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닢 장난감 추천 제품 10가지 – 캣닢이 좋은 이유?

고양이의 마약이라고 불리는 캣닢! 캣닢 가루나 스프레이를 뿌리면 고양이가 마구 뒹굴고 흥분하는 모습을 보며 생겨난 말이에요. 캣닢은 고양이 활동량을 늘리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는데요. 이를 이용해 캣닢 장난감도 많은 집사님들이 사용하고 계신답니다. 오늘은 캣닢 장난감 추천 제품과 캣닢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아요.

캣닢 장난감

캣닢이란?

캣닢 장난감 추천 전에! 캣닢이란 무엇일까요?

캣닢은 아시아, 유럽 원산지의 민트과에 속하는 향기로운 허브입니다. 우리말로는 ‘개박하’라고도 불리는데요. 네페타 카타리아(Nepeta cataria), 혹은 ‘캣민트(catmint)’라고도 불린답니다. 캣닢은 고양이에게 흥분을 유발하는 화합물들을 포함하고 있어요. 캣닢에는 네페탈락톤(Nepetalactone)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네페탈락톤은 고양이에게 행복감을 주는 화학반응을 일으킵니다. 이는 환각제가 사람에게 작용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해요. 그래서 캣닢이 ‘고양이의 마약’이라고 불리는 것이랍니다.

그럼 여기서 생겨날 한 가지 궁금증! “사람에게 환각제 만큼의 화학반응을 일으키는데, 부작용은 없나요?” 정답은 ‘YES!’입니다. 캣닢은 독성이나 부작용이 없어요. 그러나 주의사항이 몇 가지 있는데요. 이는 반드시 지켜서 급여하시는 것이 좋아요.

bemypet-landscape
  • 캣닢으로 인해 과하게 흥분하면 공격성이 도드라질 수 있어요
  • 캣닢을 과도하게 급여 시 설사나 소화 문제의 가능성이 있어요
  • 지속적으로 노출 시에 무감각해질 가능성이 있어요
  • 주 1~2회 15분 내외로만 노출되는 게 가장 좋아요
캣닢 장난감

캣닢의 장점

  • 밥에 뿌려주어 식욕을 돋게 할 수 있어요
  • 자는 곳에 뿌려주면 신경 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 일시적인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 장난감에 뿌려 활동량을 늘릴 수 있어요

모든 고양이가 캣닢을 좋아하나요?

모든 고양이가 캣닢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에요. 고양이가 캣닢에 반응하려면 특정 유전자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요. 만약 해당 유전자가 없다면 캣닢에 별다른 반응을 하지 않을 수 있어요. 약 50%~75%의 고양이만 캣닢의 영향을 받는다고 해요. 그러니 우선 캣닢이나 캣닢 관련 제품을 구매해 보시고 우리 고양이에게 준 뒤에, 아이의 취향을 파악해 보심이 좋아요.

캣닢 장난감

고양이 캣닢 장난감 추천 10가지

캣닢 장난감, 이런 점에서 좋아요

캣닢은 만약 고양이가 많은 양을 먹을 시 설사나 소화 문제를 일으켜요. 그래서 많은 집사님들께서 뿌리는 캣닢 스프레이나, 캣닢 장난감 등을 선택하고는 하는데요. 직접적으로 섭취할 위험이 없으니 소화 장애나 설사를 일으키지 않기 때문이에요.

또한, 캣닢은 활동량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캣닢 장난감을 사주면 운동효과 증대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그러면 바로 캣닢 장난감 추천 제품 10가지에 대해 함께 살펴볼까요?

캣닢 인형

딩동펫 고양이 파스텔 공룡 캣닢인형 6종 세트
딩동펫 고양이 파스텔 공룡 캣닢인형 6종 세트
바로가기

내부에 캣닢이 내장되어 있는 딩동펫의 캣닢 인형입니다. 귀여운 디자인과, 6개 묶음의 저렴한 가격이 눈에 띄는 제품이에요. 부드러운 촉감으로 고양이들의 기호성이 좋은 편이랍니다.

힐링타임 꿀잼 마따따비&캣닢 꿀잼쿠션 중
힐링타임 꿀잼 마따따비&캣닢 꿀잼쿠션 중
바로가기

두꺼운 옥스포드 면으로, 흥분한 고양이가 물고 뜯어도 쉽게 뜯기지 않는 튼튼한 제품입니다. 소, 중, 대 사이즈가 있어 원하는 대로 선택이 가능한데요. 대 사이즈는 고양이가 물며 뒷발팡팡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한 제품이랍니다.

