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치약 고르는 방법과 추천 제품 TOP5

고양이는 사람과 달리 양치 후 치약을 그대로 먹게 되는데요. 따라서, 고양이 치약 고를 때에는 먹어도 안전한 성분인지가 중요해요. 고양이 치약을 고르는 때 주의해야 할 점과 추천 제품을 알아봅시다. 

고양이 치약 고를 때 주의점 

1. 사람 치약은 절대 금지🚨 

사람 치약에는 불소, 계면활성제, 자일리톨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고양이가 섭취했을 때 구토나 설사 등의 중독 증상, 위장 장애,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bemypet-landscape

또, 민트의 화한 냄새도 고양이에게 매우 자극적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2. 성분을 확인하기✅ 

알코올, 벤조산 나트륨, 메틸파라벤, 에탄올, 에션설 오일 등의 성분은 고양이가 섭취했을 때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100% 안전한 치약을 찾기 어려울 수 있지만, 어떤 성분이 있는지 확인하고 부작용을 알아두도록 합시다. 

3. 고양이의 기호성😻

아무리 좋은 치약이라 하더라도 고양이가 너무 싫어하면 양치하기가 더 어려울 수 있어요. 본격적인 양치 훈련을 하기 전 치약을 발라주는 연습을 하게 되는데요. 

이때 부정적인 경험을 하게 되면 고양이가 양치를 거부할 수 있어요.  고양이가 좋아하는 맛과 향을 가진 제품을 고르도록 합시다. 

치약 성분 확인하기 TIP! 

치약에 포함된 성분 전부를 보호자가 알기는 어려워요. 그렇기 때문에 성분표를 보고 직접 검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험한 성분은 아니지만 고양이에 따라 민감한 반응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어요. 치약을 사용한 후 고양이가 구토 증상을 보이지 않는지 잘 살펴보도록 합시다. 

1. 세이오앙 프로폴리스 고양이 강아지 바르는 치약

세이오앙 프로폴리스 고양이 강아지 바르는 치약
세이오앙 프로폴리스 고양이 강아지 바르는 치약
바로가기

세이오앙의 프로폴리스 고양이 바르는 치약입니다. 천연 효소 파파인이 함유되어 있어 바르는 치약으로도 활용이 가능한데요. 칫솔질을 두려워하는 고양이라면 손이나 거즈를 이용해 바르기만 해도 치석 제거에 효능이 있답니다.

프로폴리스가 다량 함유된 꿀사과맛 치약으로, 고양이들에게도 거부감 없이 기호성이 좋아요. 또한 구취 제거 효과가 훌륭해 양치 후에도 입에서 상큼하고 달달한 냄새가 난답니다.

2. 자이목스 오라틴 투스페이스트 

자이목스 오라틴 투스페이스트 반려동물 젤
자이목스 오라틴 투스페이스트 반려동물 젤
바로가기

자이목스 오라틴 투스페이스트 제품은 효소를 사용하여 균을 억제해요. 투명한 젤 제형에 냄새가 강아지 않아 보호자들에게 인기가 좋아요. 데일리 케어용 치약으로 칫솔에 발라 사용하거나 잇몸에 발라줄 수 있습니다. 

치명적인 위험이 있는 성분은 포함되지 않았지만, 하이드록시에칠셀루로즈의 경우 인간의 식품에서는 사용이 금지되어 있어요. 티오시안칼륨은 항균제의 일종으로 식물 재배에 자주 사용하는데, 인간 식품 첨가물로는 허가되지 않았어요.

3. 자이목스 오라틴 안티셉틱 

자이목스 오라틴 안티셉틱 반려동물 젤
자이목스 오라틴 안티셉틱 반려동물 젤
바로가기

자이목스 오라틴 안티셉틱은 치주 질환이 있는 고양이에게 사용하는 제품인데요. 따로 휴지기가 있는 건 아니라서 계속 사용할 수 있어요. 

역시 치명적인 문제가 있는 성분은 포함되어 있지 않아요. 솔비톨의 경우 과잉 섭취 시 설사를 유발해요. 하지만 치약에 포함되어 있는 정도로 설사가 일어날 확률은 적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4. 플라고 플러스 반려동물 치약 

플라고 플러스 반려동물 치약
플라고 플러스 반려동물 치약
바로가기

효소를 사용한 치약으로 합성 향미제나 감미제가 첨가되어있지 않아요. 입 냄새 억제에 효과적인 스피루리나를 사용했어요. 흘러내리는 겔타입의 치약이라 잇몸에 바르기 쉬워요.

다만, 제조일에서 6개월 이내로 유통기한이 매우 짧다는 단점이 있어요. 

5. 릴라러브스잇 릴라덴트

릴라러브스잇 릴라덴트 덴탈케어 미네랄 치약
릴라러브스잇 릴라덴트 덴탈케어 미네랄 치약
바로가기

유기농 재배된 천연 원료를 사용하였으며, 무향, 무미의 치약이에요. 순하고, 인위적인 맛과 향이 없는 치약을 찾고 있다면 추천해요. 강황 성분 때문에 노란색을 띄는데 이 때문에 칫솔이 착색되어 보일 수 있어요. 하지만 인공 색소가 아니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이 제품 역시 유통기한이 짧고 개봉 후 냉장 보관을 해야하고, 가격대가 살짝 높아 아쉽습니다.

비마이펫 꿀 TIP

버떡맘🥞: (고양이 버터와 호떡이 반려 중) 저는 여기 나온 치약을 다 써보고 현재는 자이목스 오라틴 안티셉틱을 사용하고 있어요. 제가 느끼기에는 효과가 다 비슷했었기 때문에 버터와 호떡이의 기호성으로 선택했습니다. 고기맛이 나는 치약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저희 집 아이들은 오라틴을 좋아하더라고요! 잇몸에 발라주기만 하면 되서 편리해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고양이 치약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