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티즈 귀청소, 염증 있을 때 추천 제품은?

귀가 쫑긋 서있는 강아지가 있는 반면, 덮여있는 모양인 강아지도 있어요. 귀가 덮여있는 모양의 강아지들은, 귓속이 습해져 염증이 생기기 쉬운 편이에요. 말티즈 역시 귀가 덮여있어 귀 염증이 잘 생기는데요. 말티즈 귀청소 및 관리,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말티즈 귀, 통풍이 중요해요

bemypet-landscape

✔️ 귀 주변 털은 짧게

귀 염증이 있다면, 귓속이 습하지 않도록 통풍을 잘 시켜주는 게 중요해요. 따라서, 귀 주변 털은 너무 길게 관리하는 것보다는 짧게 잘라주는 게 좋습니다.

✔️ 귓속 털도 관리가 필요해요

말티즈는 귓속에도 털이 나기 때문에, 통풍을 위해 어느 정도 제거해 주면 좋아요. 하지만, 귓속 털을 뽑다 자극이 되어 덧날 수도 있어요. 따라서, 귓속 털은 뽑기 전에 수의사와 상담을 먼저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말티즈 귀청소 추천 제품은?

말티즈 귀청소

글라이코쥬 오틱 강아지 귀 세정제

말라세치아 곰팡이균으로 인한 귓병에 특히 효과가 있는 귀 세정제예요. 붕산이 약 2% 들어가 있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자극적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말티즈 귀청소

자이목스 강아지 귀 세정제 그린

박테리아, 곰팡이균 제거에 효과가 있어 귓병이 있는 강아지에게 좋은 제품이에요.

그린 제품의 경우 스테로이드가 없지만, 블루 제품은 스테로이드가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또한, 7~14일 동안 하루에 한 번만 사용해야 합니다. 

말티즈 귀청소

상공 압축 탈지면 롤형

직접 잘라서 쓰는 탈지면으로, 강아지 귀 청소할 때 사용하기 좋아요. 직접 잘라서 쓰는 제품이라 원하는 사이즈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에요.

하지만, 매번 잘라서 써야 하는 게 조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펫 크린 강아지 면봉

사이즈가 일반 면봉보다 훨씬 커서, 비교적 안전하게 강아지 귀 청소를 할 수 있는 면봉이에요. 하지만, 여전히 강아지 귀를 찌르는 등 자극을 줄 수 있어 위험할 수 있어요.

그러니 귓속 깊은 곳에는 사용하지 말고, 겉 부분을 닦는 용도로 추천합니다.

말티즈 귀청소

케어앤맘 귀털 제거 겸자 미용가위

귀 안쪽까지 닦을 때, 겸자 자위를 사용하면 좋아요. 하지만, 강아지 귀 청소에 익숙하지 않다면 상처가 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해요. 이런 경우에는 직접 하는 것보다 동물 병원에 가는 걸 추천합니다.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여름철에는 날씨가 습해지는 만큼, 강아지 귀 염증도 잘 생기는 편이에요. 물놀이나 목욕 후 귓속이 제대로 마르지 않아 귓병이 생길 수도 있죠. 그러니 여름에는 평소보다 강아지 귀 통풍을 신경 써줍시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말티즈 귀청소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