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연어 간식, 어떤 효능이 있을까? 급여 시 주의사항은?

연어는 강아지 건사료, 습식사료, 간식 등에 자주 등장하는데요. 단백질이 풍부하고 여러 효능이 있어 강아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오늘은 강아지 연어 간식 효능과 연어 급여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아요.

강아지 연어 간식

강아지 연어 간식, 여러 효능이 있어요

연어에는 오메가-3, 비타민A, 비타민B12, 칼슘 등의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어요. 특히, 오메가-3가 풍부해 연어 급여 시 강아지 피부와 모질을 윤기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염, 피부 건조함 등이 고민인 강아지라면 연어 간식, 연어 사료 혹은 오메가-3 영양제를 급여하면 좋아요.

또, 앞서 설명했듯 연어에는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건강 외에도 심혈관, 관절, 면역력, 노화 방지 등에도 긍정적이라고 알려져 있답니다.

bemypet-landscape
강아지 연어 간식

강아지에게 연어 급여하는 방법

강아지 전용 연어 간식이나 사료가 아닌 진짜 연어를 급여하려고 한다면? 아래 세 가지 주의 사항을 지켜주세요.

1. 가시를 잘 제거해 주세요

직접 연어를 조리하려고 한다면, 가시를 잘 제거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연어 가시는 두껍고 긴 편이라 삼키게 되면 질식, 위장관 손상 등이 생길 가능성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연어 가시는 손으로 만져 확인하기 쉬워요. 조리 전에 한 번 확인하고, 익힌 연어를 잘게 찢으면서 한 번 더 확인하면 좋습니다.

2. 푹 익혀서 주세요

익히지 않은 연어 나 훈제 연어 등은 강아지에게 급여하지 않는 게 좋아요. 기생충 및 박테리아 감염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연어를 줄 땐 삶거나 구워서 안전하게 급여해 주세요.

3. 양념은 하지 마세요

우릭 연어를 조리해 먹을 땐 소금, 설탕, 레몬 등의 각종 양념을 첨가하는데요. 강아지에게 줄 연어라면 이런 양념은 하지 않아야 합니다. 과한 염분, 당분은 강아지 건강에 좋지 않아요. 또, 양념 중 마늘, 양파 등은 강아지에게 독이 되는 성분이니 특히 주의해 주세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기호성 좋은 강아지 연어 간식,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제한된 원료를 사용해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적은 건강하고 맛있는 강아지 간식이에요. 건강을 위해 인공 향미제와 색소도 넣지 않았어요. 말랑하고 부스러기가 적어 노즈워크용, 훈련용 간식으로 사용하기에도 훌륭하답니다.

참,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은 총 5종으로 연어 외에도 소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인섹트 제품이 있어요.

피부와 털을 윤기나게 만들어 줘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연어에는 피부에 좋은 연어유와 스피루리나가 함유되어 있어요. 급여 시 피부와 털을 윤기나게 만드는 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저알러지 간식! 제한된 원료를 사용했어요

세이오앙 간식은 제한된 원료를 사용한 LID(Limited Ingredient Diet) 간식이기 때문에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적습니다.

또한, 여러 가지 육류와 어류가 섞인 경우 알레르기 원인을 찾기 어려운데, 원료를 제한했기 때문에 알레르기 원인을 찾는 데에도 도움이 돼요.

강아지 연어 간식

노즈워크, 훈련용으로 적합해요

한 입 크기의 트릿 간식이라 노즈워크 및 훈련용으로 사용하기 아주 좋아요. 부스러기도 거의 없어 노즈워크 후 청소도 간편하답니다.

말랑한 질감으로 부담 없이 급여해요

말랑 쫀득한 질감으로 치아, 잇몸에 부담 없이 급여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에요. 그래서 어린 강아지나 노령견도 쉽게 먹을 수 있답니다. 또한, 손으로도 쉽게 조각낼 수 있어 트릿 하나로 여러 번 급여가 가능합니다.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인공 향미제, 색소를 사용하지 않아 건강해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은 강아지 건강을 생각해 인공 향미제나 색소를 사용하지 않았어요. 향미제 없이도 충분히 기호성이 좋답니다.

재료 본연의 자연스러운 색상이 보이기 때문에, 제품별로 색상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강아지 연어 간식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