머니가 달려있어 귀엽답니다.

핸즈앤독 고급원단 핸드메이드 누빔한복 강아지한복
핸즈앤독 고급원단 핸드메이드 누빔한복 강아지한복
바로가기

누빔으로 된 고양이 한복이에요. 리본은 뗐다 붙였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팔 부분이 넓어 고양이가 움직이는 데 방해하지 않는답니다.

고양이 한복과 함께 쓰면 좋은 악세서리 7가지

고양이가 한복을 입기 전에 스카프나 모자로 적응시켜도 좋아요. 특히, 고양이가 등이 움찔거리는 지각과민증후군이라면 옷 대신 액세서리를 쓰는 게 좋답니다.

개달당 설날 복실복실 강아지 고양이 한복 머리띠 케이프.개달당
개달당 설날 복실복실 강아지 고양이 한복 머리띠 케이프.개달당
바로가기

이 제품은 귀도리나 목도리로 쓸 수 있는 케이프예요. 안에 뽀글뽀글한 원단으로 되어있어 따뜻하답니다.

강아지 한복 누빔 목도리 겨울 애견 반려견 설날선물 설빔
강아지 한복 누빔 목도리 겨울 애견 반려견 설날선물 설빔
바로가기

폭신폭신한 털과 부드러운 털로 만들어진 고양이 목도리예요. 장식이 예뻐서 포인트로 입기에도 좋답니다.

바이담수미 한복 강아지 케이프 M
바이담수미 한복 강아지 케이프 M
바로가기

이 제품은 케이프지만, 폭이 커서 원피스처럼 보여요. 그리고 끈으로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 고양이 목을 조르지 않는답니다.

레드펫 명절한복 모자 어우동
레드펫 명절한복 모자 어우동
바로가기

귀여운 고양이 갓이에요. 그리고 고양이 얼굴에 맞게 고무줄 끈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답니다.

도기코디 금박 복건 강아지한복 모자
도기코디 금박 복건 강아지한복 모자
바로가기

이 제품은 고양이 두건이에요. 고양이 귀 부분에 구멍이 나 있고, 끈으로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답니다.

이츠독 고급 나비 아얌 애견한복
이츠독 고급 나비 아얌 애견한복
바로가기

이 제품은 아얌이라고 하는 고양이 모자예요. 찬물로 손세탁이 가능하고, 고양이 얼굴에 맞춰 고무줄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답니다.

이츠독 색동자수 한복 케이프 XL, 핑크
이츠독 색동자수 한복 케이프 XL, 핑크
바로가기

이 제품은 색동 저고리 모양을 한 케이프예요. 목 부분의 길이가 넉넉해서 고양이 목을 조르지 않는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한복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