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이동 가방 펫츠핏 캐리어, 중형견에게 추천해요
흔히 중형견 보호자들은 이동장 유목민이라고 하죠. 대부분 이동 가방은 10kg 미만 강아지가 기준인 경우가 많아 적절한 제품을 찾기가 어렵기 때문이에요 (ㅠㅠ) 그러던 중 중형견의 무게와 크기를 견딜 수 있는 강아지 이동 가방 펫츠핏 캐리어를 발견해 사용해 봤답니다.
강아지 이동 가방 펫츠핏 캐리어
넉넉한 사이즈로 중형견도 충분히 들어갈 수 있는 펫츠핏의 강아지 이동 가방입니다. 이동 가방 그리고 캐리어 두 가지 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좋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최대 28kg까지 버틸 수 있을 정도로 튼튼하다고 합니다.
누가 써봤냐구요?
강아지의 반응은?
오리누나: 기존의 켄넬은 움직일 때마다 단단한 플라스틱 부딪히는 소리가 나서 무서워했는데, 이 제품은 패브릭이어서 그런지 그 정도까지의 거부감은 없었습니다.
오리는 처음부터 자기 거라는 걸 알았는지 조립을 다 하기도 전에 안에 들어가서 나오려고 하질 않았어요. 하우스나 켄넬을 좋아하지 않던 아이라서 “얘가 왜 이래?”를 연신 내뱉게 되었답니다ㅎㅎ 어찌나 뿌듯하던지요.
집사가 느낀 장점
합리적인 가격
오리누나: 저는 가방 무게, 중형견이 들어갈 수 있는 넉넉한 크기, 보관 시의 부피 그리고 바퀴가 달린 제품을 찾았어요.
사실 펫츠핏 외에도 조건에 맞는 제품은 여럿 있었어요. 하지만 구매 직전에 부담스러운 금액이 늘 멈칫하게 만들었습니다. 25-35만 원 대의 높은 가격 앞에서 고민만 하다 결국 다시 서칭하기를 반복했지요.
펫츠핏 캐리어는 9~12만 원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중국 브랜드여서 가격이 저렴한데, 걱정했던 것보다 제품 퀄리티가 좋아서 아주 만족했어요.
가벼운 강아지 이동 가방
오리누나:오리는 약 13kg으로 무거운 편이라 이동장을 고를 때 가방 무게도 많이 고려했어요. 펫츠핏 이동 가방은 단단한 플라스틱 소재의 캐리어가 아닌 천으로 된 ‘가방’의 외형을 갖고 있어 가벼웠어요. 마치 운동 가방 같은 디자인과 사이즈입니다.
보관하기 좋은 강아지 이동 가방
오리누나:기존 갖고 있던 이동장은 항공기 전용이라 단단하고 크기도 커서 보관하기가 어려웠어요. 하우스로 쓰려고 해도 크기가 너무 커서 자리가 마땅치 않고, 창고에 두자니 자리 차지를 많이 해서 고민이었습니다.
펫츠핏 이동 가방의 경우 보관 가방에 넣으면 명절 선물세트 정도의 크기가 됩니다. 이동장을 잘 접어 보관 가방에 넣고 양쪽의 지퍼만 닫아주면 완성입니다!
캐리어, 이동가방 둘 다 가능해
오리누나:두 가지 손잡이가 있는데, 캐리어처럼 길게 늘여 바퀴를 끌기 좋은 것과 가방처럼 들어올리기 좋은 끈 손잡이입니다. 어떤 손잡이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캐리어 바퀴는 탈착형이랍니다.
중형견도 쏙 들어가는 강아지 이동 가방
오리누나:오리에게 작지도 크지도 않은 딱 살짝 여유로운 크기입니다. 엎드렸을 때 옆으로 공간이 남는 게 보이시나요? 가끔 필요에 따라서 몸을 돌리기도 할 만큼의 공간이랍니다.
또한, 앞면, 뒷면, 윗면 그리고 사이드 한쪽 면 이렇게 4면이 검정 매쉬망으로 되어 있어요. 덕분에 통기성이 좋을뿐더러 강아지에게 개방감과 안정감을 동시에 주는 것 같아요.
펫츠핏 캐리어, 이런 점이 아쉬워!
불안정한 캐리어 손잡이
오리누나:손잡이 막대의 두께가 얇아서 그런지 흔들거려서 불안감이 있어요. 아무래도 바퀴판 아래에 쏙 접혀 들어가게 하려다 보니 연결 부위가 많아서 그렇지 않을까 싶어요. 좀 더 튼튼하면 무거운 아이들 이동 시에 더 안정감 있을 것 같아요.
손잡이 부분은 T자형인데, 크기가 작은 편이어서 오래 끌다 보니 살짝 손이 아파왔어요. 가로 길이가 더 긴 T자형이거나 삼각형 모양으로 개선하거나 천을 덧대 보완하면 좋겠습니다.
안전장치 아쉬워요
오리누나:사실 단단한 소재의 제품들에 비해 안전을 기대하기는 어려움 제품입니다. 그리고 바퀴의 잠금장치가 없어서 세워둘 때에는 발로 받혀주어야 굴러가지 않습니다.
내부에 하네스에 걸 수 있는 안전 고리가 있는데, 이동장은 가볍고 강아지는 무겁다 보니 뛰쳐나왔을 때 위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애초에 뛰쳐나오지 못하도록 잘 관리해야 할 것 같아요.
방향 전환 어려워
오리누나:직진 상황에서의 방향 전환은 되지만 같은 자리에서 회전은 안됩니다. 엘리베이터 등 앞이 막힌 좁은 공간에서 180도 방향 전환을 하기는 어려워서 손으로 들어 돌리거나 후진으로 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결론은?
펫츠핏 강아지 이동 가방, 중형견에게 추천!
펫츠핏 강아지 이동 가방은 다양한 장점이 많았어요. 캐리어로 사용할 수 있어 실제로 들고 다닐 때 무겁지 않고 크기도 아주 넉넉하기 때문에 중형견에게 추천합니다.
다만 손잡이나 방향 전환 같은 부분은 조금 아쉬웠는데요. 그래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 이 정도 퀄리티의 제품을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아주 만족할 만한 제품이었습니다.
궁금한 제품이 있으시면 editor@bemypet.kr로 제보해 주세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관련 제품
💡 이 리뷰는 '내돈내산' 리뷰로 제품을 직접 구매, 사용한 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