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알러지 간식 종류 알아보기 – 알러지 증상 예방에 좋아요!

강아지 알러지 간식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알러지! 안타깝게도 알러지는 치료가 불가능해요. 그래서 알러지를 일으키는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고, 그 원인을 피해 생활하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강아지에게 알러지를 일으키는 주된 원인은 무엇일까요? 강아지 알러지 간식 종류도 함께 알아봅시다.

강아지 알러지 대표적인 원인과 증상

강아지 알러지 간식

강아지 알러지 원인

강아지에게 알러지를 일으키는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음식(과일, 고기, 생선, 곡물류 등), 꽃가루, 먼지, 진드기 등이 그 원인인데요. 그중에서도 고기나 생선 속 단백질이 대표적인 알러지 원인입니다.

그래서 강아지에게 알러지가 의심된다면, 급여하는 음식의 종류를 제한하며 알러지를 일으키는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볼 필요가 있어요.

bemypet-landscape

강아지 알러지 증상

강아지 알러지 증상은 주로 피부, 소화 관련 증상이 많습니다. 눈물량 증가, 눈물 자국, 피부 붉어짐, 피부 가려움증(피부를 씹거나 긁는 행동), 설사, 구토, 가스가 대표적이에요.

흔하지는 않지만 급성 알러지 증상인 아나필락시스가 나타나면 안면부종, 호흡곤란, 쇼크 등의 심각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알러지 간식

강아지 알러지 간식 종류 3가지

1. 가수분해 간식

앞서 설명했듯, 강아지 알러지의 대표적인 원인은 바로 고기와 생선 속 단백질인데요. 이 단백질을 아주 작게 쪼개는 것을 가수분해라고 해요. 단백질의 크기가 너무 작아 몸에서 단백질을 인지하지 못하게 되어,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지 않게 되는 거죠.

단, 강아지에 따라 가수분해를 했더라도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어요. 이렇듯 가수분해 제품은 알러지 반응을 피하는 완벽한 방법은 아닙니다. 가급적 근본적인 알러지 원인을 찾고, 그 원인을 피하는 걸 권장해요.

2. 단일 단백질 혹은 LID 간식

한 가지 종류의 고기 혹은 생선만을 사용한 것을 단일 단백질 간식이라고 해요. LID(Limited Ingredient Diet)는 단백질 수를 제한했다는 의미로, 1~2가지의 단백질만을 사용한 제품을 뜻합니다.

이런 제품들은 단백질 종류가 적기 때문에, 알러지 원인을 찾거나 알러지 반응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3. 곤충 단백질 간식

밀웜, 동에등애같은 곤충 단백질을 사용한 강아지 간식도 있는데요. 알러지 반응은 주로 그동안 많이 접한 단백질원에서 생기는데, 곤충 단백질은 새로 접하는 단백질이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알러지를 일으킬 확률이 매우 적다고 알려져 있어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알러지 예방에 좋은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은 제한된 원료를 사용해, 알러지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한 프리미엄 강아지 간식입니다. 부드러운 제형에 작은 크기로 부담 없이 매일 급여하기 좋아요. 원재료의 맛과 향도 살아 있어 기호성도 좋답니다.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알러지 예방에 좋아요! 하이포알러제닉인 인섹트맛도 있어요

세이오앙 강아지 간식은 원료를 제한한 LID 간식으로 알러지 예방에 좋아요. 닭고기, 소고기, 오리, 연어 그리고 인섹트까지 총 5가지 맛으로 선택의 폭도 넓답니다. 인섹트맛은 곤충인 동에등애를 사용한 제품으로 알러지 반응을 최소화할 수 있어요.

말랑하고 부드러워 부담 없이 먹여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은 부드럽고 말랑한 제형이에요. 딱딱하지 않아 치아, 잇몸이 약한 강아지도 쉽게 먹을 수 있어요. 또, 말랑하기 때문에 손으로 잘라 더 작게 만들어 줄 수도 있답니다. 또, 소화시키기도 어렵지 않답니다!

강아지 알러지 간식

원물을 사용해 기호성이 좋아요

분말이 아닌 원물을 사용해 만들었기 때문에 강아지 기호성이 좋아요. 재료의 맛과 향이 살아있으며, 트릿에 원물이 콕콕 박혀있는 모습도 볼 수 있답니다. 빨리 먹고 싶어 엉덩이를 들썩이는 강아지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

한 입 크기로 노즈워크, 훈련용으로 적합해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은 한 입 크기 사이즈로, 노즈워크나 훈련용으로 사용하기도 좋아요. 부스러기도 매우 적은 편이라 노즈워크용으로 특히 추천합니다. 크기가 조금 크게 느껴진다면, 손으로 톡 잘라서 급여해 주세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

인공 색소·향미제 없는 프리미엄 건강 간식이에요

세이오앙 LID 데일리 트릿은 건강을 생각해 인공 색소와 향미제를 넣지 않은 프리미엄 강아지 간식이에요. 원재료의 색이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에, 간식의 색깔이 고르지 못할 수는 있어요. 향미제 없이도 강아지 기호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기호성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강아지 알러지 간식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