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방석 사용으로 따로 자면 좋은 점과 추천템 5!

강아지는 무리 생활을 하는 동물이지만, 자신만의 휴식공간을 필요로 하기도 해요. 그래서 강아지 방석, 침대, 하우스 등으로 쉬는 공간을 분리해 주면 좋아요. 이렇게 공간 분리를 해준 후, 강아지가 혼자 자면 좋은 점도 많은데요. 어떤 게 있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

강아지 방석에서 혼자 잘 때 장점은?🛌

💤편하게 자요

강아지는 집 안에서도 자신의 영역이라고 느끼는 공간이 있어요. ‘내 방석’, ‘내 침대’라고 느끼는 곳에서 자는 강아지는 안정감을 느끼며 깊게 숙면할 수 있어요. 또한, 다른 가족들의 방해도 받지 않아서 좋겠죠.

bemypet-landscape

😵다치지 않아요

강아지가 보호자와 함께 침대에서 자면, 다칠 위험이 있어요. 우선, 보호자의 잠버릇이 심한 경우 자다가 강아지를 다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가 침대에서 떨어질 위험도 있어요(ㅠㅠ).

🦴관절이 약한 아이들에게 좋아요

관절이 약한 강아지의 경우, 보호자와 함께 자는 것보다 전용 침대를 만들어주면 좋아요. 특히, 메모리폼 침대를 사용하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강아지 방석 도넛형 모아보기

강아지 방석

✔️ 리누 마약 푸딩 방석 도넛형

겉 쿠션과 속 쿠션의 탄성이 다르게 나온 제품이에요. 속 쿠션은 부드러워서 강아지 체중에 맞게 몸을 받쳐주고, 겉 쿠션은 탄성이 있어서 강아지 머리를 잘 받쳐줄 수 있어요. 특히, 방석에 털, 먼지가 쉽게 붙거나 박히지 않고 겉 커버가 있어서 관리하기도 편해요. 

강아지 방석

✔️ 초코펫하우스 강아지 무중력 우주방석

무중력이라는 말처럼 아주 부드러운 쿠션이에요. 부드럽지만 흐물흐물하지 않아서 강아지도 관절을 잡아주기도 해요. 하지만 원단이 미끄러운 편이라서 방석 위에 천을 하나 덧대어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방석

✔️ 컴플렛 반려동물 듀얼 마약방석

소형견에서 적합한 사이즈의 방석이에요. 양면 원단이라서, 계절 특성에 맞게 바꿔가면서 사용할 수 있어요. 흐물거리지 않고 탄탄한 편이라서 모양 변형이 적다는 게 장점이에요. 하지만 천이 조금 약한 편이라서 물어뜯는 버릇이 있다면 금방 헤질 수 있어요 (ㅠㅠ) 

강아지 방석

✔️ 레드퍼피 스넉워머 동글이 하우스

강아지 쿠션 겸 하우스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윗부분이 살짝 막혀있는 구조로, 강아지가 안정감을 느낄 수 있어요. 특히, 다견 가정의 경우 강아지에게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줄 수 있어서 좋아요.

강아지 방석

✔️ 아페토 강아지용 오리지널 도넛방석

한때 입소문을 타고 엄청 유행했던 도넛 방석이에요. 저도 이 방석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마약 방석이라는 별명을 이해할 만큼 강아지가 좋아했어요. 하지만 커버와 분리가 안되어서 세탁이 조금 불편했고, 털 제품이라 여름에는 강아지가 더워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분리불안이 있는 강아지의 경우, 보호자와 함께 자려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보호자와 강아지 모두의 편안하고 깊은 숙면을 위해서는 따로 자는 게 더 좋으니, 천천히 따로 자는 연습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아지 방석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