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공 추천 제품 10가지 – 장난감 공을 좋아한다면?

고양이들마다 선호하는 장난감의 형태는 다릅니다. 집사와 소통하면서 놀 수 있는 낚싯대를 좋아하는 경우가 있고, 자동 장난감을 더 재밌어하는 경우가 있어요. 또한, 뛰어다니며 공을 직접 굴려 놀 수 있는 장난감을 가장 선호하는 아이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고양이 장난감의 종류와 고양이 공 추천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고양이 공놀이

고양이 장난감, 왜 필요할까요?

집에서 생활하는 고양이들은 야생에서 생활을 하는 고양이들에 비해 활동량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고양이에게 활동량 저하는 단순한 문제가 아닙니다. 아시다시피 고양이는 본능적으로 사냥을 하는 동물인데요. 그러므로, 이러한 본능이 충족되지 않는 경우엔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받을뿐더러, 기력 저하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어요. 그러니 장난감을 이용해 활동량을 최대한 늘려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집사와 상호작용하며 사냥 놀이를 한다면 가장 좋을 텐데요. 집사가 직접 고양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도록 움직이며 놀 수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고양이들마다 원하는 사냥 놀이 형태가 다른데요.

bemypet-landscape

높은 곳에서 점프를 하면서 사냥하는 것을 좋아하는 경우도 있고, 사냥감을 오래도록 지켜보다 사냥하는 것을 좋아하는 경우도 있어요. 때문에 우리 고양이를 가장 잘 아는 것은 집사님이기에 직접 조절을 해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양이 공

그러나 집사가 잠시 집을 비운 경우엔 사냥 놀이를 해 줄 수 없는데요. 혼자 심심할 고양이들을 위해 자동 장난감이나 스스로 가지고 놀 수 있는 고양이 공 등을 구매하시는 경우가 있어요. 그렇다면 고양이 장난감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고양이 장난감의 종류

  • 고양이 공 장난감
  • 고양이 자동 장난감
  • 고양이 낚싯대
  • 고양이 캣닢 인형
  • 고양이 먹이 퍼즐
  • 고양이 터널
  • 고양이 캣휠
  • 고양이 레이저 포인터
고양이 공

고양이 공 장난감의 장점

다양한 장난감의 종류 중에 유독 공을 좋아하는 고양이들이 있습니다. 마치 강아지처럼 공을 입으로 물어와 집사에게 가져다주는 아이들도 있어요. 그렇다면 공 장난감이 가진 장점은 무엇이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1.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존재

고양이 공 장난감의 장점은 다양한 형태가 존재한다는 것인데요. 캣닢이 들어가 있는 공이 있으며, 양모볼로 된 제품이 있어요. 심지어 바스락 바스락 소리가 나는 비닐 소재로 되어있는 제품도 있답니다. 공 장난감은 우리 아이가 선호하는 형태로 선택 할 수 있기에 많은 집사님들이 구매를 하시는 제품입니다.

2. 활동량 보충

공은 고양이가 직접 굴리면서 노는 장난감이기에 활동량 보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움직이는 물체에 반응하는 고양이 특성상 손을 대면 데굴데굴 굴러가는 공 장난감이 즐겁게 느껴질 거예요. 다만, 우리 고양이의 취향을 제대로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해요. 공 장난감을 선호하지 않는 아이들이라면 가지고 놀지 않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고양이 공

고양이 공 추천 제품 10가지

캣닢/마따따비 공

포트렘 고양이 장난감 캣닢 사탕 마따따비 볼 4개
포트렘 고양이 장난감 캣닢 사탕 마따따비 볼 4개
바로가기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마따따비 나무 안에 캣닢 사탕이 들어 있는 제품입니다. 고양이들의 흥미를 강하게 자극하여 호기심을 자극한다는 장점이 있어요. 7cm의 대형 사이즈로 뚱냥이들도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답니다. 생후 6개월 이상의 고양이들에게 추천해요.

