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얼굴형에 따른 성격 유형 3가지

재미로 하는 말이지만, ‘관상은 과학이다’라는 말도 있죠. 그런데 고양이도 사람처럼 관상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얼굴형을 통해 대략적인 성격을 알 수 있다는 건데요. 고양이 얼굴형,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 고양이 얼굴형은 어떤지, 정말 얼굴형에 따른 성격과 비슷한지 확인해 보세요!

고양이 얼굴형

고양이 얼굴형에 따른 성격 유형 3가지

고양이 얼굴형 3가지

국제 동물 행동 컨설턴트 협회(International Association of Animal Behavior Concultants)의 동물행동학자 아덴 무어에 따르면, 고양이 얼굴형과 성격에는 연관성이 있다고 해요.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이 아닌 경험적 통계이기 때문에, 대략적으로만 참고해 주세요.

고양이 얼굴형

둥근형

둥근냥이: 무릎냥이, 어쩌면 나 같은 고양이를 두고 하는 말은 아닐까? 아 잠깐, 내가 인정한 무릎은 우리 집사 무릎 뿐이야! 아무 무릎에나 눕는 건 아니라구.

bemypet-landscape

둥근 얼굴형의 고양이는 다른 고양이에 비해 애교가 많은 편이에요. 집사와 함께 시간 보내는 걸 아주 좋아하고, 애정 표현을 많이 하는데요. 동시에 겁이 많고 성격도 얌전한 편일 가능성이 높아요. 새로운 사람에게는 낯을 많이 가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얼굴이 둥근 고양이들은 평평한 얼굴(단두종), 큰 눈과 둥근 몸을 가진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묘종으로 따지자면 페르시안, 히말라얀 고양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둥근 얼굴형 고양이와 찰떡궁합인 집사>

집에 머무르며 쉬는 걸 좋아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 고양이와 오랜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는 사람과 잘 맞아요. 또한, 둥근 얼굴형의 고양이는 겁이 많고 잘 놀라기 때문에, 조용하고 차분한 성격의 집사와 궁합이 더 잘 맞습니다.

고양이 얼굴형

사각형

네모냥이: 음, 난 집사를 졸졸 따라다니는 게 좋더라. 그래서 그런가, 다들 나를 개냥이라고 부르더라고. 그런데 왜 이런 행동을 하냐고? 그건 바로… 우리 집사가 좋아하니까! 난 우리 집사가 기뻐할 때 가장 행복해♥

사각형 모양의 얼굴인 고양이는 둥근 얼굴형과 마찬가지로 집사에 대한 애정이 넘치는 편이에요. 집사에게 머리를 대고 있거나 비비는 행동을 자주 할 수 있고, 안기는 것도 좋아한다고 해요.

다만, 사각형 얼굴의 고양이들은 낯을 많이 가리지는 않아요. 오히려 호기심이 많아 새로운 사람, 물건에도 쉽게 다가갑니다. “고양이판 리트리버”라고 이야기한다고 하네요.

얼굴이 사각형인 고양이들의 신체적인 특징으로는, 몸이 단단하고 큰 편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얼굴 유형은 메인쿤과 같은 대형 고양이에게서 자주 볼 수 있다고 해요.

<사각 얼굴형 고양이와 찰떡궁합인 집사>

집을 길게 비우지 않는 사람이 집사로 찰떡궁합이에요. 그래서 혼자 사는 사람보다는, 가족들이 함께 사는 편이 더 좋습니다. 만약 혼자 산다면, 초저녁쯤에는 집에 들어오는 생활 패턴을 가진 사람이 더 좋겠죠.

고양이 얼굴형

삼각형

세모냥이: 나처럼 날랜 고양이 봤어? (휙) 내가 밥도, 간식도 많이 먹는데 왜 날씬한지 알아? (휙휙) 절대 가만히 안있기 때문이지!

고양이 얼굴이 삼각형이라면, 아주 똑똑하고 호기심이 많은 성격일 확률이 높아요. 활발하고 장난기도 많은 성격인 경우가 많은데, 강아지로 따지자면 셰퍼드 같은 ‘목양견’과 비슷한 성격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묘종으로 따지자면 아비시니안이나 샴고양이를 들 수 있는데요. 몸이 얇고 아주 유연하며, 큰 귀와 얇은 얼굴이 특징이에요.

<삼각 얼굴형 고양이와 찰떵궁합인 집사>

고양이와 신나게 놀아줄 수 있는 활발한 성격의 집사가 좋아요. 둥근형, 사각형 얼굴의 고양이에 비해 집사를 순순히 따르진 않아요. 그래서 고양이에게 너무 집착하지 않는 사람과 궁합이 더 잘 맞습니다.

고양이 얼굴형 외에 성격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고양이 얼굴형에 따라서 대략적인 성격을 나눌 수 있어요. 하지만, 다양한 요인이 고양이 성격이 영향을 주기 때문에, 세세한 성격은 아주 달라질 수 있어요.

<고양이 성격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 부모 고양이의 성격
  • 고양이의 모색
  • 엄마 고양이의 양육 방법
  • 임신기, 사회화 시기 영양상태
  • 사회회 시기의 경험
  • 중성화 수술
  • 사람과의 접촉

이처럼,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성격이 달라질 수 있으니 고양이 얼굴형에 따른 성격 유형의 경우 대략적으로 참고해 주세요 🙂

고양이 얼굴형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3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