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오리 간식 장점과 종류 3가지 알아보기

오리 고기는 포화 지방이 적고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건강에 좋은 육류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강아지 건강에도 오리 고기는 긍정적이랍니다. 오늘은 그 이유와 함께 강아지 오리 간식 종류 3가지와 추천 오리 간식을 함께 알아보아요.

강아지 오리 간식

강아지 오리 고기 급여 시 장점

포화 지방이 적어요

사람은 물론 강아지 역시 포화 지방을 너무 많이 먹으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어요. 심혈관 질환, 암, 비만 등의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포화 지방을 과하게 먹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한데요.

포화 지방이 많은 대표적인 육류로는 삼겹살, 닭껍질 등이 있습니다. 오리 고기는 포화 지방이 적고, 반대로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건강에 훨씬 긍정적이랍니다.

bemypet-landscape

피모 개선에 좋아요

오리 고기에 불포화 지방산 중 하나인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요. 그래서 피모를 더 윤기나게 만들어줄 수 있답니다. 또한, 지방산인 리놀렌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재생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알레르기 유발 확률이 적어요

오리 고기는 닭, 돼지, 소에 비해 알레르기 유발 확률이 적은 육류라고 알려져 있어요. 만약 닭고기, 소고기 등의 육류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오리 고기를 한 번 급여해 보세요. 물론 알레르기 유무를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알레르기 검사입니다.

강아지 오리 간식

강아지 오리 간식 종류는?

뼈 간식

오리 간식 종류 중 가장 대표적인 건 바로 오리 목뼈, 오리 도가니 같은 뼈 간식이에요. 딱딱한 편이라 강아지가 오래 먹을 수 있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단, 치아가 약하거나 소화 기관이 약한 경우 치아 파절, 소화 불량 등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또, 매일 급여하기에는 적합하진 않아요.

육포 간식

오리 안심, 가슴살, 근위(똥집) 등을 말려 만든 육포 간식도 흔히 접할 수 있어요. 뼈 간식에 비해 덜 딱딱해 좋아요. 부드러운 육포를 급여하고 싶다면 수분 함량이 25% 이상인 제품을 추천해요. 고구마나 우유껌에 오리 고기를 말아 만든 오리 고구마 육포, 오리 육포 우유 껌 같은 제품도 있답니다.

오리 고기가 함유된 트릿

급여하기 좋게 오리 고기를 넣어 가공한 강아지 간식도 많아요. 대표적인 게 바로 한 입 크기의 간식인 트릿인데요. 칭찬, 훈련, 노즈워크 등에 활용하기 매우 좋습니다. 매일 급여하는 간식으로도 활용하기 좋아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건강한 강아지 오리 간식,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은 말랑말랑한 한 입 크기의 강아지 간식이에요. 강아지 훈련용, 기분 전환용, 노즈워크용 등으로 매일 급여하기에 부담이 없답니다.

LID 간식으로,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적어요

LID는 Limited Ingredient Diet의 약자로, 원료를 제한해 1~2개의 단백질만을 사용한 간식을 뜻해요. 강아지 알레르기의 주된 원인이 육류 및 어류 속 단백질이기 때문에, 단백질 수를 줄여 알레르기 유발 확률을 줄이는 방식이랍니다.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은 오리, 닭, 소, 연어, 인섹트 총 5가지 맛으로 선택의 폭이 넓답니다. 어떤 알레르리가 있는지 아직 잘 모른다면 오리, 인섹트 두 가지를 특히 추천해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말랑한 제형으로 부담 없이 급여해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은 수분 함량 34%로 말랑 쫀득한 제형이에요. 손으로도 편하게 여러 등분 할 수 있을 정도로 부드러워요. 치아, 잇몸이 약한 어린 강아지나 노견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인공 향미제 및 색소가 없어 건강해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은 인공 향미제와 색소를 빼서 강아지 건강까지 고려했어요. 향미제가 들어가지 않지만, 고기 분말이 아닌 원물을 그대로 사용해 맛과 향이 살아있어 기호성이 좋다는 게 특징이에요.

색소가 들어가지 않아 원재료의 색이 그대로 드러나, 간식의 색이 고르지 않을 순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부스러기가 없어 노즈워크용으로 좋아요

쫀득한 제형으로, 세이오앙 LID 강아지 간식은 부스러기가 쉽게 생기지 않아요. 그래서 노즈워크 담요나 인형 속에 넣어 사용하기 특히 좋답니다.

강아지 오리 간식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