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미끄럼 방지 매트 추천 4가지 알아보기!

강아지는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요. 반면에, 방바닥은 강아지가 쉽게 미끄러질 수 있는 소재로 되어 있죠. 따라서, 강아지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는 상황이 생길 위험이 있어요. 특히, 슬개골 탈구가 있는 경우 강아지 미끄럼 방지 매트 사용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미끄럼 방지 매트는 어떻게 고를까?

🧼 세탁 방법 확인하기

강아지의 경우 구토나 소변 실수를 할 수도 있어서 더 자주 청소해야 할 수 있어요. 따라서, 청소가 간편한 디자인이거나 재질이라면 더 좋겠죠. 방수가 되는지, 오염 부분만 따로 세탁할 수 있는지 여부 등을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bemypet-landscape

😦 바닥에서 밀리는지 확인

만약 미끄럼 방지 매트가 자꾸 바닥에서 밀린다면, 강아지가 놀랄 수 있어요. 놀란 강아지가 매트에 올라가는 걸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바닥 미끄럼 방지 기능이 있는지, 있다면 미끄럼 방지가 잘 되는지 확인해보아야 해요.

📏 매트 두께 확인하기

층간 소음 방지도 함께 하고 싶은 보호자라면, 매트 두께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아요. 매트가 너무 얇을 경우 층간 소음 효과는 보기 어렵다는 것을 알아두도록 합시다!

강아지 미끄럼 방지 매트 추천

강아지 미끄럼방지 매트

메이토쿠 3030 퍼즐 놀이방 매트

아이들용으로 나온 매트이지만, 강아지 관절 보호를 위해 사용해도 좋은 제품이에요. 특히, KC 안전 인증도 된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생활 방수도 되어 청소할 때도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퍼즐 형태인 만큼, 간혹 아귀가 안 맞는 경우가 있어요. 또한, 두꺼워서 강아지가 물어뜯기 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ㅠㅠ

강아지 미끄럼방지 매트

이니띠움 엘리엇 헤링본 사이잘룩 러그

까끌한 원사 소재로 만들어진 사이잘룩 러그 역시 강아지 미끄럼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일반 러그보다 먼지 및 털 날림도 적고, 여름에도 시원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의 경우 세탁이 다른 제품들에 비해 까다롭다는 단점이 있어요 ㅠㅠ

코멧 미끄럼 방지 강아지 매트 러그 타입

가볍고 방수가 잘 되는 제품으로, 관리하기 쉬운 미끄럼 방지 매트입니다. 또한, 조금 얇은 편이지만, 강아지의 미끄럼 방지 효과는 괜찮다고 해요.

하지만, 바닥에서 쉽게 밀리는 편이라고 해요. 따라서, 추가적인 고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미끄럼방지 매트

딩동펫 반려동물 미끄럼 방지 매트

이 제품의 경우, 바닥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밀리는 현상이 적은 제품이에요. 천으로 되어 있지만 세탁도 편한 편인데요. 블럭식으로 까는 매트이기 때문에, 오염된 부분만 떼내어 세척하면 됩니다. 

참고로, 바닥에 붙였다 뗐다 하면서 바닥 마루가 조금 상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ㅠㅠ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슬개골 탈구가 있는 강아지의 경우, 미끄럼 방지 매트 뿐만 아니라 강아지 계단, 관절 영양제 등 다양한 방면에서 보조해주는 게 좋아요.

또한, 수술을 했다고 하더라도 평생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도 알아둡시다 ㅠㅠ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아지 미끄럼 방지 매트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