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시팅 돌봄 서비스 보살필 ‘개’가 소개하는 반려동물 산업

여러분, 안녕하세요?

서강대학교 사회공헌 경영실천 동아리 Enactus에서 “여성 중장년층 펫시터 양성 사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보살필 ‘개’ 입니다.

반려동물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따른 많은 반려동물 산업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보살필‘개’가 소개하는 특별한 반려동물 산업에 대해 이야기 드리려고 합니다.

bemypet-landscape

테라피도그

먼저 첫번째로 소개할 산업은 ‘테라피 도그’ 산업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반려견들과의 교감을 통해 긍정적인 힘을 얻게 됩니다. 테라피 도그는 이러한 특징을 이용해 신체적, 정신적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훈련을 받습니다. 특히 불치병을 겪고 있는 아이들의 병원이나 양로원, 장애인 복지 시설에서 그들의 몫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

두번째는 ‘반려동물 장례’ 산업입니다. 짝이 되는 동무를 뜻하는 ‘반려’라는 용어가 최근 만연하게 사용하는 것을 보면 많은 분들이 자신의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반려동물의 죽음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는 장례식장부터 화장, 유골함까지 준비해주며, 해마다 그 이용자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반려동물 여행 서비스

마지막은 ‘반려동물 여행’ 산업입니다. 많은 펫팸족(Pet+Family)들이 시설과 서비스의 부족으로 반려동물과의 여행을 포기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여행 상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동부터 숙박까지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여행 상품들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보살필 ‘개’ 1기 교육생을 현재 모집중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보살필’개’ 이전 게시물에 업로드 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펫시팅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caredog

보살필개는 일에 대한 의지가 있지만 사회적 참여 기회가 적은 여성 중장년층을 펫시터로 양성하여 경제적 수입을 이끌고 사회 참여를 돕습니다. . – Enactus Korea, Enactus Sogang 소속 – 2017 현대해상 씨앗프로그램 3등 수상 – 2017 서대문구 여성 친화 주민 아이디어 3등 수상 – 2018 기아차X그린카 Seed school for challenger – 2018 11~12 보살필 ‘개’ 1기 펫시터 전문 교육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심 있으실 것 같아요!
Close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