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고양이 모래 고르기 및 새끼 고양이를 위한 추천 모래 종류

아기 고양이 첫 모래, 벤토나이트 모래 사용해도 괜찮을까?

여러 실험 및 수의행동학 관련 논문에 따르면 고양이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모래는 점토(Clay)형태의 모래입니다. 점토 형태의 모래 중 가장 대표적인 모래는 벤토나이트라는 물질로 만든 모래인데요. 벤토나이트로 만든 모래의 경우 기호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수분을 만나면 응고를 된다는 특징을 갖고 있어서 고양이의 화장실 관리에도 용이하여 많은 집사분들이 선호를 하는 형태의 모래입니다.

아기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사용 괜찮지만 세심한 관찰 필요

아기 고양이도 벤토나이트 모래를 사용해도 괜찮지만, 집사의 관찰 및 주의가 필요합니다.

2~3개월령 미만의 아기 고양이의 경우 아직 무엇을 먹어도 되고, 무엇을 먹으면 안되는지 잘 알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묘 대비해서 모래를 먹으려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소량의 모래가 입에 들어가면 집사가 이를 털어내면 되지만, 다량 섭취 시 응고가 되는 특징과 결합되어 고양이에게 장폐색 등이 유발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bemypet-landscape

또한, 아기 고양이의 경우 물을 자주 엎지르거나 하여 발바닥에 수분이 묻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응고형 모래의 경우 수분을 만나면 달라붙게 되어 위생적 관점에서도 유의가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아기 고양이에게 벤토나이트 모래를 사용한다면 세심하게 관찰하여 모래를 먹지 않는지, 발에 달라 붙는지 않은지 관찰하며 케어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벤토나이트 모래 계속 먹는다면, 식물성 성분 모래 사용 하는 것도 방법

아기 고양이가 집사의 케어에도 불구하고 계속 모래를 계속 섭취하려고 한다면, 4개월 이상의 나이가 될때까지 식물성 성분의 모래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두부모래 혹은 카사바 모래와 같이 식물성 성분으로 구성된 모래의 경우에 식물성 성분이라는 특성상 소량 섭취 시에도 벤토나이트에 비해 비교적 문제 발생 확률이 적습니다. 물론, 식물성 성분 모래라고 해서 먹어도 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화장실은 말 그대로 배변 장소이니, 세균 번식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주 성분이 식물성이라고 해도 탈취제나 인공 향료 등이 첨가된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모래 종류를 막론하고 고양이가 최대한 모래를 먹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 고양이를 위한 모래추천

아기 고양이를 위한 두부, 카사바 모래

탐사 두부모래 가는 입자 8L
탐사 두부모래 가는 입자 8L
바로가기

쿠팡 PB 브랜드인 탐사에서 만든 가는 입자 두부 모래이며, 모래의 입자 크기는 2mm입니다

페스룸 파인 크랙 두부 고양이 모래 7L X 3개
페스룸 파인 크랙 두부 고양이 모래 7L X 3개
바로가기

허레이라는 반려동물 브랜드에서 2023년에 출시한 모래로 두부와 카사바의 블렌딩으로 만들어진 모래이며, 입자 크기는 1.5mm입니다.

허레이 미스터카사부 두부 카사바 고양이 모래 7L
허레이 미스터카사부 두부 카사바 고양이 모래 7L
바로가기

페스룸에서 출시한 가는 입자 버전의 두부 모래로 0.8~1.8mm 사이에 가는 입자를 쓰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기 고양이를 위한 벤토나이트 모래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 고운입자 6kg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 고운입자 6kg
바로가기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 고운 입자는 고양이들의 기호성을 최우선순위에 둔 모래로 입자가 매우 가늘어 고양이들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 혼합입자 6kg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 혼합입자 6kg
바로가기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 혼합 입자는 고양이들의 기호성을 우선순위에 둠과 동시에 먼지날림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 일반입자 6kg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 일반입자 6kg
바로가기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 일반 입자입니다. 일반 입자는 먼지 및 사막화 현상이 적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 더 자세히 알아보기

미세 먼지까지 잡아낸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는 총 12단계의 먼지 제거 공정을 거쳐 미세 먼지까지 잡아낸 고양이 모래입니다. 입자가 곱고 부드러워 기호성도 매우 뛰어나며 탈취력과 응고력까지 잡아냈다는 게 특징이랍니다.

작은 입자로 기호성이 뛰어나요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는 기본적으로 입자가 작은 편이라 고양이 기호성이 뛰어난데요. 입자 크기에 따라 총 세 가지 종류가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답니다. 예민한 고양이라 기호성이 중요하다면 고운 입자를, 응고력이 중요하다면 혼합 입자나 일반 입자를 추천해요.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특수 공정을 거쳤어요

세이오앙의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박테리아 제거 및 예방을 위한 특수 공정을 거쳤는데요. 천연 살균수와 UV 살균 과정을 통해 박테리아를 제거했습니다. 항균제까지 코팅했기 때문에 모래 사용 중 발생하는 박테리아 번식도 억제돼요. 그래서 더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모래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 탈취력 테스트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에 살균수와 항균제를 살포하는 과정

탈취력이 뛰어나요

앞서 설명드렸듯 벤토나이트 모래는 자체적으로 탈취력이 있어요. 하지만 강력한 고양이 대소변 냄새를 완벽히 제거하기에는 부족한데요. 이때 단순히 냄새를 덮기 위해 인공 향을 사용해버리면 고양이가 싫어할 수 있습니다.

세이오앙은 탈취력을 보완하기 위해 야자 활성탄을 첨가하고 베이킹소다로 모래를 코팅해, 냄새의 원인인 암모니아와 트리메틸아민을 근본적으로 제거해 줘요.

응고력이 좋은 완성도 높은 모래예요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는 응고력이 좋은 모래와 먼지가 적은 모래 2종을 배합해, 먼지 날림과 응고력을 모두 잡아낸 밸런스 좋은 고퀄리티의 모래를 만들었답니다. 또, 고퀄리티의 미국 와이오밍산 천연 벤토나이트 모래를 사용해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기 고양이 모래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스피댇

재패니스 스피츠 '스피'랑 함께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