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밥그릇 추천 제품은? 플라스틱은 안돼요!

강아지 밥그릇의 높이가 중요하다는 건 많이 알려진 사실이에요. 하지만 강아지 밥그릇 높이만큼 소재도 신경 써야 하는데요. 플라스틱 소재로 된 밥그릇은 강아지 건강을 해칠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플라스틱 강아지 밥그릇의 단점🙅

내구성이 약해요

강아지가 플라스틱 밥그릇을 씹고 놀다가 플라스틱을 먹게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해요. 제가 반려하는 몽이도 사은품으로 받은 플라스틱 밥그릇을 씹고 놀려고 하더라구요. 밥그릇을 들고 다니는 모습이 귀엽긴 했지만 바로 뺏었답니다 (ㅠㅠ)

박테리아

플라스틱 밥그릇은 쉽게 금이 갈 수 있는데요. 흠집 사이에 박테리아가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bemypet-landscape

알레르기

플라스틱 속 화학물질이 강아지 알레르기의 원인일 수 있어요. 만약 강아지가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데 원인을 찾지 못했다면, 플라스틱 밥그릇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강아지 밥그릇 선택 방법🍚

강아지 밥그릇은 유리, 스테인리스, 도자기 등으로 된 제품이 좋아요. 또한, 강아지 특성에 맞게 밥그릇의 깊이와 높이도 살펴보아야 합니다.

+) 강아지 밥그릇 올바르게 고르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강아지 밥그릇 5종 모아보기

👌유리 제품

비마이펫X펫트리움 아크릴 펫테이블 1구
비마이펫X펫트리움 아크릴 펫테이블 1구
바로가기

8cm, 11cm 두 가지 높이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밥그릇은 유리, 식탁은 아크릴이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귀여운 솜방망이 모양의 디자인도 포인트랍니다.

리틀팩토리 강아지 고양이 유리 식기 밥그릇 2구
리틀팩토리 강아지 고양이 유리 식기 밥그릇 2구
바로가기

최대 20cm까지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밥그릇은 내열 유리로 되어 있어서 열탕 소독을 하거나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괜찮아요.

👌스테인리스 제품

*사용 전 키친타올에 기름을 묻혀 연마제를 꼭 닦아주세요

하늘정원 모나지오 반려 동물 원목 식기 키높이형 2구 스테인레스
하늘정원 모나지오 반려 동물 원목 식기 키높이형 2구 스테인레스
바로가기

높이 조절이 가능한 스테인리스 밥그릇이에요. 바닥에 미끄럼 방지가 있어서 밀림을 방지해 줘요. 또한, 마무리가 둥근 모양으로 강아지에게 조금 더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어요.

👌세라믹 제품

멍지 반려동물 2단 높이 세라믹 식기 L
멍지 반려동물 2단 높이 세라믹 식기 L
바로가기

강아지 어깨 높이에 맞춰 높이를 두 가지로 조정할 수 있어요. 다만, 그릇이 깊은 편이라 전체 높이가 보기보다 낮은 편이예요. 중형견보다는 소형견, 그중에서도 주둥이가 튀어나온 아이들에게 적합할 것 같아요.

도그아이 반려동물 각도조절 우드식기 2구형
도그아이 반려동물 각도조절 우드식기 2구형
바로가기

높이, 각도 조절이 모두 되는 도자기 식기에요. 직접 조립해야 하는 조금의 불편함이 있지만, 조립이 어렵지는 않다고 해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강아지 밥그릇 너무 낮으면 강아지 관절에 무리가 가요. 밥그릇의 높이를 강아지 어깨와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요!

비마이펫X펫트리움 아크릴 펫테이블 1구
브랜드: 비마이펫
제품명: 비마이펫X펫트리움 아크릴 펫테이블 1구
유리 식기 그리고 아크릴 식탁이라 위생적이게 사용할 수 있는 강아지 밥그릇이에요. 높이 조절도 가능해서 강아지 다리 길이에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밥그릇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