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 CCTV 추천 제품 10가지 – 반려동물 혼자 두고 외출할 때 유용해요

반려동물을 집에 혼자 두고 외출하기 불안하다면, 펫 CCTV를 사용하면 좋아요. 반려동물이 집에서 뭘 하는 지 확인할 수 있고, 아픈 곳이 있는 경우 몸에 문제가 생기지 않았는지 빠른 확인 및 대처도 가능합니다. 펫 CCTV, 어떤 제품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펫 CCTV

펫 CCTV를 고르는 방법 3가지

어떤 형태의 펫 CCTV인지

펫 CCTV는 고정형, 회전형 그리고 이동형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고정형은 고정된 자리에서 고정된 화면만 볼 수 있는 종류의 CCTV입니다. 한정된 공간만 볼 수 있어 반려동물이 카메라 사각지대에 있으면 뭘 하는지 볼 수 없지만, 보안에는 강하다는 특징이 있어요.

bemypet-landscape

회전형은 고정된 자리에서 카메라가 위, 아래로 움직이는 종류의 CCTV입니다. 고정형과 비교했을 때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좋아요. 단, 해킹되었을 때 사생활 침해 범위가 넓을 수 있습니다.

이동형의 경우 카메라가 집안을 돌아다니는 종류의 CCTV입니다. 집안 구석구석을 빠짐없이 볼 수 있어서, 반려동물이 어디에 있든 뭘 하는지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다만, 회전형과 마찬가지로 해킹되었을 때 사생활 침해 범위가 넓을 수 있어요.

펫 CCTV

음성 기능이 있는지

펫 CCTV 중 음성 지원을 하는 제품도 있어요. 반려동물이 카메라에 보이지 않을 때, 이름을 불러 카메라 앞으로 오게 해서 잘 쉬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 좋아요. 실시간으로 양방향 통화가 가능한 제품도 좋고, 녹음한 목소리를 들려줄 수 있는 제품도 좋습니다.

움직임 감지 기능이 있는지

반려동물이 잘 있는지 계속해서 펫 CCTV에서 촬영하고 있는 화면을 보고 있긴 어려워요. 움직임 감지 기능(모션 감지 기능)이 있는 제품은 반려동물이 움직였을 때 핸드폰으로 알림을 보내줘요. 계속해서 지켜보지 않아도 되어 편리합니다.

펫 CCTV

펫 CCTV, 보안이 걱정된다면?

펫 CCTV를 사용할 때, 해킹되어 사생활 침해를 당하는 경우가 꽤 있어요. IP 주소만 알면 접근하기 쉽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펫 CCTV를 구매한다면 보안에 신경 쓴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영상을 암호화하여 관리하는 곳인지, 해킹 테스트를 해본 곳인지, 사생활 보호 모드가 있는지 등을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해킹 예방을 위해 보호자도 아래 사항을 신경 쓰는 게 좋아요.

  • 펫 CCTV 초기 설정 비밀번호를 바꿔주세요.
  • 펫 CCTV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해주세요.
  • 펫 CCTV를 사용하지 않을 땐 전원을 꺼주세요.
  • 펫 CCTV를 사용하지 않을 땐 수건, 담요로 카메라 렌즈를 가려두는 것도 좋습니다.

펫 CCTV 추천 제품

고정형 CCTV

[쿠팡수입] 샤오미 360 스마트 홈캠 2K 실내용
[쿠팡수입] 샤오미 360 스마트 홈캠 2K 실내용
바로가기

고정형 CCTV로, 선명한 화질이 특징이에요. 2K 화질을 지원합니다. 적외선 라이트가 내장되어 있어 밤에 찍힌 영상도 화질이 좋은 편이에요. 양방향으로 음성 통화가 가능해 반려동물에게 말을 건넬 수도 있고, 울음소리를 내진 않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영상은 3중으로 암호화되어 해킹에도 신경 쓴 제품이에요.

