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목 강아지 밥그릇 추천 10가지 – 내추럴 인테리어에 어울려요

따뜻하고 편안한 매력이 있는 내추럴 인테리어, 나무나 식물 같은 자연 소재를 많이 활용하는 스타일인데요. 더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를 위해, 강아지 용품도 내추럴한 디자인의 제품으로 맞추면 더 좋습니다. 내추럴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는 원목 강아지 밥그릇 추천 제품과 관리 방법,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강아지 밥그릇
내추럴 인테리어

원목 강아지 밥그릇 고르는 방법은?

1. 매끄럽게 마감된 것

마감이 잘되지 않은 원목은 표면이 거칠어 나무 가시가 쉽게 튀어나와요. 강아지는 물론 보호자도 다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표면이 매끄럽게 마감된 제품을 추천해요. 또한, 모서리가 둥글게 마감된 제품은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2. 코팅이 된 것

원목은 습기에 약한 소재입니다. 그래서 습도 변화가 큰 장소에 두거나 물이 많이 닿게 되면, 변형이 생겨 휘거나 갈라질 수 있어요. 자주 일어나는 일은 아니지만, 곰팡이가 필 가능성도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이런 현상을 방지하려면 코팅이 잘 된 원목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답니다. 코팅을 하면 생활 방수가 되어 습기에 훨씬 강해지기 때문이에요.

강아지 밥그릇
높이가 낮아 누워서 먹는 모습

3. 밥그릇 높이와 소재가 중요해요

강아지 밥그릇을 고를 땐 밥그릇 높이와 소재를 잘 확인하는 게 중요해요

  • 밥그릇 높이

밥그릇을 바닥에 두면 강아지가 몸을 구부리게 되어 불편함, 소화 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장기적으로는 관절에도 좋지 않습니다. 밥그릇 높이는 강아지 어깨 높이 정도가 가장 적당해요.

  • 식기의 소재

밥그릇 소재는 매우 다양하게 나오는데, 소재마다 장단점이 있어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플라스틱 소재는 추천하지 않아요. 플라스틱은 흠집이 쉽게 생기며, 그 흠집 사이로 박테리아가 번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에요. 또, 강아지가 쉽게 물어뜯을 수 있기도 합니다.

플라스틱 대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세라믹, 유리, 스테인리스 소재를 추천해요.

강아지 밥그릇

원목 강아지 밥그릇을 관리하는 방법

습기, 직사광선에 주의해 주세요

앞서 설명했듯 원목은 습기 그리고 직사광선에 약한 소재입니다. 너무 많은 습기와 직사광선에 노출되면 뒤틀리거나 갈라질 수 있어요. 또한, 직사광선은 원목 색을 바라게 만들고 습기는 곰팡이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그래서 원목 강아지 밥그릇을 사용한다면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자리에 두는 게 좋아요. 또한, 습도 변화가 큰 화장실 근처 같은 공간에 두는 건 피하는 게 좋습니다.

원목이 휘게 되면 수평이 안 맞아 사용 시 덜그럭거리며 소음을 낼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밥그릇 다리 부분의 바닥에 패드를 붙여주면 좋습니다.

원목 강아지 밥그릇 추천 제품

2구 밥그릇 (그릇 2개)

페시앙 반려동물 다이닝 세트
페시앙 반려동물 다이닝 세트
바로가기

천연 고무나무 원목을 사용한 2구짜리 강아지 밥그릇이에요. 원목이 1.4kg으로 무게감이 있어 쉽게 움직이지 않아 좋습니다. 특수 코팅 마감으로 습기에 강하며, 식기 소재는 도자기로 위생적이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내추럴 우드, 브라운 우드가 있어 인테리어에 맞춰 선택하기 좋아요.

