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눈물 간식, 알레르기가 눈물 원인이라면 추천해요!

강아지 눈물과 눈곱이 심한 경우 알레르기를 의심할 수 있어요.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의 대부분이 음식이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을 최소화해주는 강아지 눈물 간식 급여가 눈물, 눈곱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눈물 간식

강아지 눈물 원인은 알레르기?

눈물, 대표적인 알레르기 증상!

앞서 설명드렸듯, 강아지 눈물과 눈곱 그리고 눈물 자국이 너무 심한 경우 알레르기를 의심할 수 있어요. 알레르기의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눈물량이 증가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알레르기가 맞다면 이와 함께 소화장애, 피부 가려움증 등도 나타날 수 있어요.

알레르기가 의심된다면? 원인 파악이 중요해요

만약 알레르기가 의심된다면, 그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한 뒤 원인을 피해서 생활하는 게 중요합니다.

bemypet-landscape

강아지의 알레르기 원인은 꽃가루, 먼지, 진드기 등으로 다양한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주된 원인은 바로 음식 속 단백질이에요. 그래서 알레르기가 의심된다면 급여하는 간식, 사료의 단백질의 종류를 제한하며 증상이 완화되는지 관찰하며 원인을 파악하는 게 좋아요.

강아지 눈물 간식, 알레르기 증상을 최소화한 제품

강아지 눈물 간식의 경우 알레르기 증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만들어진 제품인데요. 단백질(육류, 어류)가 없거나, 단백질 수를 제한했거나, 가수분해 단백질을 사용한 경우가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계속 알아볼게요.

강아지 눈물 간식

강아지 눈물 간식 고르는 방법

1. 가수분해 단백질이 들어간 제품

가수분해란 단백질을 아주 작게 분해했다는 의미입니다. 단백질의 크기가 너무 작기 때문에 강아지 몸에서 단백질이라고 인식하지 못해요. 그래서 해당 단백질에 알레르기가 있더라도, 알레르기 반응이 쉽게 일어나지 않아요.

다만, 이는 완벽하게 알레르기를 피하는 방법은 아니에요. 해당 단백질에 아주 예민한 경우에는 알레르기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단백질을 제한한 LID 제품

단백질의 수를 1~2개 정도로 제한한 LID(Limited Ingredient Diet) 간식도 있어요. 예를 들어, 일반 간식에는 연어, 닭고기, 소고기, 칠면조가 모두 들어간 반면 LID 간식에는 연어, 황태 정도만 들어갑니다. 사용된 단백질 수가 적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가능성도 적어요.

또한, 일반 간식은 여러 가지 단백질이 사용되어 어떤 단백질에 알레르기가 있는지 알지 어려운데요. LID 간식은 알레르기 원인을 찾기 쉬운 편이라, 어떤 알레르기가 있는지 파악하는 과정에 급여하기도 좋습니다.

3. 육류, 어류를 완전히 뺀 비건 제품

알레르기는 단백질이 원인인 경우가 많은 만큼, 과일, 채소 등만 사용한 비건 제품을 급여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그런데 비건 간식을 급여하는 경우에도 알레르기 증상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밀가루, 보리 등에 함유된 단백질인 ‘글루텐’에 알레르기가 있는 걸 수 있어요. 혹은 질병이 원인일 수 있으니 동물병원에서 검진을 받아보는 걸 추천해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강아지 눈물 간식으로 추천해요!

세이오앙 강아지 간식은 단백질 수를 제한한 LID 제품이에요. 강아지 알레르기로 인한 눈물이 고민이라면 추천합니다. 부드러운 질감에 기호성 좋은 간식으로 매일 부담 없이 급여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인섹트, 닭고기, 소고기, 오리, 연어 총 5종류가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답니다!

단백질 종류를 제한한 강아지 알레르기 간식

앞서 설명했듯, 세이오앙 강아지 간식은 단백질 수를 제한해 만든 LID 제품이에요.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가능성이 적으며, 알레르기 원인을 파악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동애등에를 사용한 인섹트 간식은 하이포알러제닉 제품으로 알레르기 걱정 없이 급여할 수 있어요.

강아지 눈물 간식

한 입 크기로 노즈워크, 훈련용으로 좋아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은 한 입 크기의 사이즈로 노즈워크 및 훈련용으로 사용하기 좋아요. 강아지 몸집이 매우 작거나, 잇몸이 불편해 더 작은 크기의 간식을 선호하실 수 있는데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은 부드러운 질감이기 때문에, 손으로 쉽게 잘라줄 수 있어 걱정할 필요가 없답니다.

글루텐 프리! 글루텐 알레르기도 피할 수 있어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은 글루텐 프리 제품이에요. 강아지에게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어도 걱정 없이 급여할 수 있답니다!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인공 향미제, 색소가 없어 건강해요

강아지 건강을 위해 인공 향미제와 색소는 넣지 않았어요. 향미제, 색소 없이도 충분히 강아지 기호성이 좋답니다. 원물 그대로 만들어 재료 본연의 색상이 보이기 때문에, 제품별로 색상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어요.

강아지 눈물 간식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