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강아지, 고양이 혼자 두기 불안하다면?

강아지, 고양이 혼자 보내는 시간은 평균 5시간 40분

고양이 혼자

‘반려인 1500만 시대’라는 말이 있을 만큼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는데요. 많이 키우는 만큼 집에서 강아지, 고양이 혼자 시간을 보내는 경우도 정말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2021년 KB금융그룹의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반려동물이 혼자 집에 있는 시간은 하루 평균 5시간 40분이라고 합니다.

특히, 1인 가구의 경우 반려동물이 혼자 보내는 시간이 평균 7시간 20분으로 더 길었는데요. 직장을 다니는 1인 가구라면 최소 9시간 이상 반려동물을 혼자 두는 경우가 대부분일 거라고 예상됩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그런데 동물행동학자들에 의하면 강아지가 혼자 있어도 무리가 없는 시간은 성견 기준 4~6시간이라고 합니다. 고양이의 경우 강아지에 비해 분리불안 증세가 덜 하지만, 역시 고양이 혼자 두었을 때 외로움을 느끼는 건 마찬가지이니 너무 오래 혼자 두지 않는 게 좋습니다.

고양이 혼자
펫 호텔에 있는 모습

집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 케어, 어려워요

강아지, 고양이가 혼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심리적으로 불안을 느끼는데요. 심하면 우울증, 분리 불안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특히, 병을 앓고 있는 반려동물이라면 만일을 대비해 오랜 시간 혼자 두지 않는 게 좋습니다.

혼자 두는 시간이 길다면 펫 시터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펫 호텔, 펫 유치원에 반려동물을 맡기는 게 좋은데요.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일이라, 외출 전에 산책이나 놀이를 통해 반려동물의 에너지를 발산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집에 보호자가 없을 때 반려동물의 상태를 세심하게 체크해주지 않으면, 아이들이 사고를 치거나 공간을 어지럽히는 등의 이유로 집안을 깨끗하게 유지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고양이 혼자

강아지, 고양이 혼자 있을 때 케어 방법은?

강아지와 고양이가 혼자 있을 때 어떤 행동을 하는지 살펴보면 행동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강아지가 심심해서 계속해서 잠만 잔다면 활동적으로 놀 수 있는 노즈워크 장난감을 준비하고 외출하는 해결책을 찾을 수 있겠죠.

그래서 최근에는 펫캠, 펫 CCTV 제품 및 어플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반려동물이 계속해서 움직이기 때문에 고정된 펫캠으로는 반려동물의 위치를 정확하게 찾아내 케어하기 어렵다는 아쉬움이 있어요.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AI

펫 케어 로봇 청소기로 적합한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AI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고화질 카메라가 탑재된 자율주행 로봇 청소기로, 다양한 펫 케어 기능을 지원하며 반려동물들을 케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에요.

특히,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 내 펫 케어 기능을 활용하면 외출 중에도 집에 홀로 있는 반려동물을 손쉽게 모니터링하며 돌볼 수 있어요. 또한, 앱을 통해 반려동물의 마음에 안정을 주는 음악도 직접 재생해줄 수 있고, 반려동물이 이상 행동을 보이면 알람도 받을 수 있답니다.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AI

비스포크 제트 봇 AI의 반려동물 돌봄 기능

1. 일상 모니터링 및 녹화

외출 시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집에 혼자 남은 반려동물이 잘 지내는지 모니터링 할 수 있고, 그 모습을 녹화하거나 사진으로 찍을 수 있어요. 녹화한 영상은 안전하게 암호화되어 저장됩니다.

앱을 통해 모니터링 예약을 해두면, 제품이 설정된 시간에 반려동물이 주로 활동하는 공간을 순찰하며 반려동물의 일상을 녹화해줍니다.

2. 반려동물 이상행동 알림

스마트싱스 앱의 ‘돌봄 모드’를 켜두면 반려동물들의 이상행동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반려동물이 심하게 짖거나 장시간 움직이지 않는다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반려동물을 위한 음악 및 영상 재생 (원격 돌봄)

집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이 불안하거나 외롭지 않도록 음악을 틀어줄 수 있는 기능도 갖췄어요. 듣기에 편안한 음악들이라서 반려동물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원격으로 TV를 틀어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영상을 틀어줄 수도 있답니다.

고양이 혼자

강력한 흡입력 / AI 자율주행 / 일체형 청정스테이션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강력한 흡입력으로 떨어진 사료나 간식 부스러기, 털과 먼지 그리고 고양이 화장실 모래까지 깔끔하게 청소합니다. 스마트싱스 앱으로 고양이 화장실이 있는 장소를 지정하면, 해당 구역 청소 시 가장 강한 강도의 흡입력으로 청소해요.

