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자동급식기 추천 10가지 – 5만 원대 이하 가성비 제품!

강아지 자동급식기를 야근이나 길게 외출하는 등의 상황에만 가끔 사용할 목적이거나 자동급식기를 처음 구매한다면 너무 비싼 제품을 구매하기가 부담될 수 있는데요. 가성비 좋은 강아지 자동급식기도 있답니다. 오늘은 5만 원대 이하로 가성비 좋은 강아지 자동급식기 추천 제품을 알아보려고 해요.

강아지 자동급식기

강아지 자동급식기 고를 때 고려해야 하는 것

사용 가능한 사료 크기

강아지 자동급식기마다 사용 가능한 사료 알맹이 크기 기준이 있어요. 예를 들어, 어떤 제품은 사료 크기 기준이 2~10mm인 반면, 어떤 제품은 사료 크기 기준이 8~15mm입니다.

이 기준을 잘 확인하고, 급여 중인 사료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지 확인해 주세요. 규격에 맞지 않는 사료를 사용하면 제대로 사료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사료 급여량

제품에 따라 급여량을 조절할 수 있는 기준이 달라요. 예를 들어, 한 끼 줄 때 기준 15g 단위로 최대 90g까지 급여가 가능한 제품이 있고, 5g 단위로 최대 100g까지 급여가 가능한 제품도 있습니다.

급여량을 세세하게 조정해야 한다면 급여량 단위가 작은 제품을 구매하는 게 더 유용해요.

강아지 자동급식기

최대 급여 횟수

제품에 따라 하루에 급여할 수 있는 횟수가 달라요. 하루 최대 4회 급여 가능한 제품이 있는 반면 하루 최대 9회까지 급여가 가능한 제품도 있습니다.

만약 강아지가 밥을 너무 빠르게 먹는 경우, 다이어트가 필요한 경우, 새끼 강아지인 경우 등 사료를 여러 번에 나눠 급여해야 하는 때가 있는데요. 이 땐 급여 횟수가 많은 제품을 선택하는 걸 추천해요.

보조 전력이 있으면 더 좋아요

야근이나 장시간 외출 같은 상황으로 인해 자동급식기를 사용하는 만큼, 건전지나 보조배터리를 보조 전력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아요. 보조 전력이 있으면 전기가 끊겨도 계속 작동하기 때문에 때를 놓치지 않고 사료를 급여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자동급식기
반자동급식기와 급수기

반자동급식기, 자율 급식이 가능하다면 추천해요

반자동급식기는 중력을 활용한 제품이에요. 자동급식기에 비해 훨씬 가성비가 좋다는 장점이 있어요. 사료가 줄어들면 계속해서 채워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강아지가 스스로 사료를 조절해 적당량만 먹어 자율 급식이 가능하다면 추천해요.

반면 반자동급식기의 단점도 있는데요. 우선, 사료가 공기 중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 사료 맛이 변질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자주 사료 상태를 체크해 주는 게 좋습니다. 또, 자율 급식이 불가능하다면 비만 혹은 과식으로 인한 소화불량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성비 좋은 강아지 자동급식기 추천

*가격은 2023.01.26 쿠팡 기준입니다

3만 원대 이하 자동급식기

골드벙커 반려동물 6구 자동 급식기 AF-806
골드벙커 반려동물 6구 자동 급식기 AF-806
바로가기

6구짜리 강아지 자동급식기입니다. 사료 크기와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사료양 오차 없이 급여할 수 있어 좋아요. 1구당 최대 80g 정도까지 넣을 수 있다고 합니다. 중간에 간식도 넣어줄 수 있어요. 단, 자주 사료를 채워줘야 해서 번거로울 수 있어요. 밥그릇이 플라스틱 소재라는 건 아쉬워요.

딩동펫 반려동물 타이머 자동식기 2구
딩동펫 반려동물 타이머 자동식기 2구
바로가기

2구짜리 강아지 자동급식기입니다. 1구에 최대 300g까지 넣어둘 수 있으며 사료 크기와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해요. 2구라 1일 자동 급식용으로 사용하기 좋아 여행, 출장보다는 단순히 외출 시간이 긴 경우 유용해요. 2만 원대로 가성비가 좋아 자동급식기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추천합니다.

