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오앙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탄생기 – 세상에 없던 응고력 끝판왕 모래
고양이 모래 유목민을 놀라게 하고싶은 세이오앙
비마이펫은 1.2만개에 달하는 반려동물 콘텐츠를 갖고 있는만큼 보호자들이 어떤 불편함을 겪고 있는지, 데이터로 파악하고 있는데요. 최근 1~2년간 특히 ‘고양이 모래’에 있어서 좋은 제품을 찾기 위한 집사들의 노력이 지속되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예를 들어, “고양이 모래 유목민”이라는 단어가 많이 사용되고, 신제품이 나왔을 때 일단 구매해서 시도해보는 경향이 높았어요.
사실, 집사 입장에서는 필수품인만큼 가격적 부담이 높은데요. 화장실을 중요시하는 고양이의 삶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가격만 생각할 수는 없는 품목입니다. 그렇기에 유목민 생활이 계속되는 것이었죠.
그래서 저희는 ‘고양이 모래 유목민’이라는 단어를 없애보자! 라는 큰 꿈을 안고 브랜드 “세이오앙”을 런칭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오앙”이란 반려동물이 신났을 때 외치는 의성어를 의미하며, 집사와 고양이 모두 놀라게 만들자는 포부를 담았어요.
모래에 있어서 놀라운 제품이란 응고력, 먼지 그리고 탈취 – 이 3가지에 있어서 모두 만족해야 하는데요. 특히, 저희는 세상에 없던 응고력에 집중했어요. 응고력이 좋으면 청소 시 잔여물이 많이 남지 않아 청결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화장실이 깨끗하면 고양이가 일단 신이 납니다. 그리고 적은 양으로도 흡수량이 많아 모래 사용량이 줄어서 집사의 부담을 덜 수 있게 되죠. 그렇게 저희의 응고력 끝판왕 모래를 위한 여정이 시작되었습니다.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어떻게 만들었나요?
고양이 모래 전문가, 공장 찾기
저희가 가장 첫 번째로 한 것은 고양이 모래 전문가를 찾아나서는 것이었습니다. 저희는 반려동물 지식정보를 다루는 곳이기 때문에 스스로도, 사용자들도 고관여형 보호자였어요. 그렇기 때문에 어떤 제품이 필요한지는 잘 알고 있었어요. 하지만 저희의 까다로운 조건에 응해주실 전문가, 즉, 제조 파트너가 필요했어요.
그런데 모래를 제조할지 말지도 모르는 저희의 까다로운 질문에 다 응대해주시고, 가감 없이 공장을 보여주신 곳이 있었으니, 바로 에코트리라는 고양이 모래 전문 공장이었습니다.
특히, 공장 대표님께서 7년 넘게 고양이 모래를 연구개발에 몰두하셨던 점, 벤토나이트 수입 시에 현지에 직접 가셔서 확인하고 가져오신다는 점을 듣고는 꼭 이 곳이랑 하고 싶어서 열심히 졸랐습니다. 벤토나이트는 자연 광물이기 때문에 일단 어떤 원료를 수입 하느냐에서부터 판가름 나기 때문이에요.
벤토나이트, 직접 골라옵니다!
파트너사가 정해진 후에는 다양한 요청과 질문, 실험을 지속했습니다. 원산지 증명서, 인증서, 벤토나이트 원료 회사 소개서, 공정도, 특허 서류 등을 받아 확인했습니다. (저희 상세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특이한 점이 하나 있다면, 저희가 수입하는 벤토나이트는 와이오밍주산이고 수입사는 캐나다 업체입니다. 벤토나이트는 광물이기 때문에 채굴할 때마다 아무래도 퀄리티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많은 벤더와 거래하여 그 공급 풀이 크고, 이에 따라 더 좋은 퀄리티를 선별할 수 있는 곳이라서 그렇습니다. 이에 더해, 수입 시에 직접 방문하셔서 모래를 고르기 때문에 “안 좋은 모래를 받고 우리에게 억울한 일이 생기면 어쩌지?”라는 저희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세상에 없던 응고력, UFO 감자에 집착하다
그렇게 공장과 벤토나이트 원료에 대한 검증을 마친 후에는 실험을 거듭하였습니다. 세이오앙 모래가 목표로 하는 ‘응고력, 먼지 그리고 탈취’ 이 3가지에 있어서 만족하지 못 한다면 제품 런칭은 없다!라고 마음 먹고 시중의 수많은 모래와 비교해보고, 실제 회사 내 고양이 집사를 대상으로 체험 테스트를 지속했어요.
실험 결과, 먼지 날림에 있어서는 만족도 100%였습니다. 실제로 모래 공장을 방문했을 때도 ‘여기가 모래 공장이 맞나?’싶을 정도로 생산중에도 먼지 날림이 적었는데요. 이런 먼지 없는 공정 과정이 고스란히 제품에 녹아져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고난은 그 다음부터 시작되었어요. 우리 제품의 핵심 경쟁력, 응고력에 있어서는 절대 타협할 수 없었기 때문이에요. UFO 감자 모양이 만들어질 때까지 계속 실험을 했고, 다른 제품들도 열심히 실험해보며 이 ‘응고력의 차이’는 어디서 비롯되는걸까 분석했어요.
기본적으로는 가장 큰 요인은 벤토나이트 원료 그 자체였고, 그 다음으로는 ‘향 첨가’ 여부에서도 비롯된다는 점을 알아냈어요. 타사 제품의 경우에도 향을 코팅하면 응고력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었어요. 물론 코팅 기술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본에 충실하자’라는 세이오앙 브랜드의 원칙에 따라 과감히 ‘무향’으로만 출시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향을 첨가해도 응고력을 유지할 수 있는 연구를 지속하기로 하였죠.
여러번 실험을 거듭하면서 빠르고 단단하게 UFO 모양의 감자가 만들어지는 혼합 입자와 일반 입자의 크기를 정했어요. 빠르게 응고되면서 깔끔하게 뭉쳐지는 응고력 끝판왕 모래, 저희끼리는 3초 모래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응고력이 좋은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거품 ZERO 모래!
응고력이 좋다는 의미는 곧 경제적이라는 의미기도 합니다. 같은 양이어도 모래 사용기간이 더 길기 때문이에요. 고양이 제품에 있어서 고양이를 위한 안전성, 기호성은 물론이고 집사를 위해 경제성도 중요한데요. 저희가 응고력에 이토록 집착한 이유는 깨끗한 화장실에 고양이도 기분 좋고, 거품 ZERO 모래로 지갑으로 모시는 고양이 집사의 부담도 덜어주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세이오앙의 모래 연구는 이제 시작입니다. 사용해보시고 솔직한 리뷰 남겨주시면 열심히 개선할 예정이니 사전 알림 신청하시고 1+2 혜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