고놈참 고양이 장난감 캣닢쿠션 물고기인형 스트레스 해소용
고놈참 고양이 장난감 캣닢쿠션 물고기인형 스트레스 해소용
바로가기

20cm에서 최대 40cm까지 사이즈가 있는 제품인데요. 물고기 디자인으로 집사와 고양이들의 만족도를 모두 충족해요. 그러나, 크기가 큰 편인 캣닢 인형이기 때문에 아깽이들이나 덩치가 작은 고양이들이 가지고 놀기에는 어려움이 따를 수 있어요.

요기쏘 고양이 캣닢 케이크 인형
요기쏘 고양이 캣닢 케이크 인형
바로가기

케이크 모양 고양이 캣닢 인형인데요. 아무래도 고양이는 수제 간식을 잘 먹지 않는 편이다 보니 생일이 되더라도 케이크를 사주기에 어려움이 따릅니다. 그럴 때 케이크 캣닢 인형은 어떨까요? 분명 이 케이크라면 고양이들이 좋아할거예요.

캣닢볼

네이처펫 냥냥이 롤링 고양이 캣닢사탕
네이처펫 냥냥이 롤링 고양이 캣닢사탕
바로가기

캣닢 사탕은 고양이의 침샘을 자극하여 청결한 구강관리를 가능하도록 돕습니다. 네이처스의 롤링 캣닢 사탕은 부착하여 사용이 가능한 제품인데요. 고양이가 사용하지 않는 동안에는 동봉된 위생캡을 씌울 수 있어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펫버틀러 고양이 캣닢 사탕 마따따비 캣잎 볼 2p + 리필 2개
펫버틀러 고양이 캣닢 사탕 마따따비 캣잎 볼 2p + 리필 2개
바로가기

캣닢 2p, 마따따비 2p로 구성된 캣볼 세트입니다. 벽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도 있어서 고양이들이 자주 드나드는 곳에 놓을 수 있어요. 또한, 볼 단독으로 사용도 가능하여 아이가 우다다를 하며 가지고 놀 수 있답니다.

캣닢 스틱

펫츠몬 고양이 캣닢 마따따비 랜드 마따따비 캣닢스틱 6p
펫츠몬 고양이 캣닢 마따따비 랜드 마따따비 캣닢스틱 6p
바로가기

고양이가 굴리면서도 가지고 놀 수 있고, 뜯으면서 가지고 놀 수 있는 캣닢 스틱입니다. 어느정도 사용 후 껍질을 배껴낸 후에 재사용이 가능해요. 허나, 아무래도 나무로 된 제품이기에 나무 가시에 고양이가 다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포트렘 고양이 장난감 캣닢 마따따비 막대 사탕 30개
포트렘 고양이 장난감 캣닢 마따따비 막대 사탕 30개
바로가기

캣닢 스틱 대량 구매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이 제품을 추천드려요. 총 30개로, 마따따비 막대에 캣닢 가루를 씌워 고양이들에게 기호성이 더 좋은 제품이랍니다.

캣닢 스프레이

펫모닝 마법의 스프레이 고양이 간식 캣닢 PMC-379
펫모닝 마법의 스프레이 고양이 간식 캣닢 PMC-379
바로가기

활용도가 좋은 캣닢 스프레이입니다. 캣닢 스프레이는 기존 장난감, 쿠션, 담요, 인형 등 어느 곳에나 뿌릴 수 있어 고양이에게 다양한 캣닢 장난감을 만들어 줄 수 있어요. 국내산 유기농캣닢 100%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보존제나 착색제가 첨가되지 않았어요.

[묘향] 고양이 투명한 마약 캣닢 스프레이 100% 원액 완전캣잎
[묘향] 고양이 투명한 마약 캣닢 스프레이 100% 원액 완전캣잎
바로가기

보존제, 인공색소, 화학방부제가 첨가 되지 않은 캣닢 스프레이입니다. 고양이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는 추출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저온냉각방식을 사용하여 탄냄새도 없다고 해요. 오직 캣닢의 천연 고유향만 느낄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캣닢 장난감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