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진드기 퇴치제 추천 10가지 – 산책할 때 필요해요!

강아지와 함께 산책할 때, 강아지 몸에 진드기가 붙을 수 있어요. 진드기에 물리는 것, 자칫하면 심각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진드기가 유발할 수 있는 질병 그리고 강아지 진드기 퇴치제 추천 제품 10가지를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강아지 진드기 퇴치제

강아지 진드기 예방이 중요한 이유

강아지가 진드기에 물렸을 때 특별한 증상이 없을 수도 있어요. 단순히 출혈, 간지러움, 피부염 같은 가벼운 증상으로 끝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진드기에 물리면 바베시아증, 신체 마비, 라임병 등의 심각한 질병이 생길 수도 있어요. 따라서, 평소 진드기 예방에 신경 써야 합니다.

bemypet-landscape

진드기 예방, 사계절 내내 하는 게 좋아요

진드기가 많은 봄, 여름, 가을에는 구충제(프론트라인, 레볼루션, 넥스가드 등)와 진드기 퇴치제를 함께 사용하는 게 좋아요. 또, 산책 후 강아지 몸을 구석구석 살펴보고 만져보며 진드기가 붙지 않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겨울철에도 진드기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에요. 그래서 구충제는 기본적으로 사계절 내내 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풀숲을 산책했다면 강아지 몸 구석구석을 살펴봐야 해요.

강아지 진드기 퇴치제

강아지 진드기 퇴치제 종류

구충제는 기본으로 해주세요

퇴치제를 사용한다고 100% 진드기가 예방되는 것은 아니에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구충제를 사용하는 게 중요합니다.

구충제는 동물병원 혹은 동물용의약외품을 취급하는 약국에서 구매해 사용할 수 있어요. 먹는 구충제와 바르는 구충제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종류에 따라 예방이 가능한 해충 종류가 달라 적절히 사용하는 게 좋아요. 또, 구충제는 수의사와 상담 후 종류와 용량을 정하는 게 좋습니다.

  • 먹는 구충제 종류: 하트가드, 넥스가드 스펙트라, 브라벡토, 하트세이버
  • 바르는 구충제 종류: 프론트라인, 애드보킷, 레볼루션, 에피프로

1. 목걸이형

강아지 목에 걸어 사용하는 진드기 퇴치제입니다. 진드기, 모기 등의 해충이 싫어하는 냄새가 나요.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목걸이형 구매 시 살충제 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천연 성분만 사용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게 중요해요.

강아지 진드기 퇴치제

2. 스프레이

강아지 산책 전, 강아지에게 뿌려서 사용하는 퇴치제입니다. 마찬가지로 해충이 싫어하는 냄새로 해충을 퇴치하는 원리예요. 강아지에게 해로운 성분이 없는지 확인하고,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제품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뿌릴 때, 강아지 얼굴 근처는 피해서 뿌려주세요.

3. 클립형

클립형으로 강아지 하네스에 붙여 사용하는 퇴치제도 있어요. 목걸이형과 원리는 동일하며, 마찬가지로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편이에요. 분실 가능성이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목걸이를 너무 불편해하는 강아지에게는 클립형을 추천합니다.

강아지 진드기 퇴치제 추천 제품

목걸이형

필루 천연 해충방지 목걸이
필루 천연 해충방지 목걸이
바로가기

3~4개월 지속되는 목걸이형 강아지 진드기 퇴치제입니다. 계절별, 분기별로 한 번씩 바꿔주기 좋아요.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졌고 강아지 목을 조이지 않게 디자인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난펫 엘리섹트 강아지 해충 방지 목걸이
난펫 엘리섹트 강아지 해충 방지 목걸이
바로가기

3~8개월 지속되는 목걸이형 강아지 진드기 퇴치제입니다. 라벤더 오일, 시트로넬라 오일 등이 들어가 해충이 싫어하는 향이 납니다. 향이 강한 편은 아니라서, 냄새에 특히 예민한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반려사이 강아지 진드기 퇴치제 목걸이 6개월 지속 고양이
반려사이 강아지 진드기 퇴치제 목걸이 6개월 지속 고양이
바로가기

6개월 지속되는 천 소재의 목걸이형 강아지 진드기 퇴치제입니다. 물이 묻어도 효과가 지속되는 제품으로, 비를 맞거나 물놀이를 해도 괜찮습니다.

SUNGROW XUS 내추럴 에센셜 오일 강아지 진드기 예방 해충 방지 목걸이 랜덤발송 M
SUNGROW XUS 내추럴 에센셜 오일 강아지 진드기 예방 해충 방지 목걸이 랜덤발송 M
바로가기

3개월 지속되는 목걸이형 강아지 진드기 퇴치제입니다. 마찬가지로 살충제 없이 천연 성분으로만 되어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수 기능도 있어 비를 맞거나 물놀이를 해도 효과가 유지돼요.

스프레이

리스펫랩 강아지 해충방지 산책스프레이
리스펫랩 강아지 해충방지 산책스프레이
바로가기

강아지 몸에 뿌려서 사용하는 강아지 진드기 퇴치 스프레이입니다. 동물용의약외품으로 안전하며 피부 자극이 적은 제품입니다. 또, 피부 보습 효과를 줄 수 있어요. 단, 옷에 뿌리면 섬유가 손상될 수 있어요.

시나몬이오 강아지 산책 스프레이
시나몬이오 강아지 산책 스프레이
바로가기

강아지 배변 청소, 이불 탈취 등에 사용하는 스프레이인데, 강아지 진드기 퇴치제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에탄올도 함유되어 있으니 몸에 직접 뿌리기보다는, 강아지 옷 위에 뿌리는 걸 추천해요. 옷에 뿌려도 섬유 손상은 없다고 합니다.

뽀시래기 안전하개 산책 스프레이
뽀시래기 안전하개 산책 스프레이
바로가기

스프레이형 강아지 진드기 퇴치제로, 강아지 피부 산성도에 맞춰 나온 저자극 제품이에요. 동물용의약외품으로 유해 성분 없이 만들어져 안전하며 몸에 직접 분사해도 좋아요.

클립형

래핑찰리 이지 세이프 강아지 클립 6종 세트
래핑찰리 이지 세이프 강아지 클립 6종 세트
바로가기

강아지 목걸이나 하네스에 끼워 사용하는 클립형 진드기 퇴치제입니다. 약 2달 정도 효과가 지속돼요. 냄새는 강하게 나는 편입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 지퍼백에 보관하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정글몬스터 반려동물 워킹메이트 야광 네온 클립
정글몬스터 반려동물 워킹메이트 야광 네온 클립
바로가기

클립형 진드기 퇴치제로 지속 기간은 약 2달입니다. 야광 제품으로 강아지 산책을 밤에 한다면, 더 안전하게 할 수 있어요. 방수 기능도 있어 비에 젖어도 괜찮답니다.

바잇미 헤잇미 밴드 오일 함유 레몬
바잇미 헤잇미 밴드 오일 함유 레몬
바로가기

약 2~3달 지속되는 클립형 진드기 퇴치제입니다. 클립형 제품이지만 하네스에서 쉽게 떨어지지 않게 디자인되어 분실의 걱정이 훨씬 적습니다. 향은 진한 편이에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진드기 퇴치제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