또한,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우리 집 구조와 사물 종류까지 인식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청소하는데요. 반려동물 대변은 오염물질로 인식해 피해서 청소하기 때문에, 반려동물이 배변 실수를 했더라도 2차 오염 걱정이 없습니다.

깨끗하게 청소를 마치면 스스로 청정스테이션으로 돌아가 충전을 하는데요. 이때, 자동으로 먼지도 비워주기 때문에 뒷정리도 매우 손쉽게 할 수 있답니다.

펫 특화 공기 청정기 삼성 비스포크 큐브 Air

반려동물이 혼자 있을 때도 공간을 쾌적하게 관리해요

삼성 비스포크 큐브 에어는 반려동물 냄새 그리고 털 날림까지 잡아줄 수 있는 펫 특화 공기 청정기입니다.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AI와 함께 사용하면 보호자 없이 반려동물이 혼자 있을 때도 집안 환경을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큐브 Air

반려동물 털, 냄새에 특화된 공기 청정기

삼성 비스포크 큐브 에어에는 두 가지 필터가 달려 있어요. 첫 번째는 공기 중 날아다니는 반려동물 털을 집중 제거하는 ‘펫털 극세필터’ 그리고 두 번째는 반려동물 특유의 냄새를 전문적으로 제거하는 ‘펫 탈취필터’입니다. 그래서 반려동물 맞춤 공기 청정이 가능하답니다.

삼성 비스포크 큐브 Air

펫 전용 모드로 솜털까지 제거

펫 전용 모드를 사용하면 기존 스마트 모드 대비 미풍 풍량이 더 강해져요. 강해진 미풍은 공기 중 날아다니는 반려동물의 솜털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조용한 무풍 모드

삼성 비스포크 큐브 에어는 국내 유일 무풍 모드가 탑재된 공기청정기랍니다. 20dB의 저소음이며 직바람이 없어서 잠잘 때도 불편함이 없을 정도이고, 특히 반려동물 키우는 집에 적합합니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
* Android와 iOS 운영체제에서 사용 가능하고, Wi-Fi 공유기와 삼성 계정 필요
* 지원 환경 및 사용 방법에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음
* 사용을 위해서는 Play Store 또는 App Store에서 SmartThings 앱을 다운로드 하고, Wi-Fi에 연결되어 있어야함
* 태블릿 및 일부 기기와는 호환되지 않을 수 있음
* Android 6.0 이상(최소 2 GB RAM 공간), iOS 10.0 이상 및 iPhone 6 이상 권장
* 종단 간 암호화기술(E2EE) 적용으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
*라이브 스트리밍 및 일상 녹화, 클라우드 스토리지 제공 (최대 10초 녹화 1일 저장)
* 사용을 위해서는 SmartThings Pet 서비스가 설치되어 있어야 함.
* 영상 재생을 위해서는 스마트싱스 앱에 TV가 등록되어 있어야 함
* 강아지 짖음 외 고양이 울음 등은 감지 불가
* 인식 가능 장애물 : 견변, 수건, 양말, 전선, 컵, 병, 화분, 그릇
* 인식 가능 가전/가구 : 에어컨, TV, 냉장고, 침대, 소파 , 식탁, 책장,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에어드레서
* 물체 인식은 물체의 모양이나 환경 조건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최대 감지 거리 1 m, 좌/우 감지 총 60 °, 상/하 감지 총 40 °
* 너비 1 cm, 높이 1 cm, 깊이 1 cm 이상 크기의 장애물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 물체 인식은 물체의 모양이나 환경 조건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특허 출원 완료(출원번호 P2018-0139085)

[비스포크 큐브 에어]
* 스마트 모드 대비
· 시험 대상 모델 : AX106A9950DD
· 시험 내용 : 펫 모델의 스마트 모드의 풍량과 펫 전용 모드의 풍량을 측정하여 비교
· 자사 실험치로, 실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20 dB 저소음
· 내용 : 취침모드 동작시 소음 20 Db
· 시험 방법 : 제품 전면, 우측면, 촤측면, 상면 4점 측정하여 평균 소음 값 표기 (동일 모델 3개 샘플 평균)
· 시험 모드 : 취침모드
· 시험 결과 : 4점 평균 소음 20 dB
· 자사 무향 무음실 측정 시험치이며, 실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도서관 수준의 소음 : 40 dB (국가 소음정보시스템 기준)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 혼자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