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와 궁합 좋은 집사의 성격 알아보기
내가 함께 살고 있는 우리집 고양이와 나의 궁합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궁합이 중요하듯 고양이와 함께 생활하는 데에도 궁합이 어느정도 필요할지도 모른다. 고양이와 궁합 좋은 집사의 성격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고양이와 궁합 좋은 집사란?
나는 강아지파! 나는 고양이파! 처럼 어떤 사람은 강아지를 더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고양이를 더 좋아하기도 한다. (물론 둘 다 좋아하는 사람도 많다) 그렇다면 고양이와 궁합이 좋은 집사는 어떤 사람일까?
1. 차분하고 느긋한 사람
고양이는 경계심이 높고 예민한 동물이기 때문에 큰 소리나 동작, 행동에 잘 놀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급하고 서두르는 성격 보다는 차분하고 느긋한 사람과 궁합이 좋은 편이다.
말을 할 때에도 조곤조곤, 부드럽게 하고 시끄럽지 않으며 조용한 삶을 즐기는 사람은 고양이에게 인기가 좋은 집사일 수 있다.
2. 쿨~(Cool)한 사람
한없이 사랑스럽고 귀여운 고양이 앞에서 쿨하게 행동할 수 있는 사람은 적을 지도 모른다. 하지만 고양이는 자신의 행동을 지나치게 간섭하거나, 끈질기게 스킨십을 하고 귀찮게 하는 것을 싫어한다.
자신만의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휴식을 취하는 시간이 필요한 고양이에게 지나친 집착(?)은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어느정도 거리감을 둘 줄 아는 사람이 고양이와 궁합이 좋을 가능성이 높다.
3. 집돌이인 사람
아무래도 집에서 노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반려동물 키우기에 적합하다. 바깥에서의 시간보다 집에서 반려동물과 보내는 시간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세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고양이는 강아지와 달리 산책을 시키지 않아 관리하기 더욱 수월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것은 오해다.
산책을 하지 않는 만큼 집에서 활동량과 운동량을 맞춰줘야 한다. 권태기나 우울증이 오지 않도록 놀이 시간을 충분히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4. 변화보다 안정이 중요한 사람
고양이는 영역 동물로 환경이나 공간, 상황의 변화나 낯선 사람에 의해 스트레스를 받기 쉽다. 스트레스에 취약한 고양이는 지속되는 스트레스로 컨디션 저하나 질병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주의해야 한다.
때문에 집사 역시 변화보다는 안정을 추구하고, 새로운 것 보다는 오래된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고양이와 궁합이 좋다.
5. 책임감이 높은 사람
이것은 비단 고양이의 이야기만은 아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은 모두 반드시 높은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것은 그 아이의 인생 전체를 책임지겠다는 의미로, 말 그대로 가족이 되는 의미다.
어떤 일이 있어도 나의 가족인 반려동물을 지켜주겠다는 굳은 결심과 책임감은 반려인으로서 기본 소양이라 할 수 있다.
고양이와 궁합 보다 중요한 것
하지만 자신이 차분함과는 거리가 멀고 노는 것을 좋아하며, 새로운 도전에 가슴이 뛰는 사람이라 해도 너무 실망하지 말자.
궁합은 어디까지나 궁합일 뿐이다. 그보다 고양이를 위해 내가 얼마만큼 배려할 수 있는지가 더욱 중요하다.
고양이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양이를 맞춰 줄 준비가 된 사람이라면 고양이와 천생연분이 될 수 있을 것!
저는 3번입니당
모두 나한테 해당되는데?
전 5번
전 너무 느긋해서 아이들이 지루해해용..
3번……
저4번이요
그냥 접니다 전 퇴근하고 금요일에 집에 들어가면 월요일 출근 전까지 집밖을 안나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