펫츠몬 고양이 울트라 사이즈 캣닢볼 10cm
펫츠몬 고양이 울트라 사이즈 캣닢볼 10cm
바로가기

크기 10cm의 대형 캣닢볼입니다. 캣닢은 고양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기에 공을 가지고 놀며 직접 스트레스를 풀 수 있어요. 그러나, 크기가 매우 큰 제품이므로 아기 고양이나 덩치가 작은 고양이들이 가지고 놀기엔 다소 무리가 있을 수 있어요.

양모공

딩동펫 고양이 양모볼 15종
딩동펫 고양이 양모볼 15종
바로가기

고양이들에게 기호성이 매우 좋은 양모공입니다. 해당 딩동펫 제품은 15종의 양모공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때문에 격하게 가지고 놀아 망가지더라도 금방 갈아줄 수 있어 부담감이 없어요. 양모 100%인 제품이에요.

캣킷 100% 오가닉 무첨가 양모볼 7cm 3개입
캣킷 100% 오가닉 무첨가 양모볼 7cm 3개입
바로가기

마찬가지로 양모 100%의 공 제품입니다. 염료가 들어가지 않은 무염색 오가닉 볼인데요. 우리 고양이에게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선물해 주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고양이가 입으로 물고 뜯는 제품이기에 염료가 들어간 게 신경 쓰이셨던 분들이라면, 해당 제품은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동 공

KORELAN 스마트 캣볼 셀프 무빙 고양이 토이볼 고양이 장난감
KORELAN 스마트 캣볼 셀프 무빙 고양이 토이볼 고양이 장난감
바로가기

충전하여 사용이 가능한 자동 움직임 공입니다. 자동으로 움직이기에 고양이의 호기심을 더 자극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소음도 크지 않은 편이라 낮/밤과 상관없이 가지고 놀 수 있어요. 핑크와 블루 두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요미펫 고양이 움직이는 장난감 자동 공 쥐잡이 캣토이 공놀이 공 공놀이 서킷 공놀이 용품
요미펫 고양이 움직이는 장난감 자동 공 쥐잡이 캣토이 공놀이 공 공놀이 서킷 공놀이 용품
바로가기

고양이들이 쉽게 사냥할 수 있는 4.1cm 크기의 자동 움직임 공입니다. 스마트 모드와 일반 모드가 있어 선택이 가능해요. 옐로우, 그린, 핑크 3가지 색상이 존재합니다. 실리콘 소재라 이물질이 붙어도 쉽게 닦아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비닐 공

위제트 아기고양이 장난감 공 5p 2박스
위제트 아기고양이 장난감 공 5p 2박스
바로가기

바스락 바스락! 고양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비닐 소리가 나는 공 제품입니다. 무게가 가볍고 소리가 나기에 고양이들에게 기호성은 좋지만, 비닐 장난감은 고양이가 섭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가 비닐 장난감을 섭취한 전적이 있다면 다른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파스텔펫 반려동물 컬러 바스락볼
파스텔펫 반려동물 컬러 바스락볼
바로가기

마찬가지로 바스락 소리가 나는 비닐 공입니다. 12개의 다양한 색상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다만 앞서 언급 드린 것처럼 비닐 장난감은 섭취의 위험성이 있다는 것만 유의해 주세요.

소리나는 공

PETYOUYOU 방울공 캣토이
PETYOUYOU 방울공 캣토이
바로가기

방울이 포함된 4.5cm의 캣토이입니다. 크기가 작아 고양이들이 가지고 놀기 좋아요. 그러나 소리가 나는 장난감을 선호하는 아이들과 비선호하는 아이들이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는 것이 좋아요.

반려동물 미니 방울 공 50개입 벌크
반려동물 미니 방울 공 50개입 벌크
바로가기

딸랑딸랑 소리가 나는 방울이 들어 있는 공입니다. 50개 대용량 제품으로, 다묘가정이나 공을 잘 가지고 노는 고양이와 함께 하시는 집사님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이에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공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