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발매트, 강아지와 커플로 쓰기 좋은 제품 – 강아지 식기 매트로 사용하세요!

욕실 발매트, 강아지 식기 아래에 깔아두는 식기 매트로 사용하기도 좋아요. 단, 아무 욕실 발매트나 사용하면 오히려 불편해질 수 있기 때문에, 발매트의 소재를 잘 보고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와 함께 쓰기 좋은 욕실 발매트 고르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욕실 발매트

욕실 발매트 중 강아지와 커플로 쓰기 좋은 건?

1. 표면이 평평하고 너무 푹신하지 않은 것

욕실 발매트를 강아지 식기 아래에 깔아두면, 식기 주변에 사료나 물이 튀었을 때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욕실 발매트를 강아지 식기 매트 겸용으로 사용하려고 한다면, 털이나 실보다는 천 소재를 사용해 평평한 제품을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표면에 털이 있어 푹신한 제품은 강아지 식기를 올렸을 때 균형이 쉽게 무너져 자칫하면 넘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bemypet-landscape

가장 추천하는 소재는 단단한 규조토 매트 혹은 빨아 쓰는 규조토 매트예요.

2. 바닥면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된 것

강아지가 밥을 먹다 보면 식기가 조금씩 움직이기도 해요. 그래서 강아지 식기 매트로도 사용할 수 있는 욕실 발매트를 고른다면, 바닥면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잘 되어있는 제품을 고르는 게 좋아요. 욕실 발매트와 강아지 식기가 바닥에서 움직이는 일이 적어진답니다.

3. 흡수력이 좋은 것

단순히 미끄럼 방지를 위한 욕실 발매트도 있어요. 미끄럼 방지 효과는 매우 뛰어나 매트 위에서 식기가 잘 밀리지 않지만, 생활 방수 소재로 흡수력이 없다는 특징이 있어요. 그래서 강아지 식기 매트로 사용할 경우 행주, 물티슈 등으로 표면을 가볍게 닦아주며 관리해야 해요.

손쉽게 관리가 가능한 편이지만, 매번 닦아 줘야 한다는 게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흡수력이 있는 욕실 발매트를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욕실 발매트

욕실 및 강아지 식기 매트로 쓰기 좋은 규조토 매트

단단한 소재의 일반 규조토 매트

규조토와 점토를 섞어 구워낸 제품으로 돌과 비슷한 형태의 단단한 소재의 제품이에요. 표면이 평평해 욕실, 강아지 식기 매트 두 가지 용도로 사용하기 좋답니다.

무거운 만큼 쉽게 바닥에서 움직이지 않으며, 흡수력이 매우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규조토 자체에 항균력도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무거우며 깨질 수 있고 버리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어요. 또, 세척 시 사포질이 필요합니다.

부드러운 천 같은 소재의 빨아 쓰는 규조토 매트

빨아 쓰는 규조토 매트는 일반 천과 비슷한 소재의 제품이에요. 가볍고 부드러워 일반 규조토 매트와는 달리 깨질 걱정이 없어요. 버리기도 편하고 보관하기도 좋습니다.

일반적인 발매트에 비해서는 흡수력이 좋고 건조도 빠르지만, 단단한 소재의 일반 규조토 매트에 비해서는 흡수력이 떨어지는 편이에요.

욕실 발매트

강아지와 함께 쓰기 좋은 삼색리리 빨아 쓰는 규조토 욕실 발매트

비마이펫의 귀여운 마스코트 삼색이, 리리가 그려진 귀여운 욕실 발매트입니다. 윗면이 평평한 제품이라 강아지 식기 매트로도 사용하기 좋아요. 규조토가 들어간 매트로 흡수력이 좋아서 강아지 식기 주변에 튄 물을 빠르게 흡수해 준답니다.

규조토 매트

규조토가 들어 있어 흡수력이 좋아요

삼색리리 발매트는 규조토층이 있어 흡수력이 아주 좋아요. 규조토는 구멍이 많은 흙이기 때문에 물을 빠르게 흡수, 건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매트 위에 물이 묻었을 때 표면이 빠르게 건조되어 보송보송한 상태로 변하는 걸 볼 수 있어요.

강아지 식기 매트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요

매트가 바닥에서 쉽게 밀리지 않도록 삼색리리 규조토 매트의 바닥면은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요. 욕실에서 사용 시 더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 강아지 식기 매트로 사용 시 매트가 이리저리 돌아다니지 않도록 도와줘요.

규조토 매트

손쉽게 빨아쓸 수 있어 편리해요

일반적인 딱딱한 규조토 매트의 경우 세척 시 사포질이 필요한데요. 제품 특성상 자칫하면 깨질 수 있어 사포질 중 주의가 필요해요. 반면 빨아 쓰는 규조토 매트는 천과 비슷한 소재로 가볍고 유연하기 때문에 더 편하게 세척이 가능하답니다. 세척 시 일반적인 손세탁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강아지 식기 매트

귀여운 디자인으로 강아지와 함께 쓰기 좋아요

비마이펫 마스코트 강아지 리리와 고양이 삼색이가 그려져 있는 귀여운 디자인으로 강아지 식기 매트로 사용하기 특히 좋아요. 삼색이, 리리가 꼭 끌어안고 있는 그레이 색상 그리고 함께 욕조에 들어가 있는 스카이 블루 색상 두 가지가 있답니다.

욕실 발매트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