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판형 화장실 추천 10가지- 고양이 화장실이 고민이라면?

고양이 화장실은 크게 두 종류로 구분되는데요. 후드(뚜껑)가 없는 평판형 화장실, 후드가 달린 후드형 화장실이 있어요. 오늘은 고양이들에게 기호성이 좋은 평판형 화장실의 장점과 추천 제품을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평판형 화장실

평판형 화장실의 장점

1. 고양이들의 선호도가 높아요

고양이 평판형 화장실은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선호도가 높아요. 시야 확보는 야생 본능을 가진 고양이 입장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요. 시야 확보가 되지 않는다면, 적이 공격을 할 수도 있다는 불안감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즉, 후드형 화장실을 사용할 경우 고양이가 스트레스 받을 가능성이 있다는 건데요.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고양이가 배변을 참아 배변 횟수가 적어지고 감자 크기가 커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 후드형 대신 평판형 화장실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bemypet-landscape
고양이 화장실

2. 세척과 관리가 간편한 평판형 화장실

비위생적인 화장실은 고양이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고양이 화장실은 늘 깨끗하게 유지해야 하는데요. 평판형 화장실은 세척이 간편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또한, 통풍이 잘 되어 대소변 냄새 완화에 도움이 된답니다. 고양이가 화장실 악취로 스트레스 받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3. 다묘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아요

후드형 화장실의 경우, 고양이가 들어간 입구가 배변 후 출구로 이용되는데요. 이때 다른 고양이가 입구 앞에서 길을 막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후, 퇴로 확보가 되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면 화장실 사용을 거부할 수 있어요. 이런 이유로 다묘가정에서는 퇴로가 충분히 확보되는 평판형 화장실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판형 화장실 관리법

평판형 화장실

사막화를 방지할 수 있는 매트를 함께 사용하기

평판형 화장실은 모래가 화장실 주변으로 튀어나올 수 있어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사막화 방지 매트를 함께 사용해주세요. 매트와 함께 사용하신다면 관리도 편하고 더욱 만족스러운 사용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매트를 함께 사용할 시에 사막화 방지 효과와 함께 낭비되는 모래도 줄일 수 있어요. 튀는 모래를 방지하고, 매트에 들어간 모래도 재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모래 비용 절감 효과는 덤이겠죠?

평판형 화장실

화장실을 독립된 장소에 위치하기

고양이는 배변 활동 중에 발생되는 소음에 예민해요. 평판형 화장실은 소음을 막아줄 후드가 없기에 독립된 장소에 놓아주세요. 그렇지만 너무 꽉 막힌 공간은 좋지 않다는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고양이가 먹고, 놀고, 쉬는 공간과 분리해 주셔야 한다는 점도 기억해주세요.

평판형 화장실 추천 제품

대형 평판형 화장실

비마이펫 고양이 스테인리스 화장실
비마이펫 고양이 스테인리스 화장실
바로가기

스테인리스 재질로 만들어진 화장실입니다. 소재 특성상 열탕 소독이 가능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해요. 또한, 높이가 15cm, 20cm 두 가지 옵션이 있어 고양이 키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요. 사이즈도 넉넉해 뚱냥이와 비만냥이가 사용하기 좋답니다.

캣츠태그 묘래박스 오리지널 고양이 화장실
캣츠태그 묘래박스 오리지널 고양이 화장실
바로가기

튼튼한 두께와 내구성을 자랑하는 제품이에요. 파손 없이 오래도록 제품을 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배변 활동 시 고양이의 심리적 안정감을 고려해 벽 높이가 36cm로 제작되었어요. 또한, 집사의 편의성을 위해 히든 그립이 달려 있어 손쉽게 이동이 가능해요.

푸르미 벤티 캣 토일렛 초대형 고양이 화장실
푸르미 벤티 캣 토일렛 초대형 고양이 화장실
바로가기

비만묘, 노묘, 환묘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에요. 바닥 면에 지지대가 있어 미끄러짐이 최소화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모래 표시선이 있어 선에 알맞게 모래를 부어주면 됩니다.

한큐뚝딱 고양이 자이언트 화장실 평판형
한큐뚝딱 고양이 자이언트 화장실 평판형
바로가기

고양이 두 마리가 들어가도 넉넉할 정도의 사이즈의 제품입니다. 고품질 플라스틱 PP 소재로 만들어졌기에 내구성이 강해요. 집사님들이 걱정하실만한 변색 및 스크래치에 강한 제품입니다.

강집사 초대형 고양이 화장실
강집사 초대형 고양이 화장실
바로가기

초대형 사이즈의 평판형 화장실로, 7kg 이상의 뚱냥이도 사용이 가능해요. 고양이의 신체 비율과 배변 습성까지 고려하여 설계된 제품입니다. 큰 사이즈와 33cm의 높이로 모래가 튀기는 것을 방지하는데요. 모래 놀이를 좋아하는 고양이들에게 추천드려요.

발판이 있는 고양이 화장실

캣아이디어 고양이 평판 화장실
캣아이디어 고양이 평판 화장실
바로가기

모래 날림을 방지하기 위한 입체형 발판이 있는 제품이에요. 모래삽도 함께 구성되어 있어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답니다. 또한, 모래삽을 걸 수 있는 홈이 있어 깔끔한 보관이 가능해요.

개츠비 북유럽 고양이 화장실
개츠비 북유럽 고양이 화장실
바로가기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쓰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리는 제품인데요. 북유럽풍 디자인의 고양이 평판형 화장실이에요. 뚱묘보다는 덩치가 작은 어린 고양이들에게 알맞은 제품입니다. 심플한 디자인 구조로 설치와 세척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

리터박스 고양이 화장실
리터박스 고양이 화장실
바로가기

유연한 소재와 독특한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인 고양이 평판형 화장실이에요. 각이 없는 곡선 코팅 바닥으로 되어 있어 대소변이 바닥에 달라붙지 않아요. 위치 이동이나 공간 활용에도 적합해 집사들의 편의성을 보장해요. 그러나, 유연한 소재인 만큼 단단한 소재를 선호하는 아이들에게는 맞지 않을 수 있어요.

힐링타임 고양이 몽드 화장실 NH-32
힐링타임 고양이 몽드 화장실 NH-32
바로가기

손잡이가 달려 있어 청소 혹은 모래 전체 갈이를 할 때 유용한 제품이에요. 또한, 깔끔한 디자인의 고양이 평판형 화장실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그린, 베이지, 퍼플, 핑크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펫토리아 빅사이즈 력셔리 점보형 고양이 화장실
펫토리아 빅사이즈 력셔리 점보형 고양이 화장실
바로가기

넓은 공간, 반투명 오픈형 덮개로 고양이들이 쾌적한 사용이 가능한 화장실이에요. 반투명 오픈형 덮개로 모래 튐을 방지해요. 또한, 고양이들의 시야 확보를 보장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평판형 화장실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