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음수량 늘리기, 도움되는 물품 추천!

일반적으로 고양이들은 물을 잘 마시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고양이 음수량 늘리기에 고민하는 집사들이 많이 있는데요. 고양이가 물을 많이 마시지 않을 경우 신장 및 요로계 질환(방광염, 요로결석)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고양이 음수량, 어느정도 마셔야 해?

고양이의 적정 음수량은 성년 기준 1kg 당 40~50ml 정도예요. 일반적으로 5~6kg 정도가 평균 체중이라면 적어도 하루에 200ml 이상은 물을 마셔야 한다는 것이죠. 하지만 습식이나 간식 없이 오로지 물로만 200ml를 마시게 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랍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고양이 음수량 늘리는 방법

만약 고양이가 물을 잘 마시려 하지 않는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고양이 음수량을 늘릴 수 있어요.

1. 물 마시는 위치를 변경한다💨

고양이가 물을 마시는 곳은 화장실이나 식사하는 곳과 거리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한 한 사람이 너무 자주 드나드는 위치도 피하는 것이 좋아요.

2. 물그릇을 여러 개 둔다💦

고양이의 물그릇은 집안 곳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물을 자주 교체할 수 없다면 물그릇의 개수를 늘려주거나, 고양이 정수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3. 미지근한 물이 좋아🌻

고양이는 너무 찬 물을 잘 마시려 하지 않아요. 여름에는 얼음을 띄우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 고양이가 잘 마시지 않는다면 상온의 물을 주는 것이 좋아요. 겨울에는 살짝 온기가 느껴지는 미지근한 물을 급여해 봅시다.

고양이 음수량, 도움되는 물품 5

1. 펫모닝 마법의 캣닢 티백

고양이 음수량

국내산 유기농 캣닢을 사용한 티백 제품으로 장난감에 넣어서도 활용 가능한 제품이에요. 물에 타서 먹일 때에는 500ml 이상의 미지근한 물에 우려서 급여하면 됩니다. 하지만 고양이에 따라서 캣닢에 별 반응이 없는 아이도 있어요.

2. 미아모아 바이탈 드링크

고양이 음수량

오리, 닭고기, 참치 맛에서 선택 가능해요. 수분이 98%인 제품으로 물을 적게 먹는 아이들에게 간식처럼 음수량을 채워줄 수 있어 좋아요. 약을 먹일 때에도 활용하면 좋습니다.

3. 카토핏 유리너리 드링크

고양이 음수량

카토핏에서 나온 유리너리 드링크로 요로결석 예방 및 재발 방지에 좋아요. 소변의 PH값을 조절하고 마그네슘 함량이 낮아 결석 생성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만약 신장 기능이 손상된 고양이라면 카토핏의 레날 드링크를 선택해주세요. 단백질 함량이 낮아 신장기능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 보관에 주의하세요! 🚨

한번 오픈한 캔 제품은 그대로 보관하지 마시고 반드시 밀폐용기에 옮겨 담은 후 냉장보관 해주세요! 냉장고에서 바로 나왔을 때에는 너무 차가워서 고양이가 먹지 않을 수도 있어요. 먹일 만큼 그릇에 옮겨 담아 전자레인지로 살짝 데워서 급여하는 것이 좋아요.

 

4. 바비온 분수 정수기

고양이 음수량

고양이 중에는 흐르는 물이나 떨어지는 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많이 있어요. 정수기를 사용하면 늘 흐르는 물을 마실 수 있어 고양이가 더욱 신선한 물이라고 생각한답니다. 정수 필터로 가벼운 먼지와 털을 걸러 줘서 좋아요.

5. 바비온 H2 정수기

고양이 음수량

만약 고양이가 분수형 정수기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이 제품을 추천해요. 물그릇에서 잔잔하게 흐르는 타입이라 겁이 많은 아이들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물 높이를 확인하는 창이 있어 편하게 물을 교환할 수 있어요.

+) 바비온에서 제품 협찬을 받았어요👀

우선 분수형과 일반형 중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타사 대비 필터와 본체가 저렴해서 부담이 적었습니다. 저희 집 아이들은 겁이 많은 편이라 H2 정수기를 더욱 좋아했어요.

다만, 생각보다 소음이 있어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다소 불편할 수 있어요. 저는 밑에 수건을 깔아주니 조금 완화되었습니다. 또, 정수기를 조립할 때 어뎁터 연결 부분을 제대로 조립하지 않으면 물이 샐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관심 있으실 것 같아요!
Close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