티피링크 스마트 홈 Wi-Fi 네트워크 카메라
티피링크 스마트 홈 Wi-Fi 네트워크 카메라
바로가기

고정형 CCTV로 보안에 특히 신경 쓴 제품이에요. 영상을 안전한 클라우드에 저장하며, 프라이버시 모드가 있어 사용하지 않을 땐 화면을 꺼둘 수도 있어요. 영상 화질은 1080p이며, 밤에도 선명하게 볼 수 있어요. 양방향 음성 모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화각도 넓은 편이라고 해요

이글루캠 S3 고정형 홈카메라 홈CCTV 베이비캠 펫캠
이글루캠 S3 고정형 홈카메라 홈CCTV 베이비캠 펫캠
바로가기

고정형 CCTV로, 보안에 특히 신경 써 해킹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화각은 142도로 넓은 편입니다. 영상 화질은 1080p이고 밤에도 잘 보여요. 또, 양방향 음성 지원도 가능해요.

스위치봇 홈캠 - IP 홈카메라
스위치봇 홈캠 - IP 홈카메라
바로가기

고정형 CCTV로, 모션 감지가 가능한 제품이에요. 화질은 1080p이며, 밤에도 화질이 괜찮은 편이에요. 화각은 130도라고 합니다. 양방향 음성 지원이 되는 제품입니다. 촬영된 영상은 암호화되며, 프라이버시 모드도 있어 보안에 신경 쓴 제품이에요.

회전형 CCTV

티피링크 1080P FHD 360도 비전 WIFI 실내 감시카메라
티피링크 1080P FHD 360도 비전 WIFI 실내 감시카메라
바로가기

수평 260도, 수직 114도 회전이 가능한 회전형 CCTV입니다. 1080p 화질이며 밤에도 선명해요. 반려동물의 움직임도 감지해 주는 제품입니다. 양방향 음성 지원도 가능해요. 또한, 보안에도 많이 신경 쓴 제품입니다.

앱코 홈캠 실내용 화이트
앱코 홈캠 실내용 화이트
바로가기

수평 300도, 수직 90도 회전이 가능한 CCTV입니다. 화각은 105도라고 합니다. 1080p 화질이며 밤에도 선명해요. 양방향 음성 지원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다만, 음성 기능 사용 시 소리가 작게 들린다는 후기가 많아 아쉬워요.

아이노비아 포스캠 R3 홈캠 펫캠 CCTV IP 카메라 가정용 강아지 무선
아이노비아 포스캠 R3 홈캠 펫캠 CCTV IP 카메라 가정용 강아지 무선
바로가기

수평 350도, 수직 70도 그리고 화각은 94도인 CCTV입니다. 3중 보안 시스템으로 해킹 방지에 신경을 많이 쓴 제품이에요. 2K 화질로 영상도 아주 선명한 편이에요. 사람, 동물 등을 구분해서 모션 감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고 해요.

아이던스 무선 스마트 홈 CCTV EDN-HOMEHD1 베이비캠 홈캠 강아지 펫캠
아이던스 무선 스마트 홈 CCTV EDN-HOMEHD1 베이비캠 홈캠 강아지 펫캠
바로가기

수평 360도, 수직 90도 회전이 가능한 CCTV입니다. 화질은 1080p로 좋은 편이에요. 보안에 신경을 많이 쓴 제품입니다. 모션 감지 기능, 양방향 음성 지원도 돼요. 음성 지원 기능은 마이크, 스피커 음량 조절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동형 CCTV

스마트코지 펫CCTV 강아지움직이는장난감 분리불안 자동장난감
스마트코지 펫CCTV 강아지움직이는장난감 분리불안 자동장난감
바로가기

집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을 놀아주면서 뭘 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노즈워크 장난감 CCTV입니다. 이동형으로 반려동물이 어디에 있어도 뭘 하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양방향 음성 지원도 가능합니다.

삼성전자 BESPOKE 제트 봇 AI 로봇청소기 VR50T95936 방문설치
삼성전자 BESPOKE 제트 봇 AI 로봇청소기 VR50T95936 방문설치
바로가기

CCTV가 달려있는 로봇 청소기입니다. 로봇청소기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반려동물 보호자라면 추천해요. 이동이 가능한 제품이라 반려동물이 어디에 있어도 뭘 하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보안에도 신경 쓴 제품이며, 강아지가 짖으면 알림도 보내줘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펫 CCTV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심 있으실 것 같아요!
Close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