가티가티 고양이 강아지 밥그릇 식기 식탁 수반 물그릇
가티가티 고양이 강아지 밥그릇 식기 식탁 수반 물그릇
바로가기

빈티지한 디자인의 2구짜리 원목 강아지 밥그릇이에요. 빈티지한 느낌을 인테리어에 더하고 싶다면 추천해요. 식기 소재는 도자기입니다. 원목은 코팅 처리가 되어 있어 곰팡이 방지에 탁월하고 생활 방수도 가능해요.

하비즈 DP501 애견 원목 식기 2구_중사이즈
하비즈 DP501 애견 원목 식기 2구_중사이즈
바로가기

대나무 원목으로 만든 2구짜리 강아지 밥그릇입니다. 대나무는 비교적 습기에 강한 소재라고 해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라 인테리어에 좋고, 각진 모양이라 벽면에 붙이고 사용하도 좋아요. 식기는 스테인리스 소재입니다.

스탠다드펫 헥사볼 식기 우드 테이블
스탠다드펫 헥사볼 식기 우드 테이블
바로가기

아카시아 원목를 사용한 2구짜리 강아지 밥그릇이에요. 식기는 도자기 소재이며, 육각형 모양으로 되어있는데요. 육각형 모양은 사료를 먹을 때 사료가 이리저리 튀는 걸 방지해 준다고 해요. 오일로 마감을 해 생활 방수 기능도 있다고 해요.

1구 밥그릇 (그릇 1개)

에라토 우딘 강아지 식기 1P + 트레이 1P
에라토 우딘 강아지 식기 1P + 트레이 1P
바로가기

아카시아 원목을 사용한 1구짜리 밥그릇입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깔끔한 인테리어를 추구한다면 추천해요. 1구라서 집안 곳곳에 두는 물그릇으로 활용하기도 좋답니다. 식기 소재는 도자기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요기쏘 반려동물 원목 세라믹 기울기 보울 식기
요기쏘 반려동물 원목 세라믹 기울기 보울 식기
바로가기

나무 소재의 식탁 그리고 도자기 소재의 식기가 사용된 1구 밥그릇입니다. 어떤 원목인지 설명은 없어요. 기울기가 있는 식기라 강아지가 더 편하게 먹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단, 식기가 식탁에서 조금 덜그럭거린다는 후기는 있어요.

에코펫위드 반려동물 높이조절 유리수반 식기
에코펫위드 반려동물 높이조절 유리수반 식기
바로가기

나무 소재의 강아지 1구 밥그릇이에요. 어떤 원목인지 설명은 없어요. 기울기와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좋습니다. 식기는 유리 소재로 위생적이게 사용할 수 있어요.

밤부디너 반려동물 원목식기 라운드1구 중 TZ18
밤부디너 반려동물 원목식기 라운드1구 중 TZ18
바로가기

대나무 원목을 사용한 1구 강아지 밥그릇입니다. 대나무는 습도에 강해 쉽게 변형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만 내구성이 약하다는 후기도 있어요. 식기 소재는 도자기입니다. 단, 그릇 크기가 작은 편이라 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화이트톤 우드 밥그릇

아쭈 유리식기 1구 고양이 강아지 밥그릇 식기
아쭈 유리식기 1구 고양이 강아지 밥그릇 식기
바로가기

자작나무 합판을 사용한 1구 강아지 밥그릇이에요. 식기는 강화 유리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화이트톤을 원한다면 추천해요. 강아지가 부딪혀도 아프지 않도록 모서리를 둥글게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또한, 3회 코팅으로 생활 방수가 가능하다고 해요.

모나지오 반려동물 중대형견 네츄럴 원목 식기 도자기 2구
모나지오 반려동물 중대형견 네츄럴 원목 식기 도자기 2구
바로가기

식탁 다리 부분이 흰색으로 우드&화이트 인테리어를 한다면 추천해요. 높이가 22~26cm로 높은 편이라 중대형견용으로 추천해요. 물그릇도 사이즈가 큰 편입니다. 식기는 도자기, 스테인리스, 멜라민 중 선택할 수 있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밥그릇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