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침대가 꿀잠 비법인 이유는? 푹신해서가 아냐!

강아지들은 딱딱한 바닥에서도 잘 자는 것 같아 보여요. 그런데 강아지도 침대가 있으면 더욱 꿀잠을 잘 수 있답니다. 그 이유와 함께 강아지 침대 위치 선정 방법 그리고 추천 제품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강아지 침대

강아지 침대, 왜 꿀잠의 비법일까?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요

강아지는 기본적으로 무리 생활을 하는 동물이지만 다른 사람, 동물의 방해 없이 혼자 쉬는 시간도 필요해요. 따라서, 침대를 통해 강아지만의 독립된 휴식 공간을 만들어줄 필요가 있답니다. 침대에서는 강아지가 방해받지 않고 잠을 잘 수 있어서 평소보다 푹 자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강아지 중에서도 무리 욕구가 약하고 독립성이 강한 성격을 가진 경우에는 특히 이런 공간을 만들어주면 좋습니다.

bemypet-landscape

심리적인 안정감

강아지만의 독립된 휴식 공간인 침대, 즉 강아지의 영역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강아지는 자신의 영역에서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느낍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를 받았거나 불안할 때 이런 장소에서 쉬려고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죠. 그래서 강아지가 침대에서 잘 때는 다른 장소보다 더욱 꿀잠을 잘 수 있답니다.

이런 심리적 안정감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지붕이 있는 형태의 침대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강아지 침대

강아지랑 내 침대에서 같이 자는 건 어떨까?

강아지가 혼자 자는 것도 좋지만 보호자와 함께 자는 것도 장점이 있어요.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더욱 친밀감을 느낄 수 있어요. 또한, 불안감을 쉽게 느끼는 강아지의 경우 오히려 보호자와 함께 잘 때 안정감을 느껴 더 마음 편하게 잠을 잘 수 있답니다.

다만, 오히려 강아지 수면의 질은 떨어질 수 있어요. 강아지 수면의 80% 이상은 얕은 잠이기 때문에, 주변의 작은 소리나 움직임에도 쉽게 깰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호자와 함께 잔다면 깊게 자는 데에 큰 도움은 되지 않을 수 있어요.

강아지 침대

강아지 침대, 어디에 두는 게 좋을까?

조용한 곳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강아지는 작은 소리와 움직임에 쉽게 깹니다. 그래서 문 앞이나 거실 중간같이 사람이 자주 드나드는 장소 그리고 TV 근처처럼 시끄러운 장소에 강아지 침대를 두는 건 피해 주세요.

보호자와 너무 멀지 않은 곳

조용한 곳이 좋다고 해서 집안의 가장 구석이나 완전히 격리되는 베란다 같은 곳이 최적의 장소는 아니에요. 강아지가 보호자를 관찰할 수 있는 정도의 거리에 침대를 두는 게 적합합니다.

강아지 침대

에어컨 바람과 햇빛이 직접 닿지 않는 곳

강아지에게 에어컨 바람이나 햇빛이 직접 닿는 장소는 좋지 않아요. ‘더운 여름에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쐬면서 자면 시원해서 더 꿀잠을 자지 않을까?’라는 생각할 수도 있지만, 오히려 강아지 체온조절 능력이 떨어지게 되어 좋지 않답니다.

강아지 침대 위치, 자주 바꾸지 마세요

강아지 침대 위치를 한 번 정했다면, 되도록 그 자리를 계속해서 유지하는 게 좋아요. 침대 위치가 바뀌게 되면 강아지가 긴장해서 잠을 푹 자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강아지 침대 추천 제품 10가지

방석형의 기본 강아지 침대

제리파파 마약 패티 반려동물 방석
강아지 침대

방수 원단 및 겉커버 분리로 세탁이 편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강아지 침대입니다. 쿠션 중간 부분은 푹신하고 가장자리는 탄탄해서 머리를 기댄 채 자기 좋은 쿠션입니다.

위러브 플라워 극세사 미끄럼방지 방석

바닥에 미끄럼방지 처리가 되어있어 밀리지 않아 안전해요. 부드러운 극세사로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입니다. 다만, 커버 분리가 되지 않아 세탁하기가 조금 번거로워요.

옥희독희 반려동물 골골침대
강아지 침대

뒷면이 살짝 막혀있어 강아지에게 더욱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침대입니다. 포근하고 부드러운 원단으로 특히 겨울에 추천해요. 이 제품도 커버 분리는 되지 않습니다.

컴플렛 반려동물 듀얼 마약방석

겉 커버가 면과 극세사 원단 두 가지 타입으로 되어있어요. 커버를 뒤집어가면서 봄, 여름에는 면을 가을, 겨울에는 극세사를 사용해 사계절 내내 쓰기 좋은 강아지 침대입니다.

시원한 여름용 강아지 침대

리스펫 반려동물 아이스 쿨방석

통기성이 좋은 메쉬 소재 그리고 시원한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여름철 쓰기 좋은 강아지 침대입니다. 방수 재질로 가벼운 오염은 쉽게 닦아줄 수 있어요.

딩동펫 반려동물 썬베드 쿨방석

통풍이 잘 되는 강아지 방석으로 여름철에 쓰기 좋아요. 방석 자체를 침대로 사용해도 좋고, 기존에 사용하던 침대 위에 올려서 사용해도 좋답니다.

반려동물 대리석 쿨매트

대리석인 만큼 많이 무겁지만 시원함 하나는 장담할 수 있는 강아지 쿨매트랍니다. 푹신하진 않지만 강아지 여름철 휴식 장소로 쓰기 좋아요.

지붕이 있는 하우스형 강아지 침대

디어도르 대형 강아지집 애견텐트
강아지 침대

안락한 텐트 모양 지붕이 있는 강아지 침대입니다. 바닥 쿠션은 탄탄하면서 푹신해서 솜 뭉침이 적다고 해요.

레드퍼피 스넉워머 동글이 반려동물 하우스

가성비 좋은 하우스형 강아지 침대입니다. 부드러운 극세사 원단이라 강아지에게 포근함을 줄 수 있습니다.

초코펫하우스 항균 365 에브리데이 하우스

강아지 체온 유지에 좋은 하우스형 강아지 침대입니다. 외부 온도의 영향이 거의 없어 사방이 막힌 형태지만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 좋아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침대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