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에게 인기있는 고양이, 5가지 특징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있다’라는 것은 성격이나 행동, 용모나 스타일 등의 이유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것을 뜻한다. 그렇다면 고양이들 사이에도 인기있는 고양이와 인기 없는 고양이가 있을까? 인기있는 고양이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 우리집 고양이는 고양이들에게 인기가 있을까?

인기있는 고양이, 인싸냥?

인싸란, 모임이나 집단에서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사람을 의미한다. 고양이의 세계에서도 비슷하다. 인기가 많은 고양이는 발정기에 많은 이성에게 구애를 받고, 짝짓기 요구가 많다.

특히 고양이들의 발정기인 봄과 가을에는 인기있는 고양이의 주변에 많은 고양이가 모여들게 된다. 수컷 고양이는 매력적인 암컷 고양이 주변에 모여 있기 때문에, 한 마리의 암컷 고양이 주변에 수컷 고양이의 무리가 있는 모습도 종종 볼 수 있다.

bemypet-landscape

인기 없는 고양이, 아싸냥?

인기있는 수컷 고양이는 발정기인 암컷 고양이에게 접근하는 것만으로도 구애가 된다. 때문에 필사적으로 어필하지 않아도 짝짓기로 이어진다. 

하지만 반대로 인기 없는 고양이는 아무리 어필을 해도 암컷 고양이가 상대해 주지 않는다. 고양이 세계에서의 인기 척도는 짝짓기라 할 수 있다.

인기있는 고양이

인기있는 고양이의 특징 5가지

그렇다면 인기있는 인싸냥의 특징은 무엇일까? 사람이 귀엽다고 생각하는 매력 포인트와, 고양이 세계에서의 매력 포인트는 조금 다를지도?!

1. 페로몬이 많이 나와

인기의 가장 큰 조건 중 하나는 바로 페로몬 분비다. 고양이 발정기는 암컷 고양이가 페로몬을 분비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봄, 가을의 발정기가 되면 암컷 고양이는 수컷 고양이를 유혹하기 위해 자신의 페로몬을 주변에 묻힌다. 그리고 울음 소리로 수컷 고양이를 부른다.

울음 소리에 이끌린 수컷 고양이가 페로몬에 의해서 발정하고, 짝짓기로 이어진다. 때문에 고양이 세계에서의 인기는 페로몬의 분비 양에 따라 결정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2. 너무 어리지 않다  

고양이 세계에서 ‘젊음’은 인기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오히려 너무 젊은 고양이는 인기가 없다. 암컷 고양이는 출산 경험이 없는 개체보다 출산 경험이 있는 고양이가 인기있다.

수컷 고양이도 너무 젊은 경우 암컷 고양이가 받아주지 않는다. 따라서 평균적으로 3세 이상이 되어야 고양이들의 세계에서 매력적으로 받아들여진다.

3. 몸집이 크다

몸집이 큰 고양이가 인기있다는 의견도 있다. 특히 수컷 고양이의 경우 보다 강한 유전자로 어필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몸집이 큰 고양이가 인기있다는 것.

암컷 고양이 역시 마찬가지로 날씬한 고양이보다는 어느정도 살집이 있는 쪽이 수컷 고양이에게 인기가 높다.

4. 성격이 온순하다

특히 암컷 고양이의 경우 성격이 온순한 수컷 고양이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발정기가 되면 수컷 고양이는 끈질기게 암컷 고양이를 쫓아다닌다.

이에 싫증이 난 암컷 고양이가 도망가버린다는 것. 독립적인 고양이의 성격을 잘 보여주는 부분이라 할 수 있다.

5. 거리를 지킨다

고양이는 자신의 기분이 내키지 않을 때 귀찮게 하는 것을 싫어한다. 따라서 어느정도 거리를 지킬 줄 아는 고양이를 선호한다. 

‘지금은 그럴 기분이 아니야’라는 표현을 하면, 바로 포기하고 기다려주는 고양이가 암컷, 수컷 공통으로 인기있다고 한다. 

인기있는 고양이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