단, 밥그릇이 플라스틱 소재라는 건 아쉬워요.

음성녹음 가능한 자동급식기

이고웰 반려동물 자동급식기
이고웰 반려동물 자동급식기
바로가기

음성녹음이 가능한 강아지 자동급식기입니다. 급여량은 15g 단위로 최대 90g, 하루 4번 급여가 가능해요. 사용 가능한 사료 크기는 10mm 이하입니다. 건전지를 넣어 보조 전력으로 사용 가능하며, 분리 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사료양이 완벽히 일정하지 않으며 밥그릇이 플라스틱이라는 점이 아쉬워요.

펫이랑 대용량 자동급식기 반려동물 자동급식기 6리터
펫이랑 대용량 자동급식기 반려동물 자동급식기 6리터
바로가기

음성녹음이 가능한 강아지 자동급식기입니다. 급여량은 7g 단위로 최대 84g, 하루 4번 급여가 가능해요. 사용 가능한 사료 크기는 2~10mm입니다. 이 제품도 건전지를 넣어 보조 전력으로 사용이 가능해 좋아요. 밀폐 뚜껑이 달려있어 사료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밥그릇이 스테인리스 소재라 위생적입니다.

디클 반려동물 펫트리 음성 녹음 자동급식기 AT-300 + 밥그릇
디클 반려동물 펫트리 음성 녹음 자동급식기 AT-300 + 밥그릇
바로가기

음성녹음이 가능한 강아지 자동급식기입니다. 급여량은 6g 단위로 최대 54g, 하루 4번 급여가 가능해요. 사용 가능한 사료 크기는 2~10mm입니다. 전원은 어댑터, 건전지 그리고 보조배터리까지 3가지로 사용 가능해요. 밥그릇이 플라스틱이라는 점은 아쉬워요.

ROZI 반려동물 자동급식기 KC인증제품
ROZI 반려동물 자동급식기 KC인증제품
바로가기

음성녹음이 가능한 강아지 자동급식기입니다. 급여량은 15g 단위로 최대 90g, 하루 6번까지 급여가 가능해요. 권장 사료 크기는 1cm 이하입니다. 스테인리스 식기에 전체 분리 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만 원대 자동급식기

펫이랑 반려동물 퓨어 자동급식기
펫이랑 반려동물 퓨어 자동급식기
바로가기

깔끔한 디자인의 자동급식기입니다. 5만 원대로 여전히 가성비가 좋아요. 급여량은 5g 단위로 최대 100g, 하루 4번 급여할 수 있어요. 사료 크기는 8~15mm를 권장해요. 보조 전력 사용이 가능하며, 스테인리스 밥그릇으로 위생적입니다. 사료통 세척은 불가능하고 사료양이 일정하지 않은 편이라고 해 아쉬워요.

냥이즈멍 스테인레스 반려동물 음성녹음 자동급식기
냥이즈멍 스테인레스 반려동물 음성녹음 자동급식기
바로가기

5만 원대 자동급식기입니다. 음성녹음이 가능해요. 급여량은 15g 단위로 최대 90g, 하루에 4번 급여가 가능해요. 밥그릇은 스테인리스로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권장 사료 크기 관련 안내 사항이 없어 아쉬워요.

반자동급식기

딩동펫 반려동물 데일리 반자동 급식기
딩동펫 반려동물 데일리 반자동 급식기
바로가기

1만 원대의 가성비 좋은 반자동급식기입니다. 자율 급식이 가능한 경우 추천해요. 화이트톤으로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단, 밥그릇 소재가 플라스틱이라는 점은 아쉬워요.

펫츠타운 아테네 반자동 급식기 강아지 고양이 사료 식기 그릇
펫츠타운 아테네 반자동 급식기 강아지 고양이 사료 식기 그릇
바로가기

깔끔한 디자인의 가성비 좋은 반자동급식기입니다. 반자동이지만 사료 토출구 크기를 조절할 수 있어 사료양을 어느 정도는 조절할 수 있어요. 밥그릇 소재가 플라스틱이라는 점은 아쉬워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자동급식기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