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톤 고양이 인테리어 가구 추천 13가지, 집안이 화사해 보여요!

고양이 인테리어 할 때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화이트톤으로 가구 색을 통일하는 걸 추천해요. 화이트톤 인테리어는 집안이 화사해 보이고, 실제보다 공간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답니다. 화이트톤 고양이 인테리어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화이트톤 고양이 인테리어, 집안이 화사해 보여

흰색은 대표적인 팽창색으로, 실제보다 더 크게 보이는 색을 말해요. 그래서 실제보다 공간이 더 넓어 보이고, 탁 트인 느낌을 줘 좁은 원룸이나 방에서 많이 쓰인답니다.

깔끔하고 화사해 보여

화이트톤 인테리어는 고양이 가구나 가전, 소품 등과 색상이 달라도 무난하게 다 잘 어울려요. 특히, 인테리어를 처음 하거나 이사를 자주 다니는 집사분께 추천합니다.

bemypet-landscape

그리고 화이트톤 고양이 인테리어를 추천하는 이유는 활용도가 높기 때문인데요. 깔끔하고 시각적으로 안정감을 주는 색상인데다, 다른 색상의 소품이나 가구를 더 돋보이는 효과까지 준답니다.

게다가, 흰색은 계절감을 타지 않아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에 좋고, 깨끗하고 상쾌한 인상을 주죠. 단, 겨울엔 춥고 휑한 느낌을 줄 수 있어 패브릭 소재나 따뜻한 색감의 소품을 활용하면 된답니다.

고양이 인테리어
instagram @eeun_lly

화이트톤 고양이 인테리어, 색감과 소재를 다양하게 해야

쉽게 더러워 보이고,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어

화이트톤 인테리어의 장점은 곧 단점이 될 수 있는데요. 시선을 끄는 포인트 소품이 없다면 집안이 밋밋해 보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구나 벽지에 때가 잘 타고, 작은 얼룩이나 흠집까지 선명하게 보이죠. 게다가, 조리하면서 튄 양념이나 스위치 주변 손때 때문에 벽지에 쉽게 얼룩이 지고 잘 지워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고양이 인테리어

가구나 소품의 색감과 소재를 다양하게 활용해야

가구나 장판, 가전 등 색상을 흰색으로 했을 때 통일감이 들지만 어딘가 차가운 느낌이 들 수 있어요. 이럴 땐 가구나 소품의 색감과 소재를 달리해 집안에 포인트를 주면 좋습니다.

그중 실패하지 않는 인테리어 공식으로 불리는 ‘화이트 + 우드‘ 조합이 있는데요. 화이트 + 우드의 조합은 따뜻한 느낌과 함께 나무의 결이나 질감이 느껴져 자연스러운 느낌도 든답니다.

가구를 바꾸기 힘들다면, 벽지를 이분할해 위아래 색상을 달리해도 좋아요. 화이트톤 인테리어의 통일감은 유지하면서도 새롭고 산뜻한 느낌을 준답니다.

최근, 우드 소재 말고도 메탈이나 스테인리스, 유리 등 다양한 소재의 소품을 활용한 화이트톤 인테리어도 인기라고 합니다.

색상과 소재에 따라 달라지는 집안 분위기

  • 화이트 + 블랙/그레이 : 심플, 단정, 모던
  • 화이트 + 그린(식물) : 화사, 자연스러움, 편안함
  • 화이트 + 우드 : 따뜻, 편안, 자연스러움
  • 화이트 + 스틸(거울/스테인리스) : 세련됨, 차가움
  • 화이트 + 콘크리트 : 투박함, 캐주얼, 차가움
  • 화이트 + 유리 : 투명, 화사, 따뜻

이 외에도 색감이 다양한 플라스틱이나 가죽 소재를 활용해도 좋아요. 만약 인테리어에 자신이 없다면, 색상이 다양한 액자나 소품, 러그 등 포인트 소품을 활용해 따뜻한 느낌을 내도 좋답니다.

화이트톤 고양이 인테리어 가구 추천 13가지

화이트톤 캣타워, 캣폴

캣타워 캣폴 미니캣폴
캣타워 캣폴 미니캣폴
바로가기

이 제품은 책상이나 식탁 등에 끼워서 사용할 수 있는 미니 캣폴이에요. 차지하는 공간이 적어서 좁은 원룸이나 방에서 사용하기에도 좋고, 발판이 넓어 아기 고양이나 노령묘도 편하게 쓸 수 있답니다.

수제공작소 화이트 땅콩 캣폴 캣타워 투명해먹 세트
수제공작소 화이트 땅콩 캣폴 캣타워 투명해먹 세트
바로가기

이 제품은 단단하면서도 가벼운 알루미늄 폴대를 사용했어요. 그래서 원목은 온습도에 따라 뒤틀리거나 변형될 수 있지만, 알루미늄은 그렇지 않아 좋답니다.

가또블랑코 고양이 아크릴해먹 아이언 캣폴 세트 아이보리
가또블랑코 고양이 아크릴해먹 아이언 캣폴 세트 아이보리
바로가기

혼자서 조립할 수 있을 정도로 조립 난이도가 쉽고, 튼튼하고 좋다는 후기가 많아요. 벽에 잘 고정돼 고양이가 오르락내리락해도 기둥이 흔들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가또페로 화이트폴 캣폴 캣타워 고양이집 고양이용품 펫용품
가또페로 화이트폴 캣폴 캣타워 고양이집 고양이용품 펫용품
바로가기

화이트톤 인테리어 중 미니멀리즘 컨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제품을 추천해요. 장식적 요소가 따로 없고, 군더더기 없이 디자인이 깔끔해 좋답니다.

뽀떼 미유 캣타워 B타입
뽀떼 미유 캣타워 B타입
바로가기

이 제품은 고양이가 발톱을 찍고 오를 수 있는 슬라이더 보드와 폴대가 포함된 캣타워예요. 활동량 많은 고양이부터 체구가 큰 고양이까지 두루 쓸 수 있어 좋답니다.

아트박스/큐빅스 캣타워책장 4계단
아트박스/큐빅스 캣타워책장 4계단
바로가기

집사는 책장으로, 고양이는 캣타워로 쓸 수 있는 제품이에요. 80kg 정도 되는 성인 남성이 올라가도 끄떡없고, 선반 당 최대 하중이 20kg이라 다묘가정에서 쓰기에도 좋답니다.

CATNEST 코너형 캣타워
CATNEST 코너형 캣타워
바로가기

좁은 원룸이나 방 같은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좋은 코너형 캣타워예요. 공간이 한정적일수록 효율적으로 써야 하는데, 이는 구석까지 수직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어 좋답니다.

화이트톤 캣휠

펫링 고양이 휠 하우스형 스크레쳐 C1, 그레이
펫링 고양이 휠 하우스형 스크레쳐 C1, 그레이
바로가기

이 제품은 충격이나 오염에 강한 플라스틱 ABS 소재로 만든 캣휠이에요. 조립과 분해가 쉬워 이사나 이동할 때 편리하고, 무소음 바퀴가 달려있어 고양이가 달려도 시끄럽지 않답니다.

화이트톤 고양이 침대, 소파

당감샵 강아지 고양이 침대+침구 SET 원목침대
당감샵 강아지 고양이 침대+침구 SET 원목침대
바로가기

귀여운 고양이 침대 제품이에요. 침구도 포함된 제품으로, 깔끔하고 조립이 쉽답니다. 그리고 침대 높이가 16.5cm로 높지 않아 아기 고양이나 노령묘도 쓰기에 좋답니다.

Neirny 반려동물 쿠션쇼파 고양이침대하우스 고밀도 에어볼 인스타 인테리어 SF-01
Neirny 반려동물 쿠션쇼파 고양이침대하우스 고밀도 에어볼 인스타 인테리어 SF-01
바로가기

화이트톤 고양이 소파 제품으로, 팔걸이 부분에 솜이 많이 채워져 있어 폭신폭신하다고 해요. 평소에 턱을 괴고 자는 습관이 있는 고양이라면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아이치 반려동물 강아지 방석
아이치 반려동물 강아지 방석
바로가기

심플한 디자인의 고양이 방석이에요. 크기가 커서 고양이 두세 마리가 함께 누워 쉬기에도 좋고, S, M, L 사이즈마다 가로, 세로, 높이가 다 달라 원하는 크기로 구매할 수 있답니다.

고양이와 함께 쓸 수 있는 집사용 가구

퍼스웰 화이트 고양이숨숨집 벽난로콘솔 장식장(FO_001)
퍼스웰 화이트 고양이숨숨집 벽난로콘솔 장식장(FO_001)
바로가기

이 제품은 고양이 숨숨집으로도 쓸 수 있는 장식장이에요. 벽난로처럼 생겨 밋밋한 공간을 꾸밀 수 있고, 안쪽엔 작게 발판이 있어 고양이가 오르락내리락할 수 있답니다.

동서가구 소프 바니 2인 아쿠아클린 소파 아이보리
동서가구 소프 바니 2인 아쿠아클린 소파 아이보리
바로가기

이 제품은 방수와 스크래치, 오염에 강한 패브릭 소재로 만든 소파예요. 초극세사 원단이라 부드럽고, 두세 명이 앉기에 적당해 신혼부부나 1인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좋